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14

평창 가볼만한 곳, KTX 강릉선 기차여행 및 평창역 주변 1박2일 여행코스 추천 레포츠의 고장으로 떠오르는 강원도 평창, KTX 타고 떠나는 액티비티 여행코스 지난주까지 때이른 폭염에 무더위가 기승이더니 이번주는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면서 더위는 잠시 주춤해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장마가 시작된다는 건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다는 얘기.... 여름이면 시원한 피서지가 생각나기 마련인데요. 올여름도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피서를 즐기면서 레포츠 및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는 평창 여행지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지난 겨울, 전 세계인의 축제였던 평창 동계올림픽이 성공리에 끝이 나고, 이제 평창에도 초록빛 가득한 여름이 찾아왔다고 하는데요. 겨울스포츠의 메카였던 평창이 이제 여름이 되면서 레포츠의 고장으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고 합니다. 강원도의 젖줄이라 할 수 있는 동강 주변에서 즐기는.. 2018. 6. 28.
코레일 기차여행 여름 휴가철 추천여행지 상품 베스트 BEST 10 소개 올 여름휴가는 기차타고 떠나보는건 어때? 코레일과 시원하게 떠나는 여름 추천상품 여름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6월도 어느덧 마지막주가 되었고, 이제 며칠만 지나면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다는 7월이 됩니다. 7월이 되면 다들 여름휴가 혹은 피서계획을 계획하고 계실텐데요. 물론 해외로 휴가를 떠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여건상 국내여행지에서 피서를 즐기실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국내 여름휴가를 준비하다보면 아무래도 대부분 자차를 이용해서 많이들 떠나실텐데, 무엇보다 휴가철 꽉꽉 막히는 고속도로 때문에 벌써부터 차량정체에 대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거예요. 그래서 이번에는 자차를 이용하는 것 보다는 차량정체 전혀 없는 기차여행을 계획해 보시라는 의미에서 올여름 코레일에서 추천하는 여름 기차여행 상품.. 2018. 6. 27.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 소백산 능선을 품은 사찰 건축의 백미가 느껴지는 곳 책에서만 배웠던 배흘림 기둥이 바로 이런 것이구나!! 부석사 무량수전 부석사는 영주여행의 필수코스로 여겨질만큼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며 많이들 찾아가는 사찰이기도 한데요. 특히 가을 부석사 은행나무길이 너무나 예뻐 가을여행지로도 추천을 많이 하는 곳입니다. 저도 그동안 예전에 몇 번 가을 단풍철에만 이곳을 찾았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엔 가을이 아닌 여름 시즌에 처음 방문을 하게 되었어요. 비록 노란 은행나무의 단풍은 볼 수 없었지만, 그래도 초록의 부석사 경내 풍경과 언제 봐도 질리지 않는 부석사 무량수전 앞마당에서 내려다 보는 소백산맥의 능선은 참 멋졌습니다. 부석사는 신라 문무왕 시절 676년에 의상대사가 왕명을 받들고 창건한 유서깊은 사찰인데요. 부석사의 가람배치는 다른 일반적인 사찰들과는 달리 산.. 2018. 6. 26.
영주 무섬마을 외나무다리를 건너며 육지 속 섬마을의 기분을 느껴보다 경북 영주 가볼만한 곳, 무심하게 건너보는 무섬마을 외나무다리 오랜만에 영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영주에도 의외로 가볼만한 여행지들이 꽤 많은 것으로 아는데요. 이번에 찾았던 무섬마을은 개인적으로 처음 찾아가보게 된 곳이었답니다. 우리나라 낙동강 주변의 지역에는 물이 돌아나가는 마을... 즉 물돌이 마을이 여러곳 있습니다. 경상북도만 해도 안동 하회마을을 대표로 해서, 예천 회룡포 마을이 있구요. 영주에도 무섬마을이 물돌이 마을 중의 한 곳이랍니다. 영주 무섬마을은 멀리서 보면 마을이 마치 물 위에 떠 있는 것 처럼 보인다고 해서 '무섬마을'이라 불리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대략 17세기 중반부터 반남 박씨와 선성 김씨 두 성씨의 집성촌이 되면서부터 이후 오랫동안 이곳 마을의 고택과 전통마을의 옛모습이 지금.. 2018. 6. 25.
