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919

통영 추천 여행지, 삼도수군통제영과 유일한 국보 세병관의 위엄있는 풍경 통영 가볼만한 곳, 조선의 해군본부가 있었던 삼도수군통제영 통영은 지리학 및 군사학적으로도 남해에서 매우 중요한 곳에 자리를 잡고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특히 조선시대 임진왜란의 주요 해전이 이곳 근처에서 많이 일어났던 곳이기도 하지요. 통영은 아시다시피 바다를 면하고 있고 동피랑 마을이나 케이블카가 올라가는 미륵산같은 풍경 좋은 곳이 많아 가볼만한 곳이 참 많습니다만, 의외로 세병관이 있는 역사적 장소인 삼도수군통제영 쪽은 많이들 안가시는 것 같더라구요. 임진왜란이 발발했을 당시... 해전에서 혁혁한 공을 세운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경상, 전라, 충청 삼도의 수군을 총괄 지휘하던 초대 삼도수군통제사가 되면서 만들어지게 된 군영이 바로 삼도수군통제영인데요. 처음에는 이곳 자리가 아닌 한산 부근에 통제영이.. 2016. 9. 30.
통영 미륵산 정상에서 내려다 본 남해바다 한려수도의 절경, 한려해상 국립공원 통영에 갔는데, 날씨가 맑고 깨끗하다면? 바로 미륵산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으로... 어제 통영 케이블카를 직접 타고난 탑승 후기를 포스팅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직접 케이블카를 타고 오른 미륵산 정상에서 통영시내와 남해바다를 내려다 본 풍경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아래 케이블카 탑승장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까지는 약 10여분 정도 소요가 되는데요. 정상 부근에서 케이블카를 내리게 되면 바로 통영 앞바다와 한려수도의 멋진 조망을 바라볼 수 있게 됩니다. 더구나 날씨가 맑고 시정이 좋은 날이라면 멀리 있는 곳 까지 깨끗하게 보이기 때문에 전망이 더 좋게 되구요. 남해바다를 비롯한 풍경사진을 담으러 가기에도 정말 좋은 곳이 되기도 하지요. 미륵산은 통영 한가운데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에 전망대에 오르면 거.. 2016. 9. 29.
통영 케이블카 탑승 후기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요금 및 시간, 이용 정보 미륵산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탑승 후기 및 케이블카 이용정보 오랜만에 햇빛 좋은 가을날... 통영여행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통영도 워낙 넓고 가볼만한 여행지가 많은 곳이라 당일치기로 모두 둘러보기는 힘든 곳인데요. 이날 제가 갔던 곳은 바로 통영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간 미륵산 정상이랍니다. 예전에 제 블로그에서도 통영 케이블카 탑승 이용 정보에 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직접 탑승을 하고 난 탑승 후기 위주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예전부터 통영여행을 가게 되면 케이블카를 타고 미륵산 정상에 올라 한려수도를 내려다 보는 것을 꼭 해보고 싶었는데, 통영에 갈 때마다 날씨가 좋지 않아 쉽사리 케이블카 탑승을 결정하지 못하고 그냥 돌아올 때가 많았거든요. 그런데 이번에는 날씨도 정말 좋고.. 2016. 9. 28.
한적하고 여유로운 가을날의 광안리 해수욕장, 그리고 해변의 밤풍경 가을의 광안리 해변에 흠뻑 빠졌던 날, 오랫만에 즐긴 가을바다 산책 해운대를 비롯한 부산의 바닷가는 이제 여름 뿐만이 아니라 사시사철 늘~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이 되었는데요. 지난 추석연휴 기간 중... 오랜만에 광안리 해변을 걸어보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해운대 쪽은 많이 가기도 했었는데, 의외로 광안리 해변은 지나치기만 했지, 해변 백사장을 직접 걸어본 건 정말 오랜만이었습니다. 부산에서 해운대는 조금 럭셔리하고 종합적으로(?) 즐길거리 볼거리가 많은 곳으로 알려진 곳이라면, 광안리는 해변을 중심으로 늘어선 카페와 술집들로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알려진 해변이라지요. 추석 연휴이기는 했지만, 생각보다 한낮에는 더운 날씨 덕분인지.... 해변에 발을 담그는 사람들도 많이 보이더군요. 그리고 연휴기간.. 2016. 9. 27.
