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20

2017년 파란연필이 떠났던 사진여행지, 출사여행지 결산 2017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1년 동안 다녔던 월별 사진여행지 결산 끝이 보이지 않던 올 한해도 이제 3일만 있으면 마무리가 됩니다. 올해 역시 연말을 맞이해서 여느해와 마찬가지로 한해동안 여기저기 다녔던 여행지 사진들을 한번 둘러보려 합니다. 작년과는 또 다르게 올해도 새로운 많은 일들과 출사여행, 사진여행을 다니게 되었는데요. 올해는 해외보다는 국내여행 위주로 많이 다녔던 것 같습니다. 4월에 태국 방콕과 후아힌으로 떠났던 것 말고는 나머지는 모두 국내여행지 사진들인데요. 무엇보다 올해는 한국관광공사 콘텐츠 기사 작성을 위해 그동안 못가본 곳 들도 많이 다녀본 것 같습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월별로 사진을 추린다고는 추렸는데, 워낙 방대한 양의 사진들이라 선별하기가 참으로 어려웠습니다. ^^;; 1월.. 2017. 12. 29.
부산 일몰 해넘이 추천 여행지 4곳 (다대포, 승학산, 해운대 미포, 봉오리산) 연말 부산여행 계획이 있다면, 꼭 한번 가볼만한 부산 해넘이 일몰 여행지 이제 다사다난했던 2017년도 오늘을 포함해서 4일 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혹시 일몰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올해의 마지막 해넘이 일몰은 어디서 보실 계획이신지...? 저는 아무래도 사는 곳이 부산이라 그동안 부산에서만 마지막 해넘이 일몰을 여러번 볼 수 밖에 없었는데요. 만약 연말연초를 맞아 외지에서 부산으로 여행을 오시는 분들이나 부산에 살고 계시면서 가까운 해넘이 여행지를 찾는 분들을 위해 부산에서 가 볼만한 일몰 해넘이 추천 여행지를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1. 다대포 해수욕장 다대포 해수욕장은 이제 부산에서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일몰 여행지로 많이 알려진 곳인데요. 서해바다처럼 바다 위로 뚝 떨어지는 일몰은 볼 수.. 2017. 12. 28.
함양 지안재를 지나 오도재까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중의 한 곳 멀미가 나도 괜찮아... 한국의 아름다운길 100선, 함양 지안재 함양은 주변에 산지가 많아 주변 지역으로 들어가고 나가는 길이 좀 험한 편이기도 한데요. 그중에서도 함양 남쪽 지리산으로 넘어가는 길이 험하고 가파르긴 하지만, 때론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함양 여행코스를 짤 때 상림공원에서 서암정사를 넘어가는 길을 보니 바로 이곳 1023번 지방도를 따라 가는 길이더라구요. 함양에서 지리산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이 바로 이 길을 통해 백무동 방향으로 가는 길입니다. 무엇보다 이 길 초입에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들어갈 만큼 구불구불 산길이 인상적인 지안재를 포함하여 지리산 제1관문이라 불리는 오도재로 연결이 되는데요. 특히 지안재는 저같은 취미사진사 분들이 가장 찍고 싶어하는.. 2017. 12. 27.
함양 서암정사, 석굴법당과 거대한 마애불 석상의 장엄함을 느낄 수 있는 곳 함양 가볼만한 곳, 일반적인 사찰들과는 다른 독특한 분위기의 서암정사 함양은 지리적인 특성상 북쪽으로는 덕유산, 남쪽으로는 지리산을 마주보고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남쪽의 지리산 자락에 자리잡은 서암정사라는 곳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함양 서암정사는 한국전쟁 직후였던 1960년대에 원응 스님이 동족상잔의 비극이 일어났던 시대적 상황에서 민족의 아픔을 치유하고 인류평화를 기원하기 위해 불사를 시작한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랜 세월동안 이곳의 자연암반에 수많은 불상들을 조각하고 불교의 이상세계를 상징하는 극락세계의 법당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일반적인 사찰과는 달리 자연 속에 있으면서도 석굴법당이라든지 마애불 같은 석상 조각들의 조화가 잘 어우러져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서 불교예술의 진수를 볼.. 2017. 12. 26.
함양 상림 숲 상림공원 단풍시기는 지났지만, 겨울에도 여전히 산책하기 좋은 곳 함양 상림숲... 도대체 어떤 숲이길래 천연기념물로 지정이 되었을까? 개평 한옥마을을 모두 둘러보고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함양읍내와도 가까운 상림숲 공원이었습니다. 함양 상림숲은 함양을 대표하는 여행지이기도 한데요. 대략 3만 6천여평의 부지에 2만여 그루의 나무들이 자라고 있는 대단지 인공림으로 조성된 곳입니다. 자연적으로 생겨난 숲이 아니라 인공숲이라는 것에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는데요. 신라시대 최치원이 이곳 태수였던 시절.... 근처의 위천이 범람하는 것을 막기 위해 가야산의 나무들을 옮겨 심었던 것이 지금의 상림 숲을 이루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림이기도 하구요. 드물게 온대 낙엽활엽수림이 자라고 있는 곳이라 천연기념물 154로 지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숲으로 들어가는 입.. 2017. 12. 22.
