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22

DJI 매빅프로 콤보 드론 중고 구입 후기, 여행용 드론으로는 완벽한 휴대성과 화질 화질과 휴대성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여행용 최고의 촬영 센서형 드론, MAVIC PRO 드디어 고대하고 고대하던 촬영용 드론을 고민 끝에 지르게 되었습니다. ^^ 바로 작년 말부터 지금까지 드론 커뮤티니에서 핫~하면서도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매빅프로 제품이예요. 지난 봄부터 드론.. 드론... 노래를 부르다가 이제서야 겨우 손에 넣게 된 저의 첫 드론은 바로 매빅(MAVIC) 인데요. 원래는 큰 마음 먹고 새제품으로 구입을 하려다가 갑자기 치과치료를 받게 되면서 (임플란트) 예상치 못한 지출이 발생함에 따라 어쩔 수 없이 경비를 아끼고자 카메라처럼 드론도 중고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 여튼... 판매자를 잘 만나서 그런지...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그리고 직거래로 구입을 하면서 드론에 .. 2017. 8. 31.
체스키성 전망대, 체스키크롬로프에 오면 반드시 올라가봐야 할 필수 여행코스 유럽의 하회마을(?), 체스키성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는 풍경 낯선 도시나 마을에 가면 마을 전체를 내려다 볼 수 있는 그곳의 가장 높은 곳에 올라 보는 것이 좋은데요. 체스키크롬로프 역시 체스키성 전망대가 가장 높은 곳에서 체스키 마을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이라 꼭 한번 올라가 볼만 한 곳입니다. 점심을 현지식으로 든든하게 먹고 나서 이제 본격적으로 체스키성 전망대에 한번 올라보려 하는데요. 체스키크롬로프 성은 체코에서는 프라하 성 다음으로 큰 성으로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13세기경... 당시 영주였던 크롬로프에 의해 지어진 성이라고 하는데, 아쉽게도 성의 내부는 개인적으로 둘러볼 수 없으며 오로지 가이드 투어만 통해서 볼 수 있구요. 개인에게는 전망대만 개방이 되고 있습니다... 2017. 8. 30.
한창 가을이 시작된 체코 체스키크롬로프, 도착 첫날 마주했던 체스키의 첫 느낌 온 마을이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체스키크롬로프 도착 첫날.... 그리고 첫인상 그동안 더웠던 여름이라 작년 가을에 다녀온 유럽여행 포스팅을 이제 다시 여름이 끝나갈 무렵 천천히 해보기로 합니다. 이태리를 지나 체코 프라하에서 체스키크롬로프로 여행을 하게 되었는데요. 체코여행을 하게 되면 프라하 말고도 꼭 한번 들러봐야 할 곳이 바로 체스키크롬로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체코에서 버스로 약 3시간 정도 떨어져 있는 체스키는 그리 크지 않은 도시지만, 마을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이 되어 있을만큼 역사가 오래되고 풍광이 아름다운 곳으로 많이 알려진 곳이예요. 마을 중앙에 위치한 체스키성 전망대에 올라 아래를 내려다 보면, 마치 우리나라 하회마을과 같이 블타바강이 마을을 끼고 원을 그리듯 돌아나가는 형태로.. 2017. 8. 29.
영주동 고가도로 부근에서 바라 본 부산 산복도로 야경 (코모도 호텔~민주공원) 파도 파도 끝이 없는 부산 산복도로 야경의 매력 (영주동 고가도로 부근) 오랜만에 또다시 부산 산복도로 야경을 담으러 다녀 왔습니다. 이번엔 처음 새롭게 찾아가보게 된 포인트인데요. 모처럼 지난 주 구름도 좋고 날씨 좋은 날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매번 산복도로의 야경은 실제 산복도로 쪽으로 올라가 높은 곳에서 아래쪽 부산 시내를 내려다 보는 풍경이 많았었는데, 이번에는 반대로 아래쪽에서 산복도로 방향으로 올려다 보며 담아본 풍경이예요. 부산역에서 영주동 쪽으로 향하는 고가도로 인근의 건물 옥상에서 담아보게 되었는데, 이번에도 지인 분의 도움으로 쉽게 올라가서 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오후가 되자 하늘의 구름이 심상치 않고 붉게 물들어 가는 노을빛이 예사롭지 않아 다대포 쪽으로 가서 일몰을 담아볼까 했는.. 2017. 8. 28.
