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설악산 케이블카 요금, 예약 및 운행시간, 타는곳 알아보기

by @파란연필@ 2014. 10. 2.

가을 단풍시즌 설악산 케이블카 이용정보 안내 (요금, 타는 곳, 시간)



얼마전 설악산 정상 부근부터 서서히 단풍이 시작되어 조금씩 아래로 내려오고 있다고 합니다.


뉴스에서는 예년보다 조금 빠른 추세라고 하던데, 이제 곧 있으면 산 전체가 물들 정도로 단풍이 들 것 같습니다.



올해도 단풍 구경 하시러 설악산 쪽을 많이 찾으실텐데,


몸이 불편하거나 다리가 아파서 직접 등산을 하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


설악산에는 권금성까지 케이블카가 연결되어 있어 보다 편하게 단풍구경 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릴까 합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타는 곳은 국립공원 입구를 들어서면 소공원 넓은 광장이 나오는데,


왼쪽편에 바로 케이블카 타는 곳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악동 소공원 케이블카 탑승장에서 탑승하시면 권금성까지 5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요금은 중학생 이상 대인 9000원,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는 6000원 이구요.


36개월 이하 유아는 무료로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구입한 티켓은 탑승 10분전까지는 전액 환불이 되구요. 탑승시간 이후 환불은 20% 감액된 금액으로 환불이 됩니다.


국가유공자 및 복지카드 1,2급 소지자는 본인에 한해 3000원 할인되구요.


기상 악천후로 인한 운행중지 시에는 전액 환불이 됩니다.




운행시간은 월별, 계절별로 조금씩 틀린데, 한창 가을철 단풍시즌에는 이른 아침 07:30분 부터 운행을 시작하구요.


권금성에서 마지막 케이블카는 오후 17:50분이 마지막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가을철에는 해가 떨어지는 시간이 점점 빨라지게 되므로 되도록이면 일찍 타셔서 일찍 내려오시는게 좋을거예요.






대략 설악선 케이블카를 타는 과정은 위와 같습니다.


소공원 매표소에서 국립공원 입장권을 구입하시고 들어가시면... 걸어서 5분 정도 가시면 케이블카 타시는 곳에 도착하시는데,


여기서 다시 1층에서 케이블카 티켓을 구입하시고, 2층 탑승장으로 올라가시면 바로 타실 수 있답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예약은 안되나요?



많은 분들이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 예약에 관한 문의를 많이 하시는데요.


아쉽게도 예약은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무조건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티켓을 구입하실 수 있으니


부지런히 움직이셔서 빨리 가시는게 좋겠지요?


특히나 단풍시즌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경우가 있으니 아침 일찍 가시는게 시간절약 하실거예요.



가끔 인터넷 카페 같은 곳에서 미리 입금을 받고 구매대행을 해주는 곳이 있기는 한데,


이런 업체들은 믿을 수 있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주의하시는게 좋으며,


기왕이면 케이블카로 편하게 오르시는만큼 티켓 구입 만큼은 조금 부지런히 서두르시는게 어떨까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