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유럽 유심 사용을 위한 유심칩 구매, 해외 데이타 로밍 쓰리심 구입 및 테스트 후기

by @파란연필@ 2016. 10. 11.

유럽여행 데이타 사용을 위해 현지 유심 쓰리심 선불 유심칩을 한국에서 구입 후 테스트



이제는 해외여행을 가게 되어서도 스마트폰은 꼭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지라 현지에서 데이타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많이 찾는데요.


특히 유럽지역으로 떠나시는 분들은 현지에서 판매하는 선불유심이나 혹은 2개국 이상을 여행하게 되면


유럽 여러나라에서도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쓰리심 같은 유심칩을 구입하게 될텐데요.




원래 쓰리심은 영국 통신사를 통해 데이타를 쓰는지라 해외에서는 영국 현지에서 구입을 해야 하는데,


저는 이번 유럽여행에서 영국이 빠져있어 미리 국내에서 쓰리심을 구입해 가기로 했습니다.




아마 지금 이 포스팅이 발행이 될 때에는 저는 지금 유럽 현지 이태리 피렌체 숙소에서 밤시간이라 아마 자고 있을 것 같네요.. 


이 포스팅은 유럽으로 떠나기 전 미리 예약발행을 해놓고 가거든요. ^^





국내에서 유럽 유심인 쓰리심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은 온라인으로 검색하면 많이 나오더라구요.


그 중에서 저는 '유심월드'라는 곳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다른 업체들이랑 비교해서 가격도 저렴하고 데이타 용량에 따라 다양하게 판매를 하고 있더군요.




데이타 용량에 따라 적은 것은 1GB 짜리부터 3GB, 12GB 짜리 까지 다양하게 있는데,


저는 보름동안 사용할 예정이고 12기가 까지는 필요 없을 것 같아 3기가 짜리로 구입을 하게 되었네요.


사용 가능 국가는 위를 보시면 유럽의 많은 나라에서 쓸 수 있을 것 같구요.


제가 이번에 여행하는 나라가 이탈리아, 체코, 프랑스 세나라이기 때문에 다 들어가는 지역이라 바로 구입을 했습니다.





배송은 하루만에 왔고, 일반크기의 유심부터 마이크로 유심, 나노유심까지 크기별로 잘라서 장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유심보관 지갑도 옵션으로 같이 팔고 있는데, 990원 추가하면 같이 동봉되어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쓰던 유심은 빼놓고 따로 보관을 해야 하기에 유심보관 지갑 하나 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근데 저는 제가 원래 쓰던 폰인 아이폰은 그냥 유심 교환없이 그대로 들고 가고,


동생이 사용하던 갤노트2 공기계를 추가로 들고 갈 예정이라 여기에 쓰리심을 장착해서 사용할까 합니다.


그럼 유심보관 지갑은 왜 구입했는지... ^^;;


암튼.. 갤노트2는 현재 공기계가 유심이 없는 상태이고 와이파이만 잡아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배송받은 쓰리심 유심을 한번 장착해서 테스트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는 쓰리심 데이타 사용 가능지역이 아니기 때문에 신호가 떠도 데이타는 사용하지 못하지만,


유심이 정상적이라면 영국의 통신신호가 로밍으로 잡히는지는 확인할 수 있거든요.


혹시나 해외가서 유심을 장착했는데 불량유심이면 낭패라 미리 테스트를 해본겁니다.



참고로 유심 사용 유효기간이 대략 30일 또는 60일 (유심종류에 따라 다름) 정해져 있고,


이 쓰리심 유심은 단말기에 장착해서 신호를 한번이라도 받으면 바로 개통이 되어 유효기가 날짜가 시작되는지라


여행기간이 30일 혹은 60일 이상에 해당되시면 유효날짜가 그만큼 카운트되니 손해가 되실거예요.


저야 뭐.. 여행기간이 보름 정도 밖에 되질 않고 이 유심의 유효기간은 영국 외에서 60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충분해서 테스트를 했습니다.





유심을 장착하고 전원을 켠 후.... 네트워크 활성화 및 로밍 허용을 설정해 주면... 이렇게 R 표시가 뜨면서 신호가 잡히게 됩니다.


당연히 쓰리심은 해외유심이므로 한국에서는 로밍으로 잡히겠지요.


이로써 정상적으로 유심이 사용가능하다는 것이 확인이 되었고... 이제 유럽현지에 도착해서 전원을 켜면


바로 데이타를 사용할 수 있을겁니다. ^^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