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봄(春)

남원 가볼만한 곳, 춘향테마파크에서 확인한 춘향이와 이몽룡의 사랑이야기

by @파란연필@ 2018. 5. 16.

남원 여행코스 추천여행지, 춘향 & 몽룡의 러브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춘향테마파크

 

 

춘향이의 고장답게 남원에는 춘향전을 현대적인 의미로 재해석한 춘향테마파크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광한루원과 마찬가지로 걷기 좋은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어 걸어서 둘러보기 좋은 곳이예요.

 

 

 

춘향테마파크는 춘향전을 모티브로 하여 모두 5개의 장(마당)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입구에서부터 순서대로 만남의 장, 맹약의 장, 사랑과 이별의 장, 시련의 장, 축제의 장으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춘향이와 이몽룡이 만나는 순간부터 시작해 맹약을 하고 중간에 시련을 거치지만,

 

결국엔 해피엔딩으로 끝나게 되는 춘향전의 스토리텔링을 그대로 따라갈 수 있는 유익한 곳이예요.

 

 

 

 

 

 

춘향테마파크는 광한루원에서 걸어서 갈 수 있을만큼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중간에 요천이 흐르고 있는데, 요천을 건널 수 있는 여러개의 다리 중 승월교를 걸어서 건너게 되면 바로 춘향테마파크와 이어져요.

 

 

 

 

 

 

춘향테마파크 역시 유료입장인 곳인데요. 어른 3000원, 청소년 2500원, 어린이 2000원 입니다.

 

광한루원과 마찬가지로 연계할인이 가능한 곳이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춘향테마파크는 약간 언덕 쪽에 위치해 있어서 처음에 계단을 올라가야 하는데, 에스컬레이터도 마련되어 있으니 편하게 올라가면 됩니다.

 

 

 

 

이곳은 또한 임권택 감독의 영화 '춘향뎐'과 KBS 드라마 '쾌걸 춘향' 촬영지로도 알려진 곳입니다.

 

 

 

 

 

 

 

 

먼저 5개의 마당을 둘러보기 전, 남원 향토박물관이 있어 박물관을 먼저 둘러봤는데요.

 

남원 지역에서 출토된 그릇이나 토기들이 전시되어 있는 것과 춘향전을 비롯한 판소리 소설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둘러 볼 수 있어

 

생각보다 볼 것 들이 많은 곳이었습니다.

 

 

 

 

 

 

 

 

 

 

만남의 장을 지나 옥지환을 나타내는 맹약의 장으로 들어서면 약간 높은 언덕 쪽으로 길이 이어지게 되는데요.

 

이곳에서는 커플들을 위한 사랑의 자물쇠를 채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랑과 이별의 장 부근에는 영화 '춘향뎐'의 세트장이 나오게 되구요.

 

언덕의 가장 높은 곳에는 단심정이라는 조그만 정자가 마련되어 있어 남원시내를 시원하게 내려다 볼 수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관아에서 춘향이가 옥중생활을 하게 되고, 옥중에서의 만남이 이루어진 후 다시 몽룡과 재회하는 축제의 장으로 이어지게 되지요.

 

이렇게 5개의 테마로 이루어진 곳을 순서대로 둘러볼 수 있어서 춘향전을 아직 잘 모르는 아이들에게도

 

쉽고 유익하게 춘향전에 대한 내용을 알려줄 수 있어 가족끼리 한번 둘러봐도 괜찮은 여행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