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12월 국내여행지 추천, 눈이 오는 겨울철 떠나기 좋은 여행지 3곳

by @파란연필@ 2016. 12. 1.

겨울이 반갑다 !! 눈내리는 날 가면 더 좋은 국내 겨울여행지 추천


(전주 한옥마을, 태백산 주목 설경, 제주 도순다원)



그렇게 오지 않을 것만 같았던 겨울이 오고 올해도 어느덧 딱 한달 밖에 남지 않은 12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추워진 날씨 속에 부쩍 움츠려 든 몸이지만, 춥다고 실내에만 있으면 답답하지요.




흔히들 겨울이 되면 나들이 갈만한 곳이 많이 없을거란 생각을 할 수도 있는데, 겨울철에만 볼 수 있는 특권(?)


바로 눈소식과 함께라면 그럴듯한 멋드러진 설경을 만끽하러 떠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답니다.




그래서 12월.... 겨울이 시작됨과 동시에 눈이 내리게 되면 더욱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3곳을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혹시 12월 여행계획이 있으신 분들 계시면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전주 한옥마을




하얀 눈으로 뒤덮힌 전동성당의 모습



전주 한옥마을은 굳이 겨울이 아니더라도 이제 계절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많이 알려져있고


한번 다녀와본 여행자들 사이에서는 만족도가 꽤나 높은 여행지로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찾아가는 여행지이기도 한데요.


특히 겨울이 되면 눈이 자주 내리는 전주 지역의 특성상 지붕 위에 하얀 눈이 덮힌 한옥마을과 함께


색다른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오목대에서 내려다 본 눈덮힌 전주 한옥마을



12월에 전주를 갔는데 만약 눈이 많이 내리고 있다... 하면 바로 한옥마을 내에 있는 오목대에 바로 올라가 보시기 바래요.


오목대는 한옥마을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가장 많이 알려진 포인트인데요.


이곳에서 눈덮힌 설경의 멋진 한옥마을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 한복으로 갈아입고 한옥마을을 둘러보는 커플의 모습



사실 눈이 쌓여있으면 보기엔 좋지만 이리저리 움직이기에는 조금 힘든 점이 없지 않아 있어요.


더군다나 이곳에서는 한복을 입고 다니는 일이 많을수도 있는데 좀 번거롭기는 하겠지만,


오히려 설경을 배경으로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모습을 사진으로 남긴다면 더없이 좋은 추억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 태백산 주목 설경




▲ 태백산 장군봉과 천제단



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겨울산의 매력을 빼놓을수가 없지요.


특히 눈이 내리게 되면 멋진 설경을 보여주는 산들이 몇몇 있는데요. 힘들지 않으면서도 멋진 설경을 만날 수 있는 산이


바로 태백산 국립공원 이랍니다.





▲ 태백산 주목의 환상적인 설경



몇년전까지만 해도 도립공원이었다가 국립공원으로 승격이 된 산이기도 한데요.


무엇보다 이곳의 설경이 아름다운 이유는 살아서 천년... 죽어도 천년을 간다는 거대한 주목들이 곳곳에 있어


주목 위로 피어나는 상고대가 정말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 태백산 주목의 환상적인 설경



전날 눈이 많이 내리고 산행하는 당일날 파란하늘을 만날 수 있으면 그야말로 환상적인 등산조건이 되기도 하는데요.


가장 많이 오르는 코스가 유일사로 올라갔다가 장군봉과 천제단을 지나 당골로 내려오는 코스.. 혹은 그 반대의 코스가 되는데,


그리 높지 않은 산이라 쉬엄쉬엄 오르기에 좋은 산이며 왕복 4~5시간 정도 걸리는 코스입니다.


오르기 좋다고는 하지만, 겨울산이니만큼 방한장비는 확실히 챙기고 가시는 것이 좋겠지요?




3. 제주 도순다원에서 바라보는 한라산 설경




▲ 제주 도순다원의 녹차밭



흔히들 제주의 녹차밭을 떠올린다고 하면 제일 먼저 오설록을 생각하게 되실텐데요.


제주에는 오설록 말고도 녹차밭이 더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바로 도순다원 이라는 곳인데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사람들의 발길이 뜸한 곳이기는 하지만, 이곳의 녹차밭의 풍경도 참 좋답니다.





▲ 도순다원에서 바라본 눈덮힌 한라산



무엇보다 오설록과는 달리 한적하게 녹차밭 사이를 거닐며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은 점이구요.


또한 한라산이 가까이에 있어 겨울철이면 하얀 눈으로 뒤덮힌 한라산의 멋진 장관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 제주 도순다원의 녹차밭



다만, 이곳이 아직까지는 관광지 보다는 실제 다원 농장으로 운영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오설록에 비해 관광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이나 다른 즐길만한 것들이 전혀 없는 편이라 좀 심심한 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제주의 중산간 지역에 눈이 내린 직후... 이곳을 찾게 된다면 시원한 녹차밭을 배경으로


하얀 눈이 덮힌 한라산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 된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