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여름(夏)

보성 녹차밭, 각종 촬영지 섭외 1순위가 된 이유

by @파란연필@ 2010. 6. 1.




전남 보성에는 우리나라 최대의 녹차밭이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차를 타고 이곳을 지나 가다보면, 차창 밖으로 곳곳에 푸르디 푸른 녹차밭을 쉽게 볼 수 있는 곳인데요. 


최근 몇년 전부터 이곳을 배경으로 각종 드라마나 영화, 혹은 CF 장면을 찍게 되면서, 우리들 눈에 자주 노출되더니,

이제는 어느덧 보성 녹차밭이라 하면, 모르시는 분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 되었답니다.

.

.

.


이곳은 보성 녹차밭을 여행갔던 사람들은 한번씩 찍어보는 구도의 사진이라죠. ^^

바로 대한다원의 1농장인데, 첫 메인사진의 2농장보다 먼저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

.

.


자... 그럼 이 곳 보성 녹차밭에서 찍었던 TV 드라마, 영화, CF를 한번 알아볼까요?

.

.

.


(사진출처 : KBS 드라마 '여름향기' 홈페이지)

우선 보성 녹차밭..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드라마가 바로 송승헌, 손예진이 나왔던 '여름향기' 일듯 싶습니다.

드라마의 주요 무대가 보성, 무주였었는데, 보성 녹차밭을 배경으로 멋진 그림이 연출되었었지요. ^^

.

.

.


(사진출처 : CF 동영상 및 영화 장면 캡쳐)

그밖에 CF로는 SK텔레콤의 '수녀와 비구니편'이 이곳에서 촬영되었고,

이정재, 이영애 주연의 영화 '선물' 또한 이곳 녹차밭의 삼나무 길에서 촬영되었다고 합니다.

.

.

.




마치 유명한 사진작가 '앙리까르띠에 브레송'이 찍은 어느 사진의 구도와 비슷한 것 같기도 한 차밭 풍경입니다. ^^

그럼 도대체 왜 보성 녹차밭이 각종 촬영지 섭외 1순위가 될만큼 매력있는 곳이 되었을까요?

.

.

.


우선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온통 초록빛의 차밭의 풍경이 편안한 시선을 제공해 줌으로 인해 그렇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사람의 눈에 가장 피로가 덜하고 편안한 색이 바로 초록색이라고 그러는데
,

보성의 녹차밭은 온통 초록빛으로 물들어 있으니 보는 이들의 시선에 부담감이 없는 촬영장면들의 쓰임에는

최적의 장소이지 않을까 싶네요.


.

.

.


또다른 이유로는 바로 평지의 이점인 탁 트인 시야와 함께 녹차밭만이 가지는 일정한 패턴의 모습들이

일반적인 시골 풍경과는 뭔가 다른 세련된 느낌의 이국적인 풍경
을 잘 나타내 주고 있기에

소위 화면빨이 잘 받는 풍경으로서의 가치가 그만큼 충분하기 때문에 촬영지로 각광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것 같습니다.

.

.

.


넓게 펼쳐진 녹차밭 사이로 드문드문 보이는 저 삼나무 몇 그루들도 보기 좋은 구도로 시선을 사로 잡네요.

언뜻 어느 외국의 전원 목장 풍경을 자아내는 것 같기도 합니다.


위의 이유 말고도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정말 보성 녹차밭은 충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을만큼 멋진 곳이라 생각되네요.

앞으로 또 어떤 드라마나 CF, 혹은 영화에서 보성의 녹차밭 배경을 만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멋진 곳이 있다는게 정말 뿌듯해 지는 순간입니다.


푸르름이 더해가는 5월... 아니 이제 6월이 되는군요...

짙어지는 여름향기를 찾아 보성 녹차밭으로의 여행.... 어떨까요? ^^

.

.

.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