본문 바로가기
타임랩스(Time Lapse)/단편작

[타임랩스] 간비오산 봉수대에서 내려다 본 해운대 마린시티와 광안대교 야경

by @파란연필@ 2016. 6. 3.

부산의 마천루, 마린시티의 거대한 위용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간비오산 봉수대 (Time Lapse)



오랜만에 부산의 야경을 타임랩스로 담아 보았습니다.


이번에 타임랩스 작업을 한 곳은 바로 간비오산 봉수대.. 라는 곳인데요.




간비오산 봉수대는 저처럼 사진을 취미로 하고 있거나 사진동호회 같은 곳에서는 부산의 야경출사 포인트로 많이 알려진 곳이지만,


일반 여행객들이나 시민들은 아직까지 잘 모르시는 곳 같더라구요.




무엇보다 이곳 야경의 특징은 해운대 마천루라 불리는 마린시티의 고층빌딩을 보다 가까운 거리에서 볼 수 있으며,


광안대교와 함께 멀리로는 부산항대교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각도... 그리고 일몰각이 좋은 겨울철에는 일몰의 모습까지 볼 수 있어서


야경사진 포인트로는 아주 멋진 곳 중의 하나이지요.





그동안 부산의 여러 야경포인트는 대부분 다 가봤었는데, 이곳 간비오산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지난 봄.... 날씨가 좋았을 때 무렵.... 시간을 내어 올라 갔었는데요.


올라가기 전에는 시정이 무척 좋아서 기대를 했었지만, 정작 올라가서 촬영을 하기 위해 세팅을 하고 나니 조금씩 시정이 나빠지더라는...-.-;;





망원렌즈로 광안대교를 새로운 각도로도 한번 담아보구요.


실제 이곳 간비오산 봉수대의 경우... 가을철 부산불꽃축제의 촬영장소로도 인기가 많은 곳 중의 하나랍니다.





저도 언제 기회가 되면 여기서 부산불꽃축제의 불꽃사진을 한번 담아보고 싶기도 하네요.


저는 일단, 이곳에 올라.. 야경사진도 찍을 겸... 타임랩스 촬영까지 같이 해보기로 했습니다.





날이 어두워질수록 시정이 계속 나빠져 좀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했지만, 그럭저럭 야경과 타임랩스 촬영을 마무리 할 수 있었네요.


역시 마린시티와 광안대교의 야경은 부산의 야경을 대표할 만 합니다. ^^





마지막으로 타임랩스 촬영 결과물입니다. 설정버튼을 클릭해 1080p로 감상하시면 보다 고화질로 보실 수 있어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