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15

봄을 기다리는 경주 대릉원에서의 늦겨울 산책 (feat. 천마총 보수공사로 입장료 무료) 목련꽃을 피우기 위해 기지개를 펴고 있는 대릉원 황남대총의 막바지 겨울 풍경 이제 올림픽도 끝나고 날씨도 점점 풀리면서 따스한 봄기운이 스며들고 있는 계절인데요. 본격적으로 봄이 오면 바깥 나들이 나갈 준비하고 계신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완연한 봄이 오려면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하긴 하겠지만, 오랜만에 다시 경주로 바람쐬러 다녀오게 되었네요. 가장 먼저 대릉원을 찾았습니다. 대릉원은 이제 경주를 가게 되면 누구나 한번쯤은 들러보셨을법한 곳일텐데요. 황남동 일대의 고분들이 한데 모여있어 미추왕릉을 비롯해 황남대총, 천마총 등 22기의 크고 작은 고분들이 모여있는 유적지입니다. 대릉원으로 들어가는 입구 쪽인데요. 원래 대릉원은 어른 2000원이라는 입장료가 있는 유료입장 구역이지만, 지난.. 2018. 2. 28.
서울-강릉 KTX 타고 즐긴 평창 동계올림픽 메달플라자 시상식 및 바이애슬론 경기 직관 큰 감동, 깊은 여운을 남겨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그래도 직관할 수 있어서 다행 !! 지난 2/9일부터 시작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어제밤 폐회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30년만에 우리나라에서 열린 올림픽이다 보니 여느 올림픽 보다 뜨거운 관심과 이슈가 참 많은 대회였었는데요. 대회 직전까지만 해도 과연 성공적으로 잘 치뤄질 수 있을까.... 걱정이 많이 되던 대회기도 했었지만, 막상 치르고 보니 개회식부터 좋은 호평과 대회가 거듭될수록 대한민국 선수들의 선전 및 국민들의 관심도가 점점 높아졌었고 조직위의 매끄러운 운영과 자원봉사자들의 헌신 속에 그래도 큰 사고없이 대회를 마쳐서 다행이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 올림픽이 열린다고는 했지만, 부산에서 평창까지는 거리가 상당히 멀 .. 2018. 2. 26.
[Mavic 매빅 드론 촬영] 충북 영동 월류봉의 막바지 겨울 설경과 한반도 지형 하늘에서 내려다 본 영동 월류봉의 아름다운 겨울 풍경 겨울철에는 아무래도 낮은 기온과 강한 바람 때문에 드론을 쉽게 날릴 수 있는 환경은 아닙니다. 그런데 이번에 영동의 월류봉을 다녀오니 그 멋진 풍경을 앞에두고 드론을 안 띄울수가 없어서 비행을 하게 되었어요. 사실은 일단 드론을 챙겨 가져가면서도 혹시나 바람이 많이 불거나 하면 그냥 날리지 말고 포기해야지... 했었는데, 그래도 적당하게 바람이 불어 매빅프로를 날리기에는 괜찮았던 것 같았습니다. 다만, 월류봉 주변으로는 병풍처럼 둘러쌓인 산들이 빽빽하게 밀집되어 있어 비행시 충돌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이곳에서 비행을 할 때에는 모니터를 보는 것 보다 드론을 육안으로 보면서 비행하시기를 추천드려요. 월류봉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곳은 뭐니뭐니 해도.. 2018. 2. 21.
영동 월류봉 겨울 설경, 풍광이 아름다워 달도 머물다 간다는 한천팔경의 멋진 비경 충북 영동 가볼만한 곳, 한폭의 그림같은 풍경에 달도 노닐다 간다는 월류봉 앞서 경부선 황간역에서 노랑자전거를 빌려타고 월류봉을 다녀오면 좋은 코스라고 추천을 해드렸는데요. 황간역까지 간 김에 직접 황간역에서부터 자전거를 타고 월류봉을 다녀왔습니다. 월류봉은 충북 영동 지역에서도 가장 풍경이 뛰어나고 가볼만한 여행지로 추천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황간역에서부터 도보로는 약 40~50분 정도.... 자전거를 빌려타고 가면 대략 15~20분이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월류봉(月留峯)은 한자 그대로 풀어쓰면 '달이 머무는 봉우리'라는 뜻으로 실제 음력 보름에는 월류봉 앞을 흐르는 초강천 위에 비치는 달빛이 너무나 아름다워 한천팔경 중에서도 으뜸이라고 하는데요. 한천팔경은 옛 조선 문인이었던 우암 송시열.. 2018. 2. 20.
