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17

하동 지리산 회남재 숲길 걷기, 삼성궁에서 회남정을 거쳐 묵계초등학교까지... 지리산 회남재 숲길 따라 걷는 가을 단풍 트레킹 어느새 10월도 마지막주로 접어들었고, 가을도 점점 깊게 물들어 가고 있는 시기입니다. 저는 지난 주말, 지리산 산자락에도 찾아온 단풍을 만끽하고자 하동 회남재 숲길 걷기 대회가 열린 현장을 찾게 되었는데요. 모처럼 많은 분들과 가을 단풍길을 함께 걷고 나니 참 뿌듯하더라구요. 지리산 자락에 자리잡은 하동 회남재 숲길은 삼성궁이 위치한 청암면 청학동과 악양면 중기마을을 잇는 길입니다. 조선시대 선비 남명 조식이 길을 걷다 지금의 회남정 부근에서 악양 들판을 내려다 본 후, 길이 험하다는 걸 느끼고 다시 왔던 길을 되돌아간 곳이라 해서 회남재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도로가 거의 없던 시절에는 청학동에 사는 사람들이 이곳 회남재를 걸어서 넘으며 .. 2017. 10. 31.
여수 시티투어버스, 여수 낭만버스라 불리는 시간을 달리는 버스커 요금 및 가격, 코스 가을밤에 낭만을 더하다, 여수 낭만버스 시간을 달리는 버스커 탑승 후기 버스커 버스커의 여수밤바다 곡이 유명세를 탄 이후.. 여수는 이제 남해의 대표적인 여행지가 될만큼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데요. 천혜의 바다 풍경과 함께 해상 케이블카 같은 관광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남해 추천여행지로 늘 손꼽히는 곳이 되었습니다. 여수여행의 핵심은 뭐니뭐니 해도 이젠 '여수밤바다'가 될 정도로 여수의 밤은 늘 볼거리 즐길거리가 넘쳐나는데요. 특히 얼마전부터 여수시티투어 버스가 저녁에 운행하는 야간코스의 특성을 살려 여수 낭만버스로 새롭게 운행을 시작한 것 같더라구요. 버스커의 도시답게, 부제로는 '시간을 달리는 버스'라 불리는 여수 낭만버스를 저도 한번 타보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버스를 타고 여수의 야경을 보는 것만.. 2017. 10. 30.
예천 회룡포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물돌이 마을, 그리고 마을을 잇는 뿅뿅다리 경북 예천 가볼만한 곳, 물돌이 마을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회룡포 산이 많은 우리나라 지형상 곳곳에 강과 하천이 둥그렇게 돌아나가는.. 일명 물돌이 마을로 불리는 곳이 여러 곳 있는데요. 제가 가본곳만 해도 안동 하회마을이나 영월과 평창의 물돌이 마을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찾아가게 된 물돌이 마을은 경북 예천에 있는 회룡포 마을이었어요. 회룡포 마을은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던 곳이기도 했는데, 직접 가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회룡포는 강이 돌아나가는 지형이 마치 용이 산을 부둥켜 안고 용틀임 하는 것 처럼 보인다 해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예전 1박2일에서 소개가 되어 지금은 유명세를 타고 있는 마을이기도 합니다. 마을 안으로 직접 들어가 볼수도 있지만, 저는 지난 주.. 2017. 10. 27.
인제 비밀의 정원 (시크릿 가든), 가을단풍과 물안개가 만들어내는 몽환적인 아침 풍경 최끈 뜨고 있는 핫한 출사여행지, 인제 비밀의 정원 10월말이 되자 이제 본격적으로 전국 곳곳에서 단풍 소식이 차츰차츰 들려오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강원도 쪽에서부터 시작된 단풍은 이제 중부 지방까지 내려오고 있다고 하는군요. 비교적 단풍소식이 일찍 찾아온 강원도 인제 지역에는 비밀의 정원이라 불리는 아름다운 숲이 있는데요. 최근 이곳 사진이 SNS나 블로그에 심심찮게 등장하고 있어 사진가들 사이에서는 핫한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일교차가 큰 봄 가을철에는 이른 아침 물안개가 피어나며 마치 비밀을 간직한 몽환적인 풍경을 담을 수 있어서 그런지 최근에는 한창 가을단풍이 물든 숲의 풍경을 볼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고 하네요. 지도에도 잘 나타나지 않는 이곳.... 사실 이곳 주변은.. 2017. 10. 26.
