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21

사천 호텔 숙소 추천, 온천탕과 찜질방 갖춘 사천 온천랜드 관광호텔 숙박 후기 사천여행 중 편안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사천 온천랜드 관광호텔 진주와 가까운 사천 지역은 최근 케이블카 개통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가보고픈 여행지가 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수도권에서는 거리가 있는 편이라 1박을 계획하고 오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사천에서 편안하게 하룻밤 묵어갈 수 있는 호텔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보통 진주가 바로 옆에 있어서인지... 진주에는 그나마 잘 만한 곳이 많이 있지만, 사천에는 생각보다 숙소가 많이 없는 편이더라구요. 그래도 사천공항과 사천시외버스터미널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사천온천랜드 관광호텔이 있어 사천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한번쯤 고려해 볼만 한 숙소였던 것 같습니다. 사천공항과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차로 대략 15~20분 정도 되는 거리에 있어요. 호텔 소개 페.. 2018. 5. 31.
전라선 간이역 여행,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기차역 익산 춘포역, 그리고 북전주역 철도매니아라면 꼭 한번 가봐야 할 철덕들의 성지, 익산 춘포역 시속 300km를 넘나드는 고속열차에 깔끔하고 현대화된 대도시의 화려한 기차역은 요즘 세대들에겐 익숙한 풍경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속도와 도시화에 밀려 시골 간이역들은 점점 사라져가고 있어서 아쉽더라구요. 그나마 최근에는 각 지자체와 코레일의 노력 덕분에 더이상 기차는 서지 않지만, 시골의 작은 간이역들이 지역의 문화와 관광자원의 하나로 리모델링 되면서 그나마 사라지지 않고 건물 형태가 유지되는 곳들이 더러 있어 반가웠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해드릴 익산의 춘포역은 정말 오랫동안 보존하고 꼭 지켜나가야 할 간이역이라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우리나라 모든 기차역 중에서도 가장 역사가 오래된 역이기 때문입니다. 익산 추천 여행코스 중의 한 .. 2018. 5. 30.
전주 팔복예술공장과 팔복동 이팝나무 철길, 5월에 가기 좋은 전주 여행코스 아직도 한옥마을만 갈거야? 폐공장 부지가 예술공간으로 바뀐 전주 팔복예술공장 전주로 여행을 간다고 하면 대부분 열에 아홉은 여행코스 중에 전주 한옥마을은 늘 빠지질 않습니다. 그만큼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이 많아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인데요. 하지만 전주 한옥마을도 처음에 한두번 갈 때야 볼 것 많고 새로운 느낌이 들겠지만, 전주를 갈 때마다 늘 같은 곳들을 다시 반복해서 들리기에는 뭔가 좀 아쉽고 신선한 느낌을 받긴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한옥마을 말고도 새로운 전주여행 코스로 가 볼만한 곳들을 찾다 보니 팔복동 인근에 팔복예술공장이라는 곳이 있어 이번에 처음 다녀와 보기로 했습니다. 늘 승용차와 버스로만 이동을 했던 전주여행을 이번에는 기차를 타고 전주역에서부터 시작해 보기로 했어요. 나름.. 2018. 5. 29.
현대 다이너스 카드 발급 및 라운지 이용 혜택, PP카드 대안으로 추천하는 이유 갈수록 비싸지는 연회비와 혜택이 줄어드는 PP카드 대안으로 추천하는 현대 다이너스 카드 해외여행을 자주 가는 분들이 사용하는 신용카드를 살펴보면, 대부분 마일리지 적립 혜택과 함께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PP카드를 같이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편인데요. 저역시 오래전부터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 하나 크로스마일 카드(예전엔 외환 크로스마일 카드)와 PP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신한 더클래식 카드를 이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해가 갈수록 여행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카드사에서도 영업이익이 계속 줄어들어서 그런지 몰라도 마일리지 적립 혜택과 PP카드 사용혜택이 점점 축소되어 가는 것 같아 좀 아쉽더라구요. 제가 여태껏 주력으로 사용해 왔던 두 개의 카드 입니다. 그나마 하나 크로스마일은 그래도 아직 유효기간.. 2018. 5. 28.
통영 게스트하우스 추천, 슬로비게스트하우스에서 보낸 편안하고 조용한 하룻밤 바닷가 옆 조용히 힐링하며 쉬어가기 좋은 통영 슬로비게스트하우스 지난 이른 봄... 통영 1박2일 여행을 하면서 오랜만에 통영에서 1박을 했었던 게하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예전에도 한번 소개해 드린적이 있는 슬로비 게스트하우스 인데요. 6년전 겨울에 이곳에 게스트하우스가 생긴지 얼마되지 않았을 무렵.... 처음 방문을 했던 곳이었는데, 정말 오랜만에 다시 이곳에서 하룻밤을 묵고 가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통영 어디에서든 게하가 제주도 만큼이나 많아지고 있어 저렴한 숙소를 찾는데 큰 어려움은 없게 되었지만, 당시에는 통영에 게하가 그리 많지 않았던 시절이라 어렵게 찾았던 숙소였어요. 다행히 사장님께서 아직 저를 잊지 않고 반겨주셔서 보다 더 편하게 하룻밤을 지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슬로비 게스트하우스는.. 2018. 5. 25.
