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721

[타임랩스] 해운대 고층빌딩에서 내려다 본 마린시티와 광안대교 야경 마치 미래도시를 연상케 하는 해운대 마린시티와 광안대교의 밤풍경 (Time Lapse, Haeundae) 얼마전에 지인분의 도움으로 시정 좋은 날 해운대 센텀의 한 고층빌딩 옥상을 올라갈 수 있게 되어 모처럼 담기 어려운 구도의 사진과 타임랩스 촬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통 야경이라는 것이 맑은 날... 높은 곳에 올라가서 담으면 훨씬 풍경이 좋고 멋진 구도로 담아낼 수 있다는건 알고 있지만, 아무래도 일반인들이 쉽게 갈 수 있는 포인트는 한정적일 수 밖에 없지요. 특히 마천루 같은 고층빌딩이 모여있고 광안대교까지 같이 모여있는 해운대 지역은 우리나라에서 야경촬영명소로 손꼽히는 곳 중의 하나인데, 실제 고층빌딩 옥상에서 촬영할 수 있는 조건은 녹록치가 않습니다. 외부인을 철저히 통제를 하기 때문인.. 2016. 7. 29.
일본 여름휴가 여행지 추천, 홋카이도 vs 오키나와 여름휴가로 일본여행을 결정했다면, 추천하는 곳은 어디? 최근 엔화 환율이 오름세에 있다고는 하나 일본은 여전히 해외여행지로서는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지리적으로도 가까워 비행시간도 짧고 풍부한 볼거리와 먹거리 외에도 치안이 좋고 자유여행하기에 편리한 나라여서 여행초보자도 쉽게 떠날 수 있는 이유이지요. 예전 같으면, 일본여행을 간다...라고 하면 대부분 도쿄나 오사카.. 혹은 규슈지방 위주의 여행지가 대부분이었는데, 물론 지금도 이곳 여행지들은 대표적인 일본여행지이긴 하지만, 최근에는 최북단 홋카이도.... 혹은 최남단 오키나와 쪽으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아지고 있더라구요. 저비용 항공사들의 이들 지역에 대한 잇단 취항과 함께 일본 본토에서는 보지 못하는 이국적인 풍경과 새로운 볼거리 및 즐.. 2016. 7. 28.
밀양 호박소 계곡에서 시원한 폭포소리를 들으며 여름더위를 달래보다 더위를 식히는데는 시원한 계곡이 최고 !! 밀양 호박소 연일 무더운 찜통 더위 속에 이제 열대야까지 생겨 잠못 이루는 밤을 보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도 요며칠사이 열대야 때문에 쉽게 잠이 들지를 못하네요. ㅠ.ㅠ 이번주부터 여름휴가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테고, 특히 이번 주말을 기점으로 전국의 바다와 산, 계곡에는 엄청난 인파가 몰려들 것으로 예상이 되는 바... 부산, 경남에서 가까운 곳에 피서를 즐기기 좋은 계곡을 소개해 드리고자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어제는 조금은 생소한 석골사 석골폭포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그래도 많이들 아시고 찾아가시는 곳 중의 하나.. 밀양 호박소 폭포 및 계곡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밀양 호박소 계곡 역시... 차량으로 쉽게 접근이 가능한 곳이구요. .. 2016. 7. 27.
밀양 계곡 추천, 아직은 한적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는 석골사 석골폭포 여름엔 무조건 계곡이지 !! 폭포까지 있어 더욱 시원한 석골계곡과 석골폭포 이제 장마는 거의 끝이 난 것 같고.... 최근 며칠동안 비소식 없이 푹푹 찌는 날씨가 계속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주부터는 본격적인 휴가시즌이기도 해서 많은 분들이 피서를 떠나게 될텐데요. 다들 산으로... 바다로.... 많이들 가실텐데... 특히 물놀이를 즐기러 바다 보다는 계곡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저역시 바다 보다는 물놀이를 하고 나서도 그냥 햇빛에 옷을 말리기만 하면 되기에 더 좋아하는 편인데요. 부산 경남 근처.... 특히 경남 밀양 부근에는 밀양 알프스라 불리우는 험한 산지들이 많아 곳곳에 알려지지 않은 계곡들이 많이 있답니다. 얼음골이나 배내골 같은 곳은 예전부터 워낙 많이 알려진 곳이라 피서철.. 2016. 7. 26.
김해에서 꼭 한번 가볼만한 곳, 돌담길 능소화가 아름답게 피어있는 김해 수로왕릉 김해에도 왕릉이? 옛 가락국의 시조 김수로가 잠들어 있는 김해 수로왕릉 보통 왕릉이라고 하면 조선의 왕릉을 생각하여 옛 한양땅인 서울 경기 인근에 대부분 있을거라 생각하는데요. 서울에서 한창 멀리 떨어진 김해에도 왕릉이 있답니다. 비록 조선의 왕릉은 아니지만, 훨씬 오래전... 가락국을 세웠던 수로왕의 능이 바로 이곳에 있지요. 부산과 김해는 바로 옆에 붙어있는 곳이라 그동안 몇번이고 왔다갔다 했었는데, 정작 수로왕릉은 한번도 가보질 못했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김해에 가면서 시간이 생겨 한번 들러보기로 했습니다. 수로왕은 다들 아시다시피 현재 김해를 기반으로 했던 가락국 (혹은 가야국)을 세운 시조로 화려한 철기문화를 바탕으로 크게 융성했던 국가로 알려졌지만, 고구려, 백제, 신라로 대표되는 삼국에 묻.. 2016. 7. 25.