[Mavic 매빅 드론 촬영] 밀양 감물리 다랑이논이 누렇게 익어가는 가을 들판 가을이 한창 무르익어 가는 밀양 단장면 감물리 다락논의 황금 들판 10월 중순이 지나는 시기인데도 아직 한낮에는 살짝 더운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래도 어느덧 아침 저녁으로는 찬바람에 옷깃을 여밀만큼 점점 쌀쌀한 날씨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우리네 가을 들판도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초록빛에서 점점 황금빛으로 물이 들어가는 시기이기도 한데요. 제가 사는 부산 가까이에서 다랑이논을 볼 수 있는 곳 중의 하나가 바로 밀양 감물리 다락논인데 이곳도 벌써 가을이 찾아왔더라구요. 예전에 이곳을 찾았을 때에는 그냥 카메라만 들고 가서 낮은 포인트에서 다락논의 풍경을 담을 수 밖에 없었지만, 이제 드론을 구입하고 나니 같은 곳이라도 그동안 보지 못했던 색다른 구도로 다락논의 풍경을 담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 2017. 10. 25.
문경 용추계곡, 대야산 용추폭포의 이른 가을풍경과 함께 즐긴 계곡 트레킹 로맨틱한 계절 가을에 추천하는 계곡 트레킹 코스, 용추계곡 하트모양의 용추폭포 어제 포스팅에서 가을 단풍이 한창이었던 강원도 인제 방태산 자연휴양림의 이단폭포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아직 가을소식이 조금 더디지만, 꼭 추천하고픈 경북 문경 용추계곡 트레킹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대야산 자락에 자리잡은 문경지역은 산세가 높고 험해 곳곳에 깊은 계곡들이 많이 있는 편인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계곡은 바로 용추계곡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한여름에는 시원한 피서지로도 인기가 많은 곳이기도 하지만, 날씨가 선선해지고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는 가을무렵에는 계곡을 따라 걷는 트레킹 코스로도 많이 알려진 곳이예요. 용추계곡으로 가는 길은 대야산 자연휴양림 입구에서 시작하는 코스도 있고, 용추계곡 주차장이 별.. 2017. 10. 24.
방태산 자연휴양림 이단폭포와 함께 즐긴 가을 단풍여행과 트레킹 가을 단풍 트레킹 추천 여행지, 인제 방태산 자연휴양림 이단폭포 지난주부터 강원도에서 시작된 단풍 소식이 점점 아래로 내려오고 있는 중인데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단풍이 빠른 곳 중의 하나인 강원도 인제 방태산 자연휴양림을 지난주에 다녀왔는데, 그곳의 단풍소식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방태산 자연휴양림은 휴양림 입구에서부터 걷는 트레킹 코스가 잘 되어 있는 편인데요. 무엇보다 트레킹 코스 중간쯤에 위치한 이단폭포가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단풍이 빨갛게 물이 드는 요즘같은 시기에는 단풍과 함께 어우러지는 이단폭포의 절경을 찾으러 많은 분들이 찾아 오시는데, 지난주가 단풍이 절정일 시기였던지라 그 풍경이 정말 아름답더라구요. 방태산 휴양림 입구에서 이단폭포가 있는 곳 까지는 차량이 올라갈 수도 있지만, 주.. 2017. 10. 23.
홍천 은행나무숲, 가을여행과 노란단풍의 시작을 알리는 비밀의 숲 홍천 가볼만한 곳, 이번 주말 단풍여행지는 이곳으로~!! 홍천 은행나무숲 올해는 작년보다 단풍이 물드는 시기가 조금씩 늦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지구온난화 영향도 있을테고, 해마다 단풍시기가 계속 늦어지는 것이 언젠가는 단풍이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두려움도 드는군요. 예년 같으면 지금쯤 강원도 홍천의 은행나무숲은 샛노란 단풍으로 물이 들어있을 시기... 혹은 이미 단풍이 졌어야 할 시기인데도 불구하고 올해는 이제야 서서히 노란빛으로 물들기 시작하는 것 같더라구요. 지난 화요일... 강원도 홍천 은행나무숲을 다녀왔었는데요. 아직 군데군데 초록빛이 남아있는 나무가 많이 보이긴 했지만, 그래도 내일과 모레... 주말이 되면 그래도 보기 좋은 노란색으로 단풍이 물들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래서 이번 .. 2017. 10. 20.
문경의 특산품인 오미자와 폐철로를 잘 활용해 만든 문경 오미자 테마터널 문경 가볼만한 곳, 폐철길 터널을 재활용해 만든 문경 오미자 테마터널 문경은 특산품이 오미자라고 하는데요. 전국 오미자 생산량의 50%가 문경에서 생산될만큼 많이 나고 있다 합니다. 그래서 오미자를 테마로 한 여행지가 있는데, 바로 오미자 테마터널이예요. 문경 오미자테마터널은 진남휴게소 뒷편.. 고모산성으로 올라가는 길 바로 왼쪽편에 있는 조그만 터널 안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터널은 구.문경선이 지나다니던 옛 철길이었는데, 이 철길이 폐선이 되면서 터널을 이렇게 오미자 테마터널로 활용하는 것 같더라구요. 테마터널 개관은 올해 여름에 새롭게 개관을 해서 만들어진지 얼마되지 않은 곳이라 합니다. 그래서 진남교반과 고모산성을 둘러보면서 함께 가면 좋을 여행지가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이곳은 입장료가 별도로 .. 2017. 10.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