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맛보기/'16 체코

프라하 천문시계탑 전망대 (구시청 종탑) 에서 내려다 본 구시가지 광장의 풍경

by @파란연필@ 2017. 5. 11.

프라하 자유여행 필수코스 중의 하나, 천문시계탑 전망대에 꼭 한번 올라가 보세요!!



프라하 성에서 걸어내려오면서 까를교 교탑 전망대에 올라가 잠시 까를교를 아래로 내려다 보는 풍경을 보았는데요.


이제 까를교를 건너 다시 구시가지 광장 쪽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구시가지 광장은 오전에 숙소에서 나오면서 가장 먼저 들렀던 곳이기도 한데요.


그만큼 프라하에서는 볼 것들이 가장 많은 여행의 중심이기도 한 곳이랍니다.




사실 오전에 날씨가 좋았더라면 오전에 천문시계탑 전망대(구 시청사 종탑)에 올라 프라하의 전경과 함께


구시가지 광장의 모습을 내려다 보며 프라하의 멋진 모습을 담아보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오전엔 하늘에 구름이 가득해


프라하 성을 다녀온 오후에 올라가 보기로 했는데, 때마침 오후에 이곳을 오게 되니 거짓말처럼 하늘이 파랗게 개이기 시작하더라구요.





천문시계탑 전망대를 올라가려면 일단, 시계탑 건물 입구 (조그만 벽거리 시계가 걸린 곳)으로 들어가 입장권을 구입하고


왼쪽의 붉은 건물 (사진에 보이는 중간 건물) 입구로 들어가 엘리베이터를 타고 전망대까지 올라가시면 됩니다.





이곳은 CASH-DESK로 전망대 티켓을 구입하는 곳이예요.


여기서는 티켓만 구입할 수 있고, 위에 말씀 드렸듯이 전망대 올라가는 입구는 다른쪽에 있으니 참고하시길...





전망대로 올라가는 티켓 가격은 성인 기준으로 130 코룬 입니다.





동그랗게 생긴 특이한 엘리베이터를 타고 전망대까지 금방 슉~ 올라오게 되었네요.


역시 인기있는 스팟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참 많았습니다.





바깥으로 연결된 난간 테라스 쪽으로 나가게 되면 비로소 탁트인 시원한 풍경의 프라하 시내를 내려다 볼 수 있게 되지요.


역시 빨간 지붕의 집들이 무척 인상적이다는....





바로 아래쪽 구시가지 광장 쪽 역시 많은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는 모습이네요.





왼쪽 중앙에 우뚝 솟은 저곳은 아마 화약탑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좁다란 골목길 사이로 이어지는 미로같은 골목길의 풍경







높은 곳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며 이리저리 움직이는 관광객들의 동선을 바라보는 것도 흥미롭습니다.











이곳 전망대는 난간이 360도로 돌아가며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아마 틴성당과 함께 광장쪽이 바로 보이는 이 포인트가


가장 인기가 많은 스팟이라 그런지 여기서 사람들이 잘 안움직여 약간 정체가 되었다는....


덕분에 의도치않게 오랫동안 이곳에서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게 되었네요. ^^





광장 한쪽에 크게 자리를 잡고 있는 위에서 내려다 본 얀 후스 동상의 모습도 담아 봤습니다.







조금 더 왼쪽으로 돌아보면 성 니콜라스 성당이 웅장하게 자리를 잡고 있구요.







천문시계탑 전망대에서도 프라하성과 성 비투스 성당의 첨탑까지 볼 수가 있습니다.


성 비투스 성당의 규모가 워낙 크고 높은 곳에 자리를 잡고 있어서 그런지... 프라하 시내 어디에서든 쉽게 볼 수 있더라구요.





전망대 올라갈 때에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왔는데, 내려갈 때에는 이렇게 얕은 경사를 따라 내려가는 길로 걸어내려가 보았습니다.


중앙에는 시계탑의 추가 아마 균형을 잡아주는 것처럼 길게 늘어뜨려져 있는 모습인 것 같네요.





그렇게 다시 구시가지 광장 쪽으로 내려와서 시계탑을 다시 올려다 본 모습입니다.


실제로는 그리 높은 건물이 아닌 듯 처럼 보이는데, 의외로 카메라 화각 한프레임에 담기가 상당히 까다롭더군요.







오전에 우중충한 하늘과 함께 구시가지 광장을 둘러보았는데, 오후엔 이렇게 파란하늘이 드러나는 광장의 풍경을 보니


왠지 오전보다는 보다 더 활기찬 광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시계탑 전망대가 해가 지고 난 이후까지도 개방이 되어 야경을 찍기도 좋은데, 저는 체스키를 다녀온 후,


다시 이곳을 찾았을 때 야경을 담으로 한번 더 올라가 보기도 했네요. 야경포스팅은 있다가 다시 하기로 하고...


이날 야경은 좀 색다른 곳으로 가보려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