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TIP2017.05.18 10:15

프라하 근교 추천여행지, 체스키크롬로프까지 버스타고 가는 방법



체코 프라하를 여행하게 되면 프라하만 둘러보고 오기 보다는 근교도시까지 같이 여행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근교도시 중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곳이 바로 체스키크롬로프가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체스키가 근교도시라 하기에는 프라하에서 살짝 먼 거리이긴 하지만, (버스로 약 3시간 정도)


워낙 마을이 예쁘고 도시 자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볼 곳들이 많기에 체코여행 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쯤 들러볼 만한 필수 코스가 되어 있는 곳이지요.




보통 프라하에서 당일치기로 많이 다녀오시기도 하는데, 프라하에서 체스키크롬로프까지 교통편을 지금부터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보통 환승없이 한번에 갈 수 있는 스튜던트 에이전시 버스를 많이 이용하는 편이구요.


'기차+버스'로 이용하시는 분들도 간혹 계시다고 합니다만, 저는 only 버스편 예약과 이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지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체스키크롬로프는 남쪽 제일 아래쪽 부근에 위치하고 있어요. 프라하에서는 꽤 먼 거리입니다.





https://www.studentagency.eu/en/



프라하~체스키크롬로프 구간의 버스편은 노란 버스로 알려진 스튜던트 에이전시에서 운영하는 버스인데요.


상당히 인기가 있는 구간이므로 왠만하면 인터넷으로 사전예약을 해두시는 것이 좋아요.


일단 예약을 위해서는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출발지와 목적지... 탑승날짜와 인원을 설정해서 입력을 해줍니다.



프라하에서는 Prague - Na Knížecí 정류장을, 체스키에서는 Prague - Na Knížecí 정류장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보통 숙소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숙소가 구시가지 광장 부근이라면 위 정류장이 가장 가까운 곳이예요.





그러면 해당 날짜에 대한 운행시간표와 좌석현황, 요금이 나오게 되는데요.


체스키를 프라하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오실 분들은 아침 일찍 출발하는 버스를 타는 것이 좋겠지요?


저는 1박을 했었지만, 당일치기라면 7시나 8시 출발편을 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8시 출발편을 클릭해서 선택하니 이렇게 자세한 여정과 함께 남은 좌석수와 요금이 다시 표시가 됩니다.


확인하신 후... 다시 스케줄 목록에서 원하는 시간대의 '장바구니'를 클릭하면, 


스케줄 위로 티켓 구입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렇게 '프라하~체스키크롬로프' 6/5일 08:00 출발편 7.7유로에 대한 스케줄을 모두 확인하신 후...


Purchase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일단, 결제과정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요.


스튜던트 에이전시가 좋은 것이 이렇게 사전에 좌석까지 확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초록색 좌석이 비어있는 좌석이므로 비어있는 좌석 중 원하는 좌석을 선택하시면 되요.





좌석 선택을 하시고, 화면 제일 아래쪽에 이용약관에 동의한다는 내용까지 체크를 하신 후...


'Make reservation' 버튼을 클릭하시면 예약이 진행됩니다.





그럼 예약번호가 확정이 되고... 아래에 조그맣게 표시된 날짜까지 결제가 되지 않으면 예약이 취소될 수 있다는 내용까지 확인하신 후..


바로 결제를 진행하실 분들은 Pay 버튼을 통해 신용카드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는 해외에서 사용되는 신용카드면 왠만하면 다 결제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구요.





결제까지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면 결제 시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로 e티켓이 날라오게 되는데요.


(위의 티켓은 제가 작년 가을에 여행할 때 실제 예약했던 티켓입니다.)


최종적으로 날짜와 출발지 목적지, 시간까지 확인을 하시면 되구요.



현지에서 티켓을 별도로 교환할 필요없이 이메일로 받은 위의 e티켓을 그대로 프린트 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캡쳐 하신 후... 


현지에서 버스 탑승하실 때 그대로 보여주고 탑승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보다 자세하게 스튜던트 에이전시 버스를 탈 수 있는 Prague - Na Knížecí 정류장까지 가는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대부분 프라하 구시가지 광장 근처의 숙소에 머무는 분이라면 지하철 B라인 Mustek(무스텍) 역에서 Andel(안델) 역까지 가시면 됩니다.


안델역에서 내리면 무조건 'Bus' 라 표기되어 있는 이정표를 찾아 올라가시면 되요.





여러 버스정류장이 보일텐데, 스튜던트 에이전시 버스정류장은 1번 정류장이므로 1번 정류장으로 찾아가셔서


예약된 시간에 출발하는 버스를 탑승하면 됩니다.





아시다시피 스튜던트 에이전시 버스는 생각보다 버스가 크고 상당히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편입니다.


그래서 편하게 갈 수 있어요.





이렇게 좌석마다 VOD 시스템도 달려있고 차량마다 승무원이 있어 직접 헤드폰도 나누어 준다는... ^^


암튼... 3시간 정도를 달리고 달리면 체스키크롬로프로 편안하게 가실 수 있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