니콘 단렌즈 AF-S 28mm F1.8 (28N, 28.8N) 사용 후기, 야경 빛갈라짐 테스트 야경사진 및 스냅사진 찍기 좋은 니콘 단렌즈, AF-S NIKKOR 28mm F1.8 렌즈 처음 DSLR을 구입하고 사진을 찍기 시작할 때에는 50미리를 시작해서 주로 단렌즈 위주로 렌즈를 구비했었는데요. 지금은 단렌즈 보다는 줌렌즈가 더 많아지긴 했지만, 화질과 조리개값으로 인해 여전히 단렌즈는 매력적입니다. 니콘에도 역시 화질 좋고 성능 좋은 단렌즈들이 많은 편인데요. 제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단렌즈는 28mm 화각에서 단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28mm F1.8 렌즈.. 일명 28N 이라 불리는 렌즈입니다. 28N의 경우 스냅용으로도 사용할 목적이 있었지만, 가장 큰 건 야경촬영 때 빛갈라짐이 좋아 야경용으로 구입한 목적이 더 큰데요. 사실 니콘 줌렌즈들이 캐논 줌렌즈들에 비해 야경 빛갈라짐이 좋지.. 2017. 8. 25.
밀양 돼지국밥 맛집, TV 맛집 소개에도 자주 나왔던 밀양 전통시장 단골집 부산에만 돼지국밥이 있다고? 부산과는 또다른 맛을 볼 수 있는 밀양 돼지국밥 흔히들 돼지국밥...이라고 하면 대부분 부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부산만의 음식이라고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부산이 아닌 곳에서도 돼지국밥을 맛나게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밀양이랍니다. 부산이 원조인지... 밀양이 원조인지는 잘 알 수 없지만, 여하튼... 부산만큼이나 밀양에도 돼지국밥 가게가 참 많더라구요. 부산에서도 길 가다보면 종종 밀양돼지국밥 간판을 걸고 영업하는 가게가 있을 정도이니 밀양도 돼지국밥이 유명한가 봅니다. 밀양 돼지국밥 가게들은 대부분 영남루 부근의 밀양 전통시장 안쪽에 많이 있는 편인데요. 저도 영남루 야경을 촬영하러 가기 전... 잠시 저녁을 해결하고자 이곳 전통시장 안에서 돼지국밥을 먹어.. 2017. 8. 24.
청송 송정고택 한옥숙박 추천, 주인 내외분과 즐긴 대청마루에서의 다과상과 다도체험 청송에서 추천하고픈 또 하나의 명품고택에서의 하룻밤, 송정고택 앞선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청송민예촌과는 별도로 청송에는 또다른 분위기에서의 한옥숙박과 고택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송정고택이라는 곳입니다. 사실 청송민예촌은 오후 늦게 해가 거의 다 질 무렵 도착을 해서인지 그냥 잠만 자다 나와서 그 곳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체험같은 것이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송정고택은 나름 고택에서의 하룻밤과 함께 주인 내외분께서 친절하게 차와 함께 다과상을 내어주셔서 색다른 다도체험을 즐길 수 있었답니다. 송정고택 부근으로 가시면 송정고택 뿐만 아니라 주변에 송소고택이라든지.. 다른 고택들도 많이 보이는데요. 마치 한옥마을처럼 고택들이 한군데 모여있어 나름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주기도 합니다. 이곳.. 2017. 8. 23.
청송 한옥 숙박 체험하기 좋은 곳, 청송민예촌에서 고즈넉한 하룻밤 보내기 귀뚜라미가 우는 여름의 끝자락, 시골 한옥에서 즐긴 늦여름밤의 정취 어렸을 적 초가지붕이 덮힌 시골 할머니댁에 놀러가면 무엇보다 너른 마당이 있고 뛰어놀기 참 좋았던 곳으로 기억하는데, 요즘은 죄다 아파트에 서로 가로막힌 공간에 살다보니 좀 답답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너른 마당에서 반려동물을 풀어놓고 마음껏 뛰어놀게 하고 탁 트인 그런 공간이 가끔은 그리울 때가 있는데요. 그래도 아직은 민속마을이나 좀 한적한 시골 쪽으로 가면 한옥들이 많이 남아있는 곳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바로 청송민예촌 인데요. 최근 여행트렌드 중에서 한옥숙박 또는 한옥스테이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아 이렇게 한옥에서 하룻밤 묵어갈 수 있는 숙박시설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바로 이곳 청손민예촌이지요. 전주.. 2017. 8. 22.
스마트폰 짐벌 추천, 지윤텍 스무스 큐 (Smooth q) 3축 짐벌 직구 구입 및 개봉 후기 이것만 있으면 나도 영상 작가!!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 3축 짐벌 Zhiyun Smooth-Q 아이폰이나 갤럭시를 비롯한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폰카 성능이 나날이 좋아지고 있어 이제 왠만한 콤팩트 카메라 보다 휴대성 및 화질이 좋아 SNS용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는 주 용도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이폰7을 사용하는 저도 외출할 때 카메라를 따로 챙겨가지 않았을 때에는 폰카를 요긴하게 잘 쓰고 있답니다. 익히 사진 화질이 어느 정도 괜찮다는 것을 알았지만, 얼마전부터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동영상도 찍어보니 생각보다 화질이 괜찮더라구요. 스마트폰인데도 무려 4K까지 지원을 해주다니.... ㅎㅎ 요즘 시간날 때마다 유투브를 보면서 인기 유투버들의 그럴듯한 동영상들을 보고 나니 왠지 저도 영상에 대.. 2017. 8.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