부산 제주도 배편 운항재개 소식, 카페리 운임 가격 및 운항시간표, 차량도선 요금 오래 기다렸다 !! 1년만에 다시 열리는 부산-제주도 뱃길 그동안 부산과 제주 사이를 매일 운항하던 유일한 배편이었던 서경카페리가 경영상의 악화 이유로 작년 6월 운항이 중지되면서 한동안 부산 제주 사이의 뱃길이 없었는데요. 이번에 '동북아카페리' 라는 회사에서 그동안 중지되었던 부산-제주 노선에 새롭게 배편을 투입하면서 운항이 재개된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다고 합니다. 사실 저가항공이 생기면서부터 항공권 요금이 매우 저렴해져 배편을 타고 가는 것이 경쟁력이 있을까 의문이 들기도 하지만, 그래도 다양한 교통수단과 함께 조금 비싸긴 하지만, 무엇보다 차량을 부산에서 바로 싣고 도선해 갈 수 있는건 큰 매력이지요. 안그러면 가장 가까운 곳은 삼천포이고 멀리로는 장흥, 완도까지 가야지만 차를 실을 수 있거든요... 2016. 7. 22.
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 축제에서 만끽한 여름꽃의 매력 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 축제에서 여름꽃의 매력에 빠져보아요 흔히 여름꽃...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꽃이 바로 해바라기 꽃인데요. 지금 현재 경남 함안 강주마을에서는 400만 송이가 피어있는 해바라기 축제가 한창이랍니다. 10여년 전... 일본 홋카이도 여행을 할 때 비에이 지역에서 광활한 해바라기 군락지를 보고 참 예쁘다...라고 생각을 했는데, 우리나라에도 이런 해바라기 군락지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공개를 하면 어떨까... 했거든요. 이후로 강원도 태백 구와우 마을에서 해바라기 축제와 함께 군락지를 만날 수 있다고 했지만, 제가 살고 있는 부산에서는 태백까지 거리가 너무 멀어 쉽게 갈 수 없는 지역이라 언제나 한번 가볼까... 생각하고 있던 차에.... 경남 함안 강주마을에서 몇년 전부터 해바라기를 가.. 2016. 7. 21.
산림욕 하며 걷기 좋은 숲길 산책로 추천 (월정사 전나무숲길, 제주 비자림, 울진 월송정) 더운 여름철 뜨거운 태양을 피하며 시원하게 걷기 좋은 숲길 산책로 한달여전부터 시작된 장마는 이제 거의 끝이 보이기 시작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여름이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주와 다음주까지 여름휴가 가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해외가 아닌 국내에서 휴가지를 결정하고 떠나시는 분들은 대부분 바다 아니면 계곡, 산을 찾아 떠나게 됩니다. 저는 어렸을 적(?)에는 산 보다는 무조건 바다 쪽으로 가는 것을 좋아했었는데요. 이제 나이가 점점 들어가면서 바다 보다는 산이나 깊은 숲속을 더 선호하게 되더라구요. ^^ 쭉쭉뻗은 오래된 나무들이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주고 피톤치드향이 가득한 숲길을 걷는 것 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질만큼 숲길 산책이나 트레킹을 즐겨하기도 하는데, 지금부터 더운 여름 시원.. 2016. 7. 20.
울산 야경 명소, 함월루에서 내려다 본 도심의 야경과 울산대교 요즘 뜨는 울산 야경 명소, 함월루에 올라 더위도 피하고 야경도 즐기고... 끝날듯... 끝날듯 하면서도 간간히 이어지는 비 때문에 아직 끝이 나지 않은 장마... 하지맛 지긋지긋한 이 장마도 이제 곧 있으면 끝이 날테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이 되겠지요. 장마가 끝난 뒤의 무더위는 아침부터 푹푹 찌는 더위로 시작해 저녁까지 이어지게 되고 때로는 열대야로까지 이어져 쉽게 잠못드는 시기가 찾아오게 될텐데, 특히 울산지역에 계시는 분들은 잠못드는 열대야가 시작이 된다면, 돗자리를 들고 이곳에 한번 가보면 어떨까 생각이 드는데요. 바로 성안동 함월루라는 조그만 누각이 있는 곳이랍니다. 저도 얼마전에 검색을 통해 알게 된 곳인데요. 지어진지 얼마되지 않은 곳이라고도 하는군요. 성안동 언덕 쪽에 자리를 잡고 있으.. 2016. 7.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