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코레일 기차여행 추천, 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 노선도 및 운행시간표, 요금 운임

by @파란연필@ 2016. 9. 20.

가을에 떠나기 좋은 기차여행 추천, 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 이용 안내



다들 추석연휴는 잘 보내셨는지요? 올해는 추석이 빨라서 그런지 금방 지나간 듯한 느낌도 듭니다.


이제 추석도 지나갔으니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될텐데요.




코스모스가 한들거리고 바람이 선선해지기 시작하면 야외나들이 가기 참 좋은 계절이 되기도 하는데요.


주말이나 휴일... 늘~ 북적거리며 정체가 되는 고속도로를 타며 스트레스를 받는 것 보다


한번쯤... 자가용은 잠시 놓아두고 기차를 타고 도로 위 정체 걱정없이 가을 기차여행을 한번 떠나보시는건 어떨런지요?




그동안 코레일에서는 각 지역별로 관광열차를 많이 선보여오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동대구역을 중심으로 경북지방을 한번에 둘러볼 수 있는 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는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총 3가지 노선으로 구분이 되어 있고 모두 동대구역을 기점으로 출발을 하고 있습니다.


경북순환열차, 청도불빛열차, 경북바다열차 세가지 테마 및 노선으로 운행을 하고 있네요.




각 열차별 세부적인 운행노선 및 운행시간표는 위와 같습니다.



경북순환열차의 경우.... 하루에 두편 (08:35 / 15:05) 각각 반대 방향으로 출발을 해서 도착을 하게 되구요.


동대구역을 시작해 대구역 왜관역, 구미역, 김천역, 옥산역, 상주역, 점촌역, 용궁역, 예천역, 영주역, 안동역, 의성역, 탑리역, 화본역,


북영천역, 영천역, 하양역을 지나 다시 동대구역으로 돌아오는 (혹은 그 반대) 코스로 운행이 됩니다.



그리고 청도불빛차의 경우.... 매주 금요일 저녁에만 하루에 한편 19:20분 출발열차가 운행을 하게 되구요.


동대구역, 경산역, 청도역을 운행하는 코스입니다.



마지막으로 경북바다열차 역시 매주 금요일 오전 08:10 한편만 운행을 하게 되구요.


동대구역, 하양역, 영천역, 건천역, 경주역, 포항역을 운행하는 코스입니다.




전체적인 운행정보는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구요.




경북순환열차의 운임은 동대구역을 기점으로 성인 15,300원 / 어린이 10,900원이구요.


대구역, 왜관역, 구미역, 김천역 등 출발역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위의 경북순환열차 운임은 순수 기차탑승요금 입니다.)





청도불빛열차의 운임은 기차탑승요금 외에 청도 와인터널과 프로방스 관람비용이 포함된 패키지로 판매되는데,


어른 17,200원 / 어린이 14,600원 입니다.





경북바다열차의 운임 역시 기차탑승요금 외에 패키지 관광요금까지 포함된 금액으로


동대구역 출발 기준으로 어른 28,000원 / 어린이 25,200원 이구요.


그 외에 하양역, 영천역, 건천역, 서경주역, 경주역에서 탑승하실 경우의 요금도 별도 책정되어 있습니다.





열차내부 역시 관광열차답게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잘 꾸며져 있는 모습이구요.





탑승시에는 각종 이벤트도 열리고 볼거리도 많으니 가는 동안 지루하지 않고 즐거움 가득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


수도권이나 부산에 계시는 분들은 KTX를 타고 동대구역으로 와서 바로 이 상품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구요.


각 상품별 예약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