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기타

미국 운동화 신발사이즈 (남자,여자,신생아,유아)

by @파란연필@ 2014. 12. 3.

미국, 영국, 유럽 운동화 신발 사이즈표 (전연령)



지난 블랙프라이데이때 해외직구로 물건을 구입하신 분 계신가요?


몇해전부터 이제 11월 마지막주부터 시행하는 미국 블랙프라이데이를 기점으로 국내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제품들을 직구로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고, 또한 뉴스에도 이슈화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신발... 특히 운동화를 저렴하게 해외직구로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더라구요.




저도 얼마전에 뉴발란스 운동화를 하나 해외직구로 구입을 하려다 당장 신을게 필요해서 직구배송기간을 고려해


그냥 국내에서 구입을 했습니다만, 시간만 좀 넉넉했으면 아마 저도 직구를 했을거예요.


다만, 신발이나 운동화 같은 경우... 매장에서 직접 신어보고 사이즈를 확인 후 구입하는게 제일 좋습니다만,


아무래도 인터넷 쇼핑이나 해외직구의 경우,


직접 신어볼 수 없는 관계로 자신의 사이즈를 정확하게 알아놓는게 중요하지요.




특히나 해외직구는 교환이나 반품절차가 아무래도 국내보다는 조금 까다롭고 힘들 수 있으므로 사이즈 확인을 잘하셔야 하는데요.


미국 운동화 사이즈는 국내사이즈 표기법이랑 좀 틀려서 잘 비교하신 후 구입을 하셔야 해요.


그래서 지금부터 미국 운동화 사이즈를 국내사이즈와 비교해서 표를 한번 만들어 봤는데


구입하실 분들은 한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성인 남성 운동화 사이즈표



우선 제가 남자이기 때문에 자주 살펴보게 되는 남성 사이즈 비교표 인데요.


저는 275 정도 신으니까 9.5~10 정도의 사이즈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2. 성인 여성 운동화 사이즈표



여성분들은 아무래도 남성분들보다 사이즈가 작으므로 220부터 사이즈가 시작되는데,


미국으로 치면 5 사이즈부터 시작해서 10.5 사이즈까지 표기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신생아/아기 (0~12개월) 신발 사이즈표



요즘 애기 신발들도 직구로 구입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애기 신발들 사이즈의 경우에도 별도로 책정해 놓는 표기가 있으므로 위의 표를 잘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유아 (2~4세) 신발 사이즈표



그리고 2~4살 유아들이 신는 유아신발 사이즈는 135~180mm 까지....


미국사이즈로는 6.5~11 사이즈까지 표기가 되어 있으므로 애기들 신발을 구입하실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외에 미국 뿐만 아니라 영국이나 유럽에서 직구로 운동화나 신발을 구입하실때에도 참고하실 수 있도록


아래쪽에 별도의 유럽과 영국 신발 사이즈표를 같이 올려놨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보시면 되구요.


이상 미국이나 영국, 유럽에서 해외직구를 통해 운동화, 신발을 구입하실 분들께 좋은 참고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