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국립중앙박물관 입장료 및 관람시간, 찾아가는길, 전시해설 시간 안내

by @파란연필@ 2014. 7. 10.

여름방학,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 국립중앙박물관 이용 정보



이제 방학이 시작되고 아이들이 있는 가족분들은 피서지로 어디를 갈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피서지에 가시는 것도 좋지만,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서라도 박물관 탐방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물론 휴가때 피서지는 다녀오시더라도 시간나는 주말이나 짬을 이용해


서울 시내에 있는 국립중앙박물관을 둘러보시면 볼만한 것들이 정말 많으니 한번쯤 가보시길 추천드려 봅니다.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박물관으로 알려져있고, 다양한 문화재와 전시품들을 보실 수 있으니


더운날 시원한 에어컨 바람 쐬시면서 박물관 관람을 한번 해보시구요.



특히 기획전시실에서는 8/31일 까지 오르세 미술관전을 관람하실 수 있고,


9/28일 까지는 상설전시관 1층 특별전시실에서 산수화, 이상향을 꿈꾸다.. 라는 타이틀로


다양한 산수화 작품들도 보실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박물관이라 해서 입장료가 아주 비쌀거라 생각을 했는데,


의외로 국립박물관이라서 그런가?


특별한 유료전시실 외에 상설전시관이나 어린이 박물관은 무료입장이라고 하는군요.




관람시간은 요일별로 조금씩 틀리긴 한데,


화, 목, 금요일에는 09:00~18:00 / 수, 토요일은 09:00~21:00 / 일, 공휴일은 09:00~19:00 까지 입니다.


특히나 수요일과 토요일에는 밤 9시까지 야간개장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내국인을 위한 한글 전시해설과, 외국인을 위한 언어별로 외국어 전시해설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국인 한국어 전시해설은 오전 오후 각 2회, 그리고 야간 1회씩 해설을 진행하구요.


전시관별로 10:30분부터 1시간 간격으로 15:30분까지 5회로 나누어 해설을 하고 있으니 시간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외국어별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로 각각 전시해설을 들을 수 있는데,


언어별로 요일별 시간이 조금씩 틀리니 위의 시간표를 잘 확인하셔서 들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위치는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137 (용산동 6가 168-6) 이구요.


전화번호는 02-2077-9000 입니다.



지하철을 타시면 4호선을 타시고 이촌역에 내리셔서 2번 출구로 나가 박물관 나들길을 따라 서문으로 들어가시면 되구요.




버스를 이용하실 분들은 400번 혹은 502번 버스를 타시면 박물관 앞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서울시티투어 버스를 타셔도 되는데, 노선도는 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