코레일 철도의 날 (6/28) 기념 특별 이벤트 (KTX 특실 무료 업그레이드, 할인쿠폰 등) 올해부터 6/28일로 바뀌게 된 KORAIL 철도의 날 기념 이벤트, 어떤 혜택들이 있을까? 해마다 코레일에서는 1년에 한번씩 기념하는 철도의 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철도의 날이 다가오면서 어떤 이벤트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원래 철도의 날은 9/18일 이었는데요. 왜 올해부터 갑자기 6/28일로 바뀌게 된걸까요? 여태껏 기념해왔던 9/18일은 우리나라 철도의 최초 노선이었던 경인선 개통일이 바로 1899년 9/18일이었기 때문인데요. 국내 철도의 최초개통일을 기념하는 것이 맞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일제에 의해 침략과 수탈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노선이기에 역사적 의미를 고려해서 올해부터는 철도의 날을 우리나라 철도국 최초 창설일이.. 2018. 6. 22.
의왕 철도박물관, 의왕역에서 가까워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서울 근교 추천여행지 경기 의왕 가볼만한 곳, 기차와 철도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코레일 철도박물관 아이들도 이제 곧 여름방학을 할테고, 방학기간 중에는 아이와 함께 나들이 나갈 곳을 찾아야 할 학부모님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서울 경기 및 수도권에서는 가까우면서도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의왕 철도박물관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역시 어린 시절부터 시골 할머니 댁에 가기 위해 늘 통일호 열차를 타던 기억이 있어 기차 타는걸 참 좋아라 했었는데요. 기차 타는걸 좋아하는건 요즘 아이들도 크게 다르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경기도 의왕 철도박물관은 현재 코레일에서 직접 운영하고 관리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철도박물관이구요. 한국철도의 시작부터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모습까지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서울 및 .. 2018. 6. 21.
2018 하계 내일로 패스 티켓 가격 및 나이제한, 이용기간, 추천 여행코스 내일로 시즌이 돌아왔다!! 청춘들의 특권, 코레일 내일로 티켓에 대한 모든 것 올해 여름도 어김없이 내일로 시즌이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제 대학생들은 막바지 기말고사를 치르고 나면 곧 여름방학이 시작될테고, 본격적인 여름 기차여행을 준비하는 내일러들이 많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6월이 시작되자 각종 여행 커뮤니티 사이트 및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도 올해 여름 내일로 시즌이 언제 부터인지... 언제부터 티켓을 구입할 수 있는지 많은 문의가 있었던 것으로 아는데요. 드디어 코레일에서 2018 하계 내일로 티켓 발매 일정과 이용기간, 가격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공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내일로 패스 티켓에 대한 구입날짜 및 이용날짜... 나이제한 등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함께 내일로 티켓을.. 2018. 6. 20.
울산 호텔 추천,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비즈니스 호텔, 울산시티호텔 숙박 후기 울산 비즈니스 호텔 추천, 시내와 가깝고 저렴한 울산시티호텔 지지난주 울산 1박2일 여행코스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울산여행 1박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숙소를 알아보셔야 할텐데, 울산시내에는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호텔이 몇몇군데 있는 것 같더라구요. 특히 울산은 공업도시이기도 해서 비즈니스 출장을 오시는 분들이 많아 비즈니스 호텔이 생각보다 많은 편이었습니다. 저는 비즈니스 목적은 아니었지만, 뭐 상관없이 저렴하고 깔끔하면 OK였기 때문에 상관은 없었어요. 제가 묵었던 곳은 울산 시내 삼산동에 위치한 울산시티호텔이었습니다. 역시 비즈니스 호텔이었구요. 시설이나 규모에 비해서는 꽤나 저렴한 가격에 1박을 할 수 있었어요. 객실별 숙박요금이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로~!! 울산시외버스터미널과도 가깝고 근.. 2018. 6. 19.
유럽여행 소매치기 예방 및 방지는 어떻게? 소지품 도난 분실 당했을 때 대처 방법 유럽여행 소매치기도 수법과 유형을 알아야 대비가 가능하다!! 이제 6월이 되고 대학생들은 여름방학이 시작되면서 저마다 배낭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테고, 직장인분들 역시 7월, 8월 여름휴가가 얼마 남지 않아 본격적인 휴가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대학생 배낭여행과 직장인 여름휴가의 영원한 로망인 유럽여행은 항상 설렘과 기대감에 가득차 있다가도 주변이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보고 들은 소매치기 경험담을 접하다 보면 왠지 걱정이 앞서기도 하지요. 특히 유럽여행의 경유지나 목적지 중에서도 가장 많이들 가는 프랑스나 이탈리아, 스페인 같이 오랜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는 곳일수록 소매치기들이 더욱 극성이니 만반의 준비를 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럽에서의 소매치기 유형과 수법은 어떤 것.. 2018. 6.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