이코카 하루카 패스 예약 및 구입 가격, 카드 환불 반납 정보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까지) 오사카 간사이공항에서 교토까지 가장 편하고 빠른 교통 수단, JR 이코카 하루카 패스 가을이 되면 일본 교토의 단풍을 보러 교토 단풍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저역시 작년 가을(11월)에 교토 쪽으로 단풍여행을 다녀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일단 인천에서 출발하든... 부산 김해에서 출발을 하든... 교토로 가기 위해서 한국에서 항공편으로 이동을 하게 된다면, 대부분 오사카 간사이 공항으로 입국을 하게 됩니다. 교토는 오사카 시내에서도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곳이기 때문에 간사이 공항에서도 거리가 제법 떨어져 있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기차를 타고 움직이는 것이 가장 좋은 편입니다. 특히 교토는 일본의 경주라 불릴만큼 일본 내에서도 여행객이 가장 많이 몰리는 도시 중의 한 곳이고, 세계 각지.. 2016. 9. 26.
초량 이바구길 168 도시락국에서 즐긴 따끈한 도시락 한끼, 그리고 산복도로 야경 어린시절 추억돋게 하는 산복도로에서 먹는 옛날 도시락, 그리고 화려한 부산야경 추석도 지나고 이제 본격적인 가을이 되면서 대기 시정이 좋아지고 야경사진 찍기에 좋은 시즌이 되고 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부산은 야경을 찍기에 최적화 된 도시인 것 같은데요. 제 블로그에서도 여러번 소개가 되었던 부산의 산복도로 야경은 오로지 부산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풍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역시 초량 산복도로 어귀에 있는 이바구길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야경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오늘은 야경 뿐만 아니라 초량 이바구길 사이에 있는 작은 도시락 식당도 같이 소개를 해드릴까 해요. 산복도로 야경을 찍으러 가기 전.. 잠시 들렀다 저녁 한끼 해결하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바로 '168도시락국' 이라는 곳인데요... 2016. 9. 23.
남해 여행지 코스 추천, 바람도 잠시 쉬었다 가는 곳, 바람흔적 미술관 가을바람이 머물다 가는 곳, 부담없이 무료관람이 가능한 남해 바람흔적 미술관 지난번 독일마을에 이어 남해를 나오기 전.. 마지막으로 들렀던 여행지는 바로 바람흔적 미술관이었는데요. 독일마을과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사실 바람흔적 미술관은 오래전 경남 합천에 있었을 때 몇 번 방문했던 적이 있는데요. 지금은 남해 쪽으로 자리를 옮겨서 미술관을 운영하고 계시더라구요. 남해 쪽으로 이전했다는 소식은 들었는데, 남해에 있는 바람흔적 미술관을 방문하기는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합천에 있었을 때에도 그랬듯이... 무인으로 운영되는 곳이며, 입장료 또한 무료인 곳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미술관이예요. 실제 시내에 있는 유명한 미술관의 전시품 보다는 매우 소박하고 적은 작품들.. 2016. 9. 22.
남해 독일마을, 이국적인 풍경과 펜션, 맛집이 가득한 남해 추천여행지 여권없이 떠나는 독일여행, 이국적인 정취가 가득한 남해 독일마을 남해여행을 떠나면서 꼭 빼놓지 말아야 할 곳 여행지 중의 하나가 바로 독일마을 입니다. 푸르른 남해바다를 배경으로 빨간지붕의 집들이 모여있는 모습이 마치 진짜 독일에 와있는 것처럼 멋진 풍경이 있는 곳인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남해 독일마을은 1960년대부터 지독한 가난을 이기기 위해 독일로 떠나야 했던 파독광부와 간호사 분들이 은퇴를 한 후, 귀국을 해서 정착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마을인데요. 최근에 개봉했던 영화 '국제시장'에서 파독광부와 간호사로 나왔던 황정민과 김윤진을 통해 영화촬영지로도 소개가 되면서 더욱 많이 알려지게 된 마을이기도 합니다. 남해 섬을 딱 놓고 보면 오른쪽 편에 자리를 잡고 있는 곳인데요. 언덕 쪽에 자리를 잡고 있.. 2016. 9. 21.
코레일 기차여행 추천, 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 노선도 및 운행시간표, 요금 운임 가을에 떠나기 좋은 기차여행 추천, 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 이용 안내 다들 추석연휴는 잘 보내셨는지요? 올해는 추석이 빨라서 그런지 금방 지나간 듯한 느낌도 듭니다. 이제 추석도 지나갔으니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될텐데요. 코스모스가 한들거리고 바람이 선선해지기 시작하면 야외나들이 가기 참 좋은 계절이 되기도 하는데요. 주말이나 휴일... 늘~ 북적거리며 정체가 되는 고속도로를 타며 스트레스를 받는 것 보다 한번쯤... 자가용은 잠시 놓아두고 기차를 타고 도로 위 정체 걱정없이 가을 기차여행을 한번 떠나보시는건 어떨런지요? 그동안 코레일에서는 각 지역별로 관광열차를 많이 선보여오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동대구역을 중심으로 경북지방을 한번에 둘러볼 수 있는 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경북관광순환.. 2016. 9.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