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KTX 타고 평창 동계올림픽 보러 가기, 코레일 서울~강릉 패스 가격 및 이용기간

by @파란연필@ 2018. 2. 5.

동계올림픽 기간 중 숙소를 구하지 못했다면? KORAIL 서울~강릉 패스 구입은 어떨까?



지구촌 최대 축제 중의 하나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드디어 이번주 금요일 개막을 하게 되는데요.


이제 불과 일주일도 채 남지 않은 바로 코앞으로 일정이 다가왔습니다.




2011년 유치 결정 이후 7년 동안 정말 많은 준비를 해왔고 이제 그 결실을 맺을 때가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서울 및 수도권과는 떨어진 강원도에서 열리는 올림픽이다보니 경기장까지 다녀올 수 있는 교통편이 가장 큰 고민입니다.




그래서 일찌감치 교통 인프라를 마련하기 위해 코레일에서는 서울~평창~강릉을 잇는 KTX 경강선을 지난해 12월 개통을 했었고,


KTX 개통 이후 한층 더 수훨하고 빠르게 서울에서 경기가 열리는 평창 및 강릉까지 오갈 수 있게 되었지요.





코레일에서도 평창올림픽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로 서울-강릉 KTX 라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일단 올림픽이 열리는 경기장이 지역별로 조금씩 구분이 되어 있는데요.





올림픽 기간에는 인천공항역에서부터 시작해 서울역, 평창역, 진부역(오대산역), 강릉역 등의 주요역을 운행하게 됩니다.


이 중에서 경기가 열리는 경기장과 가까운 역은 크게 평창역, 진부역(오대산역), 강릉역 세 곳인데요.





평창역에서는 주로 설상경기가 열리는 휘닉스 스노경기장과 가깝구요.


진부역에서는 올림픽 개폐회식이 열리는 메인 스타디움과 알펜시아 올림픽파크, 슬라이딩센터, 알파인 경기장 등이 가깝습니다.


그리고 강릉역은 주로 빙상경기 위주로 열리는 강릉 올림픽파크와 가까운 편입니다.





안그래도 올림픽이 열리기 전부터 올림픽 기간 중 강원도 지역의 숙박요금이 터무니 없이 비싸다는 뉴스가 많이 들렸는데,


차라리 숙박비용 대신 서울에서 평창이나 강릉까지 KTX로 당일치기로 다녀오는 것도 합리적이지 않을까 생각해 보는데요.



무엇보다 코레일에서는 올림픽 기간동안 서울(인천공항)~강릉 구간을 3일 혹은 5일간


KTX 및 일반열차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서울~강릉 패스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서울~강릉 패스는 3일권 (100,00원), 5일권 (168,000원)이 있는데요.


판매기간은 1/3(수)~3/27(화)까지...  이용기간은 1/3(수)~3/31(토)까지 가능하구요.


다만, 설 연휴 특별수송기간 2/14~2/18 사이에는 이용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이제한 없이 누구나 구입할 수 있으며, 서울~강릉 KTX (인천공항 출발열차도 가능), 영동, 태백선 일반열차의 입석 및 자유석을


해당 기간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요. (3일권은 편도 6회, 5일권은 편도 10회 사용 가능)








동계올림픽 서울~강릉 패스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혹은 스마트폰 어플 코레일톡 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용시작일 전까지 취소수수료를 제하고 취소가 가능하며, 사용 시작일 이후에는 취소 및 반환이 되지 않는 점 참고하세요.


또한 열차 지연 보상 대상에서 제외되며, KTX 마일리지 적립도 되지 않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