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봄(春)

포항운하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포항운하관, 그리고 운하를 가로지르는 포항크루즈

by @파란연필@ 2017. 4. 26.

포항운하와 형산강, 동해바다를 넘나드는 포항운하 크루즈 탑승 후기



며칠전 포항을 방문했을 때 포항에 운하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기도 하고 크루즈도 운행을 한다는 얘기에 한번 방문을 해보게 되었는데요.




포항운하는 원래 동빈내항에서 형산강까지 기존에 막혀있던 수로를 연결해서 새로이 운하로 만든 곳이라고 하는데요.


기존에는 하천이 막혀있어서였는지 악취와 오염이 심해서 환경이 그리 좋은 곳은 아니었다고 하는데,


새로이 운하를 만들고 나서부터는 환경도 좋아지고 새로운 친수공간이 생겨 포항의 명소로 바뀌어 가고 있다고 합니다.




포항운하는 지난 2012년부터 공사를 시작해 2014년에 완공되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완전히 친수공간으로 탈바꿈하여 새로운 볼거리가 많은 곳 같았습니다.





포항운하관과 포항크루즈 타는 곳이 같은 곳에 있어 크루즈 티켓을 구입하려면 포항운하관 2층으로 가시면 되는데요.


2층에서 티켓을 구입하고 크루즈 탑승시간이 될때까지 운하관을 둘러보시면 될 듯 합니다.







3층으로 올라가면 포항운하에 대한 홍보관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운하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과 역사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이 되어 있더라구요.





전망데크도 마련되어 있어 운하 주변의 풍경과 형산강 및 동해바다로 나가는 수로까지 한번에 볼 수 있었네요.





4층에는 간단한 휴게공간과 매점이 자리잡고 있어서 크루즈 탈 때까지 잠시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인 것 같았습니다.







포항운하관을 기준으로 큰 도로를 건너게 되면 바로 운하와 연결되는 곳으로 나오게 되는데요.


크루즈 타기 전이나 타고난 후.... 시간이 여유로울때 운하 주변을 산책하며 봄을 즐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제가 갔을 땐 한창 유채꽃이 피어나는 시기라 노란 유채꽃이 이쁘게 피어 있더라구요.





운하쪽으로 건너가는 육교처럼 연결된 다리를 건너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미리 구입한 크루즈 티켓으로 크루즈를 탑승할 시간이 되었는데요.


크루즈 티켓 요금은 성인 10,000원, 어린이 8,000원 입니다.





운항코스는 운하관을 시작으로 동빈내항 - 송도해수욕장 - 운하관 쪽으로 돌아오는 코스이며,


대략 소요시간은 40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만약 기상이 좋지 않아 동해바다 쪽으로 나가기 힘든 날은 그냥 운하쪽으로만 왕복하는 B코스로 운행한다고 하는군요.





제가 타게 될 크루즈인데요. 크루즈는 46인승과 17인승 두 종류의 배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승선인원이 많을 땐 46인승, 적을 땐 17인승으로 운항을 한다고 하는군요.





드디어 출발을 하고 좁은 운하를 따라 크루즈가 서서히 앞으로 나아가네요.





이날은 단체관광객이 있어서인지 탑승인원이 많아 46인승으로 운행을 했는데요.


운하를 빠져나와 큰 바다로 나가게 되면 배 뒷쪽편으로 나가 갈매기들에게 새우깡 먹이주기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운하를 빠져나가는 길목에 위치한 죽도시장도 이렇게 지나가게 되는군요.


날씨도 좋아서 파도가 그리 높지 않아 동해바다 쪽으로 나가게 되었을 때에도 편안하게 크루즈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암튼.. 포항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은 포항운하와 포항크루즈... 


포항을 가시게 되면 한번쯤 즐겨볼만한 코스가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