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맛보기/'09 오스트리아

앤티크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빈(Vienna)의 거리풍경

by @파란연필@ 2010. 4. 24.

중국 베이징에서 무려 11시간이나 비행기를 타고 오스트리아 빈(Vienna) 슈베하트 국제공항에 도착을 했는데,

극도의 피곤한 상태라 신경이 아주 예민해져 있는 상태였습니다. 숙소에서 얼른 씻고 잠들어 버리고 싶었다는... -.-;;

하지만....
오스트리아는 우리나라보다 시차가 7시간 늦답니다.

빈 공항 도착시간이 18:15분이었는데 아직도 해는 중천에 떠 있더군요.. (당시 우리나라 시간은 새벽 1시 15분)

특히 유럽은 여름이 되면 섬머타임을 실시해서 9시가 다 되어도 날이 밝습니다... -.-;;

원래 한국에 있을땐 잠을 자야 할 시간인데 해가 이리도 밝게 떠 있으니 잠이 올리 없습니다... 피곤하기는 한데 말이죠... ㅎㅎ

그래서 일단 숙소에 짐을 풀고, 피곤한 상태지만 빈 시내의 분위기도 느껴볼 겸, 빈 거리를 어슬렁거리기로 해봅니다. ^^

거리에 나오자마자 제일 눈에 띄는 곳이 스타벅스 별다방이군요.

역시 고풍스런 건물에 군더더기 없는 간판도 참 깔끔하게 보입니다.

맥도날드 역시 익숙한 간판 중 하나... 근데 여기 맥도날에서는 간판에 빨간색이 거의 안보이네요.

이런 거리의 풍경들을 보고 있으니 그제야 내가 "유럽"이라는 곳에 왔다는걸 실감하게 됩니다.

유럽풍의 앤티크한 분위기의 건물들이 하나같이 다 신기하고 어쩜 이렇게 건물들을 이쁘게 잘 만들었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는데, 빽빽한 빌딩숲의 우리나라 도시만 보다가 이런 거리의 모습이 참 신선하기도 했습니다.

날이 좀 흐려서인지 약간 음산한 분위기가 도는군요.

더군다나 이날이 주말(토요일)이라 거리엔 사람들도 많이 없어서 그런지 더욱 휑~ 합니다.

알수없는 독일어 간판을 보면서 나름 해석해 볼려고 애쓰지만.. 역시 무리가 따르네요.

참고로... 오스트리아는 독일어를 사용하는 나라입니다.

아시겠지만, 독일어는 발음이 약간 투박한 편에 속하는 언어라서

사람들 말하는 걸 들어보면 약간 불친절하게 느껴지는 듯 하지만 이 친구들 발음 자체가 그러려니 하고 생각해 봅니다.

어느 가게 앞에 주차되어진 자전거의 풍경들이 이색적으로 보이는군요.

나름 분위기 있는 카페처럼 보였지만, 주말이라 문은 이미 닫은것처럼 보였습니다.

오스트리아 빈(Vienna)은 시내 중심가에서 왠만한 관광지는 걸어서 다닐 수 있을만큼 다 모여있는 편이지만,

쉔부른 궁전이라든지... 몇몇 곳은 지하철을 이용해야 하는데, 지하철이 잘 되어 있어서 나름 편하기도 합니다.

이곳에서 지하철을 U-Bahn이라 부르는데, 저 U 표지판이 지하철 역을 알리는 곳이더군요.

지하철을 처음 탈때엔 개표하는 검표원도 없고, 개찰구도 표 없이도 그냥 지나칠수 있도록 부실하게 있어서

어떻게 지나가는지 한참 해멨는데, 그냥 자판기에서 표 뽑고, 검표기계에 한번 쓱~ 넣고 지나가면 끝이더라구요. ^^;;

검표하는 사람이 없어서 표 없이 그냥 지나다녀도 될 법한 곳이기도 했지만, 그래도 나름 표 다 끊고 다녔답니다.

가끔 불시에 표검사를 한다고 하던데, 걸리면 벌금이 어마어마 하다고 하니,

혹시나 하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우리 다같이 정직해 지자구요. ^^

암튼.. 그렇게 짧은 시간이나마 빈(Vienna) 거리를 돌아다녀보구, 다시 숙소로 돌아왔는데,

숙소가 한인민박 집이라 그런지.. 한국인 배낭여행객들을 몇몇 만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혼자 다니면 심심하구...  여행기간동안 한국말을 나눌 수 없는 스트레스 때문에 (이건 뉴질랜드에서 겪었던.... ^^;;)

빈에서.. 그리고 아테네서는 일부러 한인민박 집에 묶기로 했는데,

많은 한국인 배낭여행객들을 만나고.. 또 일정이 맞으면 같이 다니기도 해서.. 외롭지 않은 여행이 되었던 것 같았습니다.

숙소에 돌아온 후, 서로의 여행이야기를 나눈 뒤,

다음날 첫 메인 목적지인 할슈타트로 가기 위해 일찍 잠자리에 들기로 합니다.... ^^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