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ONE VIEW

[Mavic 매빅 드론 촬영] 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 축제 현장 동영상

by @파란연필@ 2017. 9. 20.

하늘과 땅에서 바라본 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 축제 현장



작년과 달리 올해는 조금 늦게 축제를 시작한 함안 해바라기 축제... 지금도 한창 축제기간 중이긴 한데요.


올해는 영상편집도 같이 해보고자 드론과 함께 미러리스로 동영상을 같이 촬영해 봤습니다.




이번 함안 해바라기 축제 현장도 일부러 드론을 챙겨서 가기로 했는데요.


이날 바람도 잔잔하고 드론을 날리기에 기상 조건은 최적이었지만, 지구 자기장 지수가 너무 높아 조금 불안했던 날이기도 합니다.




사실 드론이라는게 하늘을 나는 물체라 기상조건이나 GPS 신호 수신과 관련있는 지구자기장 지수.. 즉 지자계에 민감한 편인데요.


어쨌든 무사히 비행을 마치고 하늘에서 내려다 본 강주마을과 함께 해바라기 축제현장을 영상으로 담아보게 되었네요.





앞선 포스팅에서도 설명해 드렸듯이 이곳에는 총 3개의 해바라기 단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일 첫번째로 만나본 1단지 쪽의 해바라기 풍경이 가장 좋고 가장 넓은 곳이라 그런지 여기가 사람들이 제일 많더라구요.





축제 첫날이기도 하고 금요일 평일 이른 오전시간이라 그런지 관광객들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많으면 아무래도 안전상 드론을 날리는데 제약이 따를 수 밖에 없는데, 그나마 사람들이 많이 없는 곳 위주로 비행을 했었어요.





9월이긴 하지만 아직까지 낮동안은 햇살이 뜨겁고 더운 편이었습니다.


올해 해바라기 파종을 너무 늦게 해서인지 최근에 다녀오신 분들 얘기를 들어보면 해바라기가 많이 시들해졌다고 하던데,


암튼.. 축제는 9/30 까지라고는 하지만, 해바라기를 보시려거든 최대한 일찍 가셔야 할 것 같아요.





이번엔 드론만으로 촬영하지 않고 지상에서는 미러리스와 핸드폰으로도 같이 영상을 촬영해서 편집을 해봤습니다.


핸드폰은 얼마전 구입한 스무스q 짐벌로 촬영을 했는데, 나름 부드럽게 찍혀서 괜찮더라구요. ^^





유투브로 보기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다음팟에도 같이 동영상을 업로드 하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