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겨울(冬)

7번 국도 여행의 단콜코스 울진 죽변항 '폭풍속으로' 세트장

by @파란연필@ 2011. 2. 22.



 
우리나라에서 가장 멋지고 아름다운 해안도로를 하나 꼽으라고 하면

단연 부산에서부터 강원도 고성까지 동해안을 따라 나있는 7번 국도를 가장 먼저 선택하는 분이 많으실거예요.

수도권에 계신 분들은 7번 국도 여행하기엔 좀 힘든 부분이 있을수도 있지만,

부산에 사는 저로서는 1년에 한두번 정도 마음을 먹고 부산을 출발해 7번 국도를 따라 강원도까지 다녀오곤 한답니다.


.

.

.


7번 국도를 따라 여행을 하다보면, 어느곳 하나 빠지지 않을 정도로 해안드라이브 백미를 느낄 수 있을만큼 멋진 곳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중간쯤 위치한 경북 울진의 죽변항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울진 죽변항은 동해의 풍부한 어장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예부터 고깃배가 자주 드나드는 어촌마을이었는데,

많이들 아시다시피 영덕과 함께 우리나라 대게의 본고장으로도 잘 알려진 곳이기도 하지요.

아마.. 지금쯤 한창 대게철이 아닌가 싶습니다. ^^

.

.

.


원래부터 대게가 유명한 곳으로 알려진 곳이기도 하지만, 오래전... SBS 드라마 '폭풍 속으로'의 세트장이 지어지고

촬영을 함으로써... 그리고 그 세트장이 지금도 잘 보존되고 있기에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랍니다.

또한 1박 2일 팀도 이곳 죽변항에서 촬영을 하기도 했다지요.

.

.

.



아주 오래전에 방영한 드라마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도 건물은 잘 보존이 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다만... 내부로의 출입은 금지되어 있더라구요.

.

.

.


아래쪽으로 길이 나있어 내려가며 바라본 세트장의 모습입니다.

파란하늘과 묘하게도 잘 어울리는군요. ^^

.

.

.


세트장이라 실제로는 아무도 살고 있지는 않는 집이지만... 실제로 거주한다면... 겨울엔 무척 추울듯 합니다....

사방이 뚫려있고..... 바닷바람을 바로 맞는 곳이라.... ^^;;

.

.

.


그리고 옆에는 같이 세트장으로 사용된 교회건물도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멀리서 보니 그림이 참 좋더라구요.

.

.

.


7번 국도 여행은 자동차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꿈꾸는 드라이버들의 로망이기도 한 곳이지요.

죽변항 마을 자체는 그리 크지 않은 곳이지만... 각종 해산물.. 특히 대게가 유명한 곳이니만큼....

죽변항을 둘러보시고 맛난 음식도 같이 드신다면... 아주 기분 좋은 여행이 될 듯 합니다.

.

.

.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