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청산도 배편, 완도에서 청산도 배시간표 및 운임, 차량요금

by @파란연필@ 2014. 4. 8.

완도여객터미널에서 청산도까지 운행하는 배시간 및 요금표



봄철에 가볼만한 섬으로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곳이 바로 청산도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특히 4~5월이면 청보리밭과 함께 어우러진 멋진 청산도의 풍경이 늘 아른거리곤 한답니다.


▲ 사진출처 : 청산도넷 (http://www.cheongsando.net/)


슬로우시티로 지정된 섬으로 느긋하게 걸으면서 섬 전체를 둘러보면 참 괜찮은 곳인데요.


오래전 한국영화 서편제가 이곳에서 촬영된 곳이기도 하답니다.



제가 사는 부산에서는 너무나 먼곳에 위치해있어 매년 봄마다 가본다.. 가본다.. 하는 것이


아직까지 가보지 못한 곳이 되어버렸네요. ㅠ.ㅠ


올봄에는 꼭 한번 다녀와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청산도로 가기 위해서는 일단 완도연안여객터미널에서 배를 타셔야 하는데요.


청산도행 배편시간표와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중에는 하루 8편, 주말에는 18~19편이 운항을 하고 있는데요.


일단 4월 운항시간표를 올리긴 했는데, 매월 비슷한 시간대에 운항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기상 상황이나 영객수요에 따라 조금씩 운항시간이 변동될수도 있으니


반드시 061-552-0116 또는 1544-1114 번호로 미리 출항시간을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운임은 편도요금으로 성인 7700원 / 중고생 7000원 / 경로 6300원 / 어린이 3700원이구요.




청산도까지 차량을 실어서 갈수도 있는데요. 차량요금표는 위의 요금과 같습니다.


일반 승용차를 기준으로 하면 4만원~4만9천원 정도 예상이 되는군요.


하지만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청산도는 느긋하게 둘러보는 슬로우시티 섬으로 지정되어있는 만큼


차량을 가지고 가는 것보다 여유있는 일정으로 천천히 둘러보시는걸 추천드리네요. ^^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