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ONE VIEW

[Mavic 매빅 드론 촬영] 제주 광치기 해변과 성산일출봉, 그리고 하도 해수욕장

by @파란연필@ 2018. 1. 26.

하늘에서 내려다 본 제주 광치기 해변과 성산일출봉, 하도 해수욕장 주변의 풍경



함덕 해수욕장과 월정리 해변에서의 촬영을 마치고 차를 몰아 조금 더 동쪽으로 향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목적지는 제주의 동쪽 끝에 위치한 성산일출봉이었는데요.




사실 성산일출봉은 일출봉 공원 안에서는 안전을 위해 드론을 날리지 못한다는 정보를 듣고, 일출봉 공원 안쪽으로 들어가기 보다는


조금 떨어진 곳이지만, 성산일출봉이 가장 잘 보이는 광치기 해변에서 일출봉을 바라보기로 했습니다.




광치기 해변 쪽은 아무래도 일출봉 주변 보다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은 편이었고,


바다 쪽으로 해서 비행을 하면 괜찮겠다 싶어서 이곳에서 드론을 날리기로 계획을 했지요.







월정리 해변에서 성산일출봉으로 가는 길에는 하도 해수욕장 해변이 나오게 되는데요.


하도 해수욕장에서 성산 쪽으로 넘어가는 길에는 양쪽 바닷길을 가로막은 길다란 다리가 하나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도 잠시 차를 멈춰 드론을 날려 봤는데요. 멀리 지미오름이 보이고 더 멀리로는 성산일출봉과 우도도 함께 보이더군요.





다리 양쪽으로는 썰물 때라 그런지 물이 많이 빠져있는 상태였습니다.


실제로 하도 해수욕장 주변으로 여름철에는 투명카약이나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고도 하는데요.


지금은 겨울철이라 그런지 볼 수 없었습니다.







월정리에서 하도 해수욕장으로 왔던 해안도로의 풍경입니다. 하도 해수욕장 주변의 바다 빛깔도 역시 멋지네요.







그리고 도착한 광치기 해변입니다. 이곳도 그동안 여러번 왔던 곳이었지만,


이번엔 처음으로 드론을 띄워 새로운 구도로 성산일출봉을 바라보며 촬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광치기 해변 앞의 이끼가 낀 바윗돌은 여전히 신비로운 모습이고, 나중에 기회가 되면 일출 시간에 맞춰 다시 촬영하고픈 곳이기도 해요.







조금 더 고도를 올려 보다 넓게 내려다 본 광치기 해변의 풍경이예요.


해변 왼쪽의 도로가에는 노란 유채꽃이 피어있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사유지 주인들이 일찍 파종을 해서 피운 유채꽃인데,


아직까지 이곳은 유료로 입장을 해야 하는 곳이기도 하지요.







일출봉 왼편으로는 성산포구와 함께 성산읍 마을 풍경을 그대로 볼 수 있더군요.


나중에 봄철에는 보다 더 화사한 노란빛깔의 유채꽃밭을 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번에도 역시 드론 촬영을 하며 영상도 같이 남겨 보았는데요.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개인적으로 광치기 해변에서는 일출 직후의 성산일출봉의 주변 풍경도 한번 담아보고 싶기도 합니다.





혹시 유튜브로 보기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다음팟 동영상에도 업로드를 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