경부선 간이역 기차여행 추천, 영동 황간역 노랑자전거 타고 월류봉 다녀오기 겨울 기차여행 간이역 추천여행지, 경부선의 중심이 되는 충북 영동 황간역 설 연휴는 잘 보내셨는지요? 연휴가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게 되었는데, 2월도 어느덧 하순으로 접어드는 듯 하지만, 여전히 평창 동계올림픽의 열기로 아직까지는 겨울의 분위기가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설 연휴가 시작되기 전... 마지막(?) 겨울 한파가 몰아치던 날 오랜만에 경부선 기차여행을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제가 이번에 다녀온 여행지는 바로 황간역과 함께 황간역에서 가까운 월류봉 이었습니다. 황간역은 경부선의 개통과 함께 시작이 되어 나름 역사와 전통이 있는 역이기도 한데요. 한국전쟁 당시 역사가 소실되기는 했지만, 휴전 후 바로 복구가 되면서 경부선의 중심이 되어 그 역할을 해 온 역이라고 합니다. KTX가 개통이 .. 2018. 2. 19.
울산 간절곶 등대와 소망우체통, 드라마하우스, 그리고 푸르른 동해의 겨울바다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간절곶, 하지만 동해안 드라이브 코스로도 멋진 곳 울산 간절곶..이라 하면 우리나라 한반도 내륙에서 해가 가장 빨리 뜨는 곳으로 알려져 특히 새해 1월 1일에는 많은 분들이 새해 일출을 보러 찾아오는 해돋이 명소이기도 한데요. 개인적으로 저한테는 해돋이 명소 보다는 동해안 드라이브 코스 명소로 더 소개하고 싶은 곳이네요. 물론 워낙 게으른 몸인지라 아직 간절곶 일출을 제대로 본적은 없지만, 동해바다를 마주한 곳이기도 하고... 부산 해운대, 송정에서부터 기장 해안도로를 따라 울산 간절곶까지 이어지는 도로는 드라이브 하기에 참 좋은 포인트이지요. 한동안 간절곶 드라이브가 잠시 뜸했었는데, 오랜만에 차를 몰아 간절곶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2월 한파가 몰아치던 날이라 조금 추운 날씨이긴.. 2018. 2. 14.
남포동 파스타 맛집 추천, 국제시장 골목 안쪽 앤틱한 분위기의 다이닝펍 별나다 남포동 골목길 숨은 맛집, 파스타와 꿀자몽 디저트가 맛있는 다이닝펍 별나다 이번 겨울 최강 한파의 여파로 여전히 춥긴 하지만, 그래도 이제 곧 있으면 꽃피는 봄소식이 들려올 것 같은데요. 따뜻한 봄이 오면 좋기는 하지만, 봄은 입맛이 살짝 떨어지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봄맞이 기분전환도 할 겸.... 부산 남포동에서 파스타가 맛있는 숨은 파스타 맛집을 소개해 드릴까 해요. 바로 국제시장 골목 안쪽에 위치한 다이닝펍 별나다 레스토랑 입니다. 메인메뉴인 파스타를 비롯해서 스테이크, 부리또를 맛볼 수 있으며, 식사와 함께 즐길 와인과 맥주도 같이 즐길 수 있는 곳이예요. 무엇보다 식사 후,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꿀자몽 디저트가 정말 맛있는 곳이랍니다. 작년 연말까지만 해도 광복동 고등어 구이 .. 2018. 2. 13.
태국 입국신고서, 출입국 심사카드 양식 및 작성 방법 (개정된 신규양식) 태국 방콕여행을 위한 공항 입국신고 서류 작성 요령 알아보기 2월이 시작되었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한 한파 때문에 아직까지 봄소식은 요원하기만 한데요. 이럴 땐 정말 따뜻한 동남아 국가로 휴양여행을 떠나는 것이 로망이 되기도 합니다. 동남아 여러 나라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고 많이들 가는 곳이 바로 태국 방콕이 아닐까 싶은데요. 저가항공사의 항공편 노선도 많이 늘어났고, 항공권 가격도 저렴해짐에 따라 방콕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특히 이제 곧 4월이 되면 태국에서 가장 큰 축제인 송크란 축제도 열리기 때문에 축제기간에 가실 분들은 얼른 항공편을 알아보셔야 할텐데요. 일단, 항공편으로 방콕에 도착하게 되면 제일 먼저 입국신고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어느 나라든.. 외국으로 가게 되면 그 나라에 입.. 2018. 2. 12.
겨울 평창 여행코스 추천,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꼭 한번쯤 가볼만한 곳 내국인, 외국인 모두에게 추천하는 동계올림픽 개최지 평창 가볼만한 곳 오랫동안 기다리고 준비해온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드디어 오늘 저녁 개막식을 시작으로 열전에 돌입하게 됩니다. 그동안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준비기간이었지만, 그래도 기왕 개최하는 대회이니만큼 성공적으로 무사히 잘 치뤘으면 좋겠네요. 이번 올림픽을 개최하는 지역은 평창과 강릉 두 곳을 위주로 경기가 열리게 되는데요. 그래도 '평창' 동계올림픽이니만큼 개,폐회식과 설상경기는 평창에서 열리게 되니 올림픽 기간 중에는 평창 주변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 같습니다. 평창에 경기를 보러 가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경기를 보러 가고 나서 기왕 평창까지 간 김에 평창 주변여행까지 같이 하고 오시면 좋을 것 같아 평창에서 가볼만한 곳들을 .. 2018. 2.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