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맛보기/'09 오스트리아

할슈타트의 아침을 뒤로하고, 아쉬움 속에 비엔나로 돌아가는 길

by @파란연필@ 2010. 5. 1.

이제 슬슬 할슈타트에서의 여행이 끝나가기 시작합니다. 아쉬움이 자꾸자꾸 밀려오는군요.

언제 다시 이렇게 이쁜 마을을 찾아올까 싶습니다.

일단, 아침 산책을 마친 후, 배도 출출해서.. 일단 다시 호텔로 돌아와 조식을 먹기로 합니다.

이 방이 제가 묵었던 펜션의 싱글룸이었는데... 나름 깔끔하고 괜찮았어요... ^^

위의 방 사진에서 커튼을 젖히고 창문을 열면.. 바로 이런 풍경이 펼쳐진다죠... 캬~

전망 죽입니다... 비록 호숫가 풍경은 아니지만 아침 안개가 창밖 풍경을 더욱 운치있게 만들어 주는군요.

조식을 먹고, 체크아웃을 한뒤, 다시 길을 나섰는데, 소금광산 가는길 쪽으로 걸어가보니.....

레스토랑을 겸한 작은 사우나 건물이 하나 보입니다.

근데 저기에 여러 나라 국기가 걸려있는데, 태극기도 같이 걸려 있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오~~ 방가방가~ 태극기~~ !!!

아침 산책때 봤었던 핑크색 건물의 나무... 또다시 지나치게 되었군요.

이제 곧 할슈타트를 떠나야 하기에, 기차시간을 맞추기 위해 배시간을 확인해야 합니다.

선착장 쪽으로 가니.. 이렇게 배 시간표가 나와 있더군요.

대부분 기차 출도착 시간에 맞추어 운행하기에.... 확인 후 잘 골라타기만 하면 됩니다.

전 빈(Wien) 방향으로 가므로, 위의 시간표에서 10:15분 배를 타고 나가기로 하고...

선착장 주변의 모습입니다. 배 시간이 다가오니... 슬슬 손님들이 저와 같이 배를 타고 나가기 위해 하나둘씩 모여드는데,

여기서도 자전거 여행객들을 만났네요.. ^^

선착장 바로 앞에 짓고 있는 펜션인가 봅니다.

이 펜션 위치는 아주 좋군요... 하지만 저 망할 타워크레인... ㅠ.ㅠ

아침 10시가 다되어 가도 이 마을은 쥐 죽은듯 조용~ 합니다.

나중에 오후가 되고 관광객들이 배타고 들어오면 그때부터 좀 활기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저 황색 건물.... 비싼 호텔이었는데... 다음에 혼자가 아닌 둘이 왔을땐 저곳에서 한번 묵어보렵니다.... ^^

시간이 되자... 배가 접안을 했군요... 이제 정말 할슈타트를 떠나야 할 시간인가 봅니다.. ㅠ.ㅠ

할슈타트 들어올때 타고 왔던 배랑 똑같은 배군요.

아... 이제 여길 떠나면 언제 다시 이곳을 찾을까 하는 아쉬움에 미련이 많이 남는것 같습니다.

마지막까지 마을의 모습을 담아보려고 혼자 애를 써 봅니다.

배는 서서히 출발을 하고.... 마을도 이제 점점 멀어지기 시작하는군요.

Good Bye, Hallstatt !!!

5분만에 다시 기차역이 있는 선착장에 도착을 했습니다.

저를 포함해 몇몇 관광객이 열차를 타려고 같이 배를 타고 왔군요.

무인역인 할슈타트역은 여전히 인적없이 여행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철길 건너편에 있던 표지판

내가 타고 가야할 방향인 Attnang 방향은 왼쪽 진행방향....  이므로 열차는 오른쪽에서 올 것 같습니다.

좀 있으면 나를 태울 열차가 저 멀리서 곧 들어오겠죠..

역시 시간이 되니... 기차가 들어옵니다.. 생각보다 꽤 시간도 잘 맞춰서 들어오는군요.

이제 열차를 타면... 정말 할슈타트는 빠이 빠이~~ ㅠ.ㅠ

뒷쪽 커플은 중국인 커플... 앞쪽 여자분은 홍콩에서 여행왔다는 홍콩분.....

암튼...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이틀 동안의 할슈타트 여행은 비록 혼자이긴 했지만, 혼자여서 좋았던 점도 많았고..

혼자여서 그 조용한 풍경을 감상하며 더 깊이 즐길수 있었던 것 같아 참 좋았던것 같습니다.

비록 옥의 티였던 타워크레인 때문에 사진찍기에는 조금 그랬지만... 나름... 이쁘고 괜찮은 사진도 많이 찍을수 있었으며,

다음번엔 눈내린 겨울 풍경의 할슈타트도 꼭 찾아올수 있기를 희망해 봅니다.

안녕 !! 할슈타트 !!!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