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기타

수학성적 올리는 방법, 효과적인 수준별 맞춤 수학공부법

by @파란연필@ 2013. 9. 3.





수학공부 잘하는 법, 효과적인 수학공부 방법을 통해 수학성적 올리기



저는 학창시절 수학이 정말 싫을때도 있었고... 재미있을 때도 있었어요.


원래 수학이라는게, 문제가 술술 잘 풀리면 그만큼 재미있는 과목이 될 수가 있는데,


한번 막히거나 풀리지 않으면 오히려 스트레스가 되어 수학을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도 대다수 수학을 싫어하는 학생이 이런 유형이지 않나 싶은데요.



그래도 저는 지루한 문과 쪽 보다는 나름 정확학 결과가 도출되는 수학과 과학 과목이 많은 이과쪽을


더 좋아했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성적이 좋았던건 아니구요. ^^;;


그러다보니 공대를 가게 되었고, 졸업후 엔지니어로 취직을 하게 되었지요.



"도대체 수학을 어데다 써? "



학교 다닐때에는 이런 말들을 많이 하지만, 실제 업무를 보다 보니


직접적으로 쓰이진 않지만, 그게 수학이랑 다 연관이 있다는걸 세삼 느끼게 되더라구요.



그러니 나중에 이과 쪽으로 진로를 결정할 것 같으면


초등학교,중학교 때부터 수학기초를 든든히 잘 잡아놓아야 한답니다.





어떤 과목이든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수학이라는 과목은 기초가 참 중요해요.


기초 없이는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가 힘들기 때문에 기초를 잘 다져야 하는데,



사실 수학성적이라는게... 어느 정도 기초만 있으면,


하위권이라도 금방 중위권으로 치고 올라갈 수 있지만,


중위권에서 상위권으로 오르기는 많이 더딘 편이지요.



그래서 수학성적을 올리기 위해서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그 첫번째 과제가 바로...


기초를 단단히 다져야 한다... 입니다.



수학문제는 풀이를 하기 위해서는 나중에 점점 응용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기초가 없으면 절대 응용을 할 수가 없어요.


그래서 반드시 기초를 잘 다져야 하고... 다음으로는 외우지 말고 이해하세요.



수학은 암기과목이 아닙니다. 물론 기본적인 공식은 외워야 하겠지만,


그 공식이 어떤 식으로 풀이가 되고 전개가 되는지 정확히 이해를 하셔야 발전이 됩니다.



처음에는 쉬운 문제로 시작해 점점 어려운 문제로 넘어가세요.


무턱대고 처음부터 고난이도의 문제를 잡고 그 문제가지고만 몇시간동안 끙끙 앓는 학생이 있는데


쉬운 문제로 수학에 대한 재미를 먼저 붙이고 그다음 점차 레벨을 높여 문제를 풀어나가는게 좋습니다.




왠만하면 해답의 풀이과정을 보지 마세요.


수학문제를 풀이하는 중.... 뜻대로 잘 풀리지 않더라도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끈기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응용력을 최대한 발휘해야... 다른 유형의 문제가 나오더라도 대처가 되거든요.


어쩔 수 없이 풀이과정을 확인하게 될 때에는 꼭 이해를 하고 넘거가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머리가 좋고 똑똑한 학생들이야 학교에서 가르쳐 주는 수학선생님의 수업만 잘 들어도


수학성적이 잘 나올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선생님이 중상위권 위주의 수준으로 진도를 나가게 되므로


대다수의 중하위권 학생들은 쉽게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을 둔 학부모님께서는 


자녀교육문제로 늘 신경을 많이 쓰실텐데요.



최근들어 학교 교과과정이 점점 변하게 되어 수학시험 문제가 단답형이 아닌 서술형 문제로


출제가 되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혹시 우리아이가 이런 변화과정에 뒤처지지는 않을까 노심초사 하시는 학부모님들도 많이 계실텐데,






요즘 노개명 수학이라고 학부모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수학 학습법이 있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저는 처음에 노개명 이라는 강사가 진행하는 그런 학습교재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구요. ^^;;



노트필기 + 개념과 원리 + 명강사 + 수학  을 줄인 줄임말이라네요. ^^






수학공부는 연습장에 풀이과정을 직접 적어가며 풀어보는게 제일 좋은 학습방법인데,


노개명 수학은 노트활용을 체계적으로 아주 잘할 수 있게끔 교재를 만든 것 같더라구요.


거기에 한국최고의 수학 명강사의 강의까지 더해지니 수학성적을 올리는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생생후기와 추천이 많은 것도 알 수 있네요.



노개명 수학에 대해 조금 더 알고 싶거나 무료로 제공되는 체험교재와 무료특강 CD를 신청해서


먼저 어떤 식으로 수학공부를 하게 되는지 경험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약 10만명 이상의 학부모들이 노개명 수학의 체험교재와 무료특강 CD를 신청했다고 하네요.


아래 무료상담신청을 통해 꼭 한번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