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빈(비엔나) 쇤부른 궁전 및 정원 개장시간, 입장료, 찾아가는길

by @파란연필@ 2015. 1. 13.

쇤부른 궁전 기본 여행정보, 입장료 및 관람시간, 찾아가는 방법



오스트리아 빈을 여행하시게 되면 슈테판 성당과 함께 많이들 찾아가시는 곳 중의 하나가 바로 쇤부른 궁전일텐데요.


쇤부른 궁전은 베르사유 궁전과 자주 비교되는 궁전이기도 한데,


원래는 오스트리아의 힘을 과시하기 위해 베르사유 보다 크게 지으려고 했지만, 재정난으로 축소건축이 된 궁전이라고 합니다.


(☞ 참고포스팅 : 베르사유 궁전에 묻혀버린 비운의 쇤부른 궁전 --> [클릭])



저도 예전에 빈 여행을 갔을때 마지막날 이곳 쇤부른 궁전을 잠시 들렀던 기억이 나는데요.


저는 베르사유 궁전은 가보질 못했지만, 쇤부른 궁전의 규모도 상당한 것 같았습니다.




쇤부른 궁전을 찾아가기 위해서는 U-Bahn (U반)이라 불리우는 지하철, 혹은 트램, 버스를 타고 가면 되는데요.


지하철은 4호선 U4를 타시거나 트램은 10번 혹은 58번, 버스는 10A를 타시면 됩니다.


저는 슈테판에서 지하철 U4를 타고 갔던 기억이 나는군요.





이곳이 바로 쇤부른 역인데, 지하철이지만 쇤부른 역은 지상역입니다.


여기서 궁전까지는 5~10여분 정도 걸어가야 해요.




쇤부른 궁전은 궁전 건물만 있는게 아니라 앞마당 공원이라든지 정원, 테라스, 분수대 같은 곳의 개장시간이


계절마다 각각 달라서 잘 확인하시고 가셔야 하는데요.


저역시 궁전내부 관람시간을 지나고 갔던터라 아쉽게도 궁전 내부를 보지 못해 너무나 아쉬웠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각각의 관람시간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우선 궁전내부 관람시간입니다.


4~6월 08:30~17:30 / 6~8월 08:30~18:30 / 9~10월 08:30~17:30 / 11~3월 08:30~17:00



다음은 공원 개방시간인데요.


공원문을 여는 시간은 모두 동일하게 오전 06:30분인데, 공원문을 닫는 시간은 날짜별로 조금씩 틀립니다.


날짜별로 오후 17:30분부터 21:00까지 유동적으로 바뀌니 가시는 날짜를 잘 확인하시고 가기면 되구요.


공원 내에 애완동물은 입장금지라고 하네요.




황태자의 정원 개방시간입니다.




미로정원 개방시간이구요.




정원 뒷쪽 언덕에 위치한 글로리에테 테라스 개방시간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궁전 곳곳에 분수대가 있는데, 분수대 가동시간도 정해져 있으니 참고하세요.






궁전내부 입장료는 위와 같은데요.


일단 올해 2015년 4월 부터는 요금이 입장료가 인상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궁전 내부 관람료는 임페리얼 투어 그랜드 투어로 구분되어 티켓이 판매되고 있으며,


궁전 내의 방의 관람 개수에 따라 구분되기도 합니다.


둘다 오디오 가이드 (한국어 포함 16개국어)를 받을 수 있지만, 실제 가이드투어(영어)는 그랜드 투어만 가능하다는군요.




임페리얼 투어는 궁전 내의 22개의 방만 관람이 가능하고 소요시간은 약 30~40분 정도





그랜드 투어는 궁전 내의 40개의 방 관람이 가능하며 소요시간은 50~60분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