KTX 기차 타고 신경주역에서 경주여행 당일치기 코스 가볼만한 곳 추천 기차 타고 하루만에 다녀오는 경주여행 알짜 여행 코스 KTX가 개통되기 전에는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경주여행을 다녀오려면 대부분 1박 이상을 계획하고 와야 할 만큼 이동거리와 소요시간이 길었던 여행지였습니다. 고속버스, 혹은 일반열차인 새마을호나 무궁화호를 탄다고 해도 대부분 4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리라서 왔다 갔다 이동하는데만 10시간 가까이 허비하게 되니 당일치기 여행지로는 부적합한 곳이었지만, KTX가 개통이 되고 나서는 2시간이면 서울에서 경주까지 도착할 수 있는 시간대니 아침 일찍 출발해서 저녁 늦게 돌아가는 일정으로 서울~경주 당일치기 여행도 어느 정도 수훨하게 할 수 있는 곳이 되었어요. KTX가 개통이 되면서 새롭게 지어진 신경주역의 모습입니다. 다만, 신경주역 위치가 경주시내와는 조금 떨어.. 2018. 5. 24.
남원 항공우주천문대, 지리산과 가까운 남원의 밤하늘의 별을 관측할 수 있는 곳 남원 여행코스 추천,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여행지, 남원 항공우주천문대 남원은 지리적으로 지리산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는 지역입니다. 지리산이 워낙 거대한 산이어서 경상남도와 전라북도, 전라남도 3개의 도에 걸쳐 국립공원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그 중 노고단과도 가까운 곳이 바로 남원이랍니다. 그래서인지 남원 시내에서 동남쪽 방향으로 자리잡은 지리산 자락으로는 밤하늘에 별이 많이 보이는 곳이기도 함니다. 남원에서 별을 보기 좋은 곳으로 덕음봉 산자락 부근에 자리잡은 남원 항공우주천문대가 있어요. 역시 춘향테마파크와 김병종 미술관과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은 곳인데,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낮과 밤 모두 방문해서 둘러볼 수 있는 곳이라 맑은 날 밤에는 별을 관측하기에도 꽤 괜.. 2018. 5. 23.
남원 시립 김병종 미술관, 독특한 건물 모양이 눈길을 끄는 새로운 문화 명소 여기가 미술관이야? 남원의 새로운 문화명소, 김병종 시립미술관 남원..,이라 하면 춘향전의 이미지 때문에 광한루라든지 왠지 전통적인 문화에 대한 이미지가 강한 지역이긴 하나, 미술관이나 박물관 같은 현대문화에 대한 관심을 끌 만한 곳은 별로 없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3월, 남원시에서 직접 운영을 하는 남원시립 김병종미술관이 춘향테마파크 인근에 새롭게 개관을 했다고 하는데요. 남원여행 이틀째... 가장 먼저 찾아간 곳이 바로 김병종 미술관이었습니다. 김병종 미술관은 여기 남원 출신이면서 현재 서울대 미대 교수로 재직 중이기도 한 김병종 작가의 작품들을 특별히 전시하고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시립미술관이어서 그런지 무료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춘향테마파크와 남원항공우주천문대와도 매우 가까운 곳에 있어요. 개관을.. 2018. 5. 21.
남원예촌 by 켄싱턴, 2017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명품 한옥호텔 숙박 후기 남원 숙소 추천, 전통한옥과 고급호텔의 편의성이 돋보이는 남원예촌 광한루원을 비롯해서 의외로 볼거리들이 많은 남원여행 계획을 짤 때 1박 숙소를 원한다면 강력 추천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예(禮)와 충절의 고장인 남원답게 명품 한옥호텔에서 하룻밤 묵어보길 권해드리는데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2017년 한국관광의 별 '숙박' 부문에서 당당히 수상을 한 '남원예촌' 입니다. 일반적으로 여러 전통마을이 있는 지역으로 가면 고택체험 같은 한옥숙박을 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기도 한데요. 남원예촌은 오래된 고택의 느낌 보다는 한옥 고유의 전통적인 미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고급호텔과 같은 편의성을 두루 갖춘 말 그대로 명품 한옥호텔의 모습을 가진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시설도 시설이지만, 무.. 2018. 5.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