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거제도 장승포 유람선 외도 해금강 운항코스 및 운임 요금, 예약 방법

by @파란연필@ 2016. 11. 2.

거제도 여행의 필수코스, 외도와 해금강 관광을 위한 장승포 유람선 예약 및 운항코스



거제도 여행을 처음 가게 된다면 꼭 한번 들러봐야 할 필수코스가 있는데요.


아마 다들 잘 아실텐데, 유람선을 타고 둘러보는 외도와 해금강 코스를 가장 많이 찾을 듯 합니다.




특히 외도는 10년도 훨씬 전에 했던 드라마 '겨울연가' 때문에 아직까지도 여전히 거제도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저도 아주 예전에 가서 그런지 지금은 어떻게 바뀌었는지 모를 정도로 오래 된 것 같습니다.




외도의 경우... 입도 자체가 워낙 제한사항들이 많아 까다로운 곳이기도 한데,


그래도 미리 잘 알아보고 특히 주말과 휴일에 방문하실 분들이라면 예약을 통해 가신다면 편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군요.





거제도 내에서도 외도를 갈 수 있는 유람선 타는 곳이 여러군데 있는 것으로 아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이고 규모가 큰 곳이 바로 장승포항에서 출발하는 장승포 유람선 이예요.


부산이나 서울 및 수도권에서 찾아가기에도 접근성이 좋은 편이라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거대한 무료주차장이 있다고 하니 승용차로 가시는 분들이 좋아하실듯 하네요.





장승포 유람선터미널을 찾아가실 분들은 위의 주소를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각 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유람선의 운항코스가 조금씩 다르기도 한데,


장승포 유람선의 경우, 대체적으로 위의 코스를 기본으로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장승포항을 출발해 서이말등대와 기암절벽, 그리고 외도에 상륙하여 약 1시간 30분동안 외도관광을 하시고


다시 배를 타 해금강 십자동굴을 보신 후, 외도 동섬을 지나 지심도 해안선을 따라 다시 장승포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총 소요시간은 2시간 50분으로 넉넉하게 3시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유람선 요금은 일반유람선과 대형유람선 가격이 조금 틀린데요.


거기에 평일과 주말... 그리고 현장판매와 온라인예약요금이 조금씩 틀립니다.


일반유람선의 경우... 주말 기준으로 성인 1명이 온라인 예약을 했을 경우... 요금이 16,000원이며, 대형유람선은 19,000원 입니다.


여기에 주중에 예약하면 더 저렴해 지겠지요.



 


그리고 유람선 승선요금 외에 외도에 입도를 하게 되면 외도입장료도 같이 내야 하는데요.


외도입장료는 대인 11,000원, 중고생 8,000원, 어린이 5,000원 입니다.



특히 성수기나 날씨 좋은 날 주말, 공휴일에는 유람선 매진이 될 확률이 높으니 미리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장승포 유람선 예약방법과 절차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예약 필독사항과 환불정책을 꼼꼼히 읽어보신 후 다음 단계를 진행하시구요.





유람선 운항코스와 출항시간, 예약매수 순으로 예약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예약정보를 확인한 후 휴대폰 인증과 예약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결제방법을 선택해 결제를 진행하시면 예약이 완료되는데요.





간혹 무통장입금을 선택하고 입금기한을 넘기면 예약이 자동취소되니 참고하시구요.


참고로 운항시간은 그날그날 날씨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수도 있다고 하니 여유롭게 시간계획을 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