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맛보기/'16 체코

체스키크롬로프 성의 비밀정원, 자메츠카 정원에서 즐긴 동유럽의 가을 풍경

by @파란연필@ 2017. 9. 4.

유럽의 전형적인 가을 날씨의 정취가 묻어나는 체스키성의 자메츠카 정원



체스키성의 전망대에 올라 체스키크롬로프 전경을 한눈에 모두 둘러본 후....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성 뒷쪽편에 마련된 비밀정원... '자메츠카 정원' 이라는 곳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체스키성 전망대만 둘러보고 정원은 가보지 않은 채 그냥 내려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전망대까지 올라오셨다면, 뒷쪽편에 있는 자메츠카 정원도 꼭 같이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곳은 17세기에 바로크 양식으로 지어진 넓은 정원인데, 좌우 대칭형 직사각형 모양으로 지어진 곳으로


예쁘게 조경이 된 나무들과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어 체스키성을 간다면 추천드리는 곳이예요.







전망대에서 내려와서 성 뒷쪽편으로 연결되는 길을 따라 올라가는 곳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거대한 성벽을 아래에서 찍은 사진을 소개해 드렸는데, 그 성벽 위의 길이 바로 이곳이예요.


여기서 내려다 보는 체스키 마을의 풍경도 정말 이쁘더라구요.





성벽길을 지나면 또다른 전망 포인트가 나오는데요. 여기서도 나름 괜찮은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저녁에 야경을 담을 곳을 찾아야 했는데, 전망대는 어차피 저녁에는 문이 닫혀 올라가지 못하므로


이곳에서 야경을 찍으면 딱 좋을 것 같더라구요.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는 구도랑 약간 비슷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조금 더 낮은 곳에서 내려다 보는 풍경이라


체스키 마을이 한층 더 가까이 모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전망포인트를 지나 가던 길을 계속 가게 되면 살짝 오르막길이 나오게 되고, 이 길이 바로 자메츠카 정원으로 이어지는 길이랍니다.


많은 분들이 정원에 가려고 오르막길을 올라가는 모습이예요.







정원의 제일 앞쪽 중앙에는 분수대가 마련되어 있고.... 그 앞으로 펼쳐진 바로크 양식의 정원은 생각보다 정말 넓었습니다.









수령이 오래된 나무가 곳곳에 심어져 있고.... 때맞춰 가을옷으로 갈아입고 있는 모습이 정말 예쁘더라구요.


우리나라에서 만나는 가을 풍경과는 또다른 느낌이었습니다.







회색빛 구름이 잔뜩 끼어있는 흐린 가을 하늘밖에 보진 못했지만, 그래도 나름 전형적인 유럽의 가을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네요.





떨어져 있는 낙엽마저도 센치한 기분을 이끌어 낼 만큼 감성적인 풍경을 보여주곤 했던 자메츠카 정원의 풍경들....









정원에서 가을 분위기에 흠뻑 취한 후... 다시 체스키 성을 내려오면서 보이는 마을의 평화로운 풍경을 내려다 보니


이런 마을에서 살아가는 분들의 행복지수는 어느 정도가 될지 궁금해 지는군요.







암튼.. 그렇게 체스키성의 자메츠카 정원까지 모두 둘러본 후... 다시 마을로 내려왔습니다.


이제 저녁식사를 먹고 잠시 휴식을 취한 뒤... 체스키의 야경을 구경하러 다시 올라와야겠어요. ^^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