함양 개평 한옥마을, 일두고택을 비롯한 정겹고 소담스러운 시골마을 풍경 아직까지는 꾸밈없이 소박한 날 것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개평한옥마을 올 겨울은 유난히 12월초부터 혹독한 추위가 일찍 찾아오는 바람에 왠지 기나긴 겨울을 보내야만 할 것 같은데요. 추운 날씨지만 오랜만에 찬바람 쐬며 바깥 나들이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서울 북촌이나 전주처럼 잘 정리가 되어 있고 관광 인프라가 제대로 갖추어진 한옥마을이 있는 반면 전국 곳곳에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마을의 전통과 건축양식을 지키며 지내오고 있는 곳도 많이 있는 편입니다. 이번에 제가 찾았던 곳은 경남 함양에 있는 개평한옥마을이라는 곳인데요. 아직까지는 마을 규모도 작고 관광객들을 위한 편의시설 같은 것이 부족한 편이기도 하지만, 나름 소박하고도 정겨운 본연의 한옥마을의 모습을 담고 있어서 한번쯤 가볼만한 추천.. 2017. 12. 21.
[타임랩스] 부산 북항일대와 허치슨터미널 주변 도시고속도로 및 부두로 야경 궤적 Dynamic Busan 캐치프레이즈가 가장 잘 어울리는 듯한 부산 북항 일대의 풍경 (Time Lapse) 몇 해 전부터 부산의 캐치 프레이즈는 'Dynamic Busan' 즉 역동적인 부산의 모습을 잘 나타내주는 문구가 쓰였는데요. 그런 모습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이 바로 부산항 일대의 풍경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랜만에 다시 초량동 뒷쪽의 부산 북항일대와 허치슨터미널 주변의 야경을 담기 위해 찾아 보았는데요. 여전히 이곳은 부산만의 풍경을 잘 간직하고 있고 또한 북항재개발 공사로 인해 항상 바쁜 모습이더라구요. 그리고 이곳으로는 부두로와 함께 도시고속도로가 연결되어 있는 곳이라 야간에 촬영을 오게 되면 차량 불빛들의 궤적을 담아 내기에도 참 좋은 곳이라 날씨가 좋은 날에는 가끔씩 찾는 곳이기도.. 2017. 12. 20.
USB 미니 가습기 추천, 휴대와 청소가 용이한 로제트 RX-8520 구입 후기 가습기 살균제 필요없이 간단한 물청소만으로도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는 USB 미니가습기 겨울이 되니 실내 난방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실내가 건조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제 방에 놓여져 있는 습도계를 보니 30%에서 왔다갔다 하더군요. 평소에 비염이 좀 있는데다 안구건조증까지 있어 실내가 건조하면 늘 코가 막히고 눈이 뻑뻑해지는게 싫어서 그동안 방안에 젖은 수건을 널어 놓는게 전부였는데, 아무래도 가습기가 하나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이번에 구입을 했습니다. 작년에 한창 가습기 살균제에 관한 이슈가 있어서 살균제 없이도 물청소가 용이한 제품을 찾다 보니 어차피 용량이 큰 제품은 필요없고 책상 위나 침대 머리맡에 두고 쓸 정도면 USB 미니 가습기 정도로도 충분하겠다 싶어서 서점 악세사리 파는 곳에서 직접 보.. 2017. 12. 19.
파리 뮤지엄패스 2일권, 4일권, 6일권 현지 구매 가격 및 혜택, 사용 방법 파리여행 필수 아이템, 파리 뮤지엄패스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예술과 문화의 도시 파리에 가게 된다면, 아마 누구든 루브르 박물관이라든지 오르세 미술관 등 파리에서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공간들을 한번씩은 가보게 될텐데요. 물론 이러한 곳들은 모두 입장권 티켓을 구입하고 들어가야 하는 유료 관람지이기 때문에 매번 입장할 때마다 티켓을 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또한 여름철 성수기 같은 경우... 입장권을 구입하는 매표소에서조차 길게 줄을 서야 하고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때 꼭 필요하고 유용한 것이 바로 파리 뮤지엄패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파리 뮤지엄패스는 파리와 그 주변지역의 60여개의 박물관과 미술관을 횟수에 상관없이 정해진 기간동안 자유롭게 마음껏 입장할 수 있는 패스이구요... 2017. 12.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