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161

퀸비틀 배편 결항으로 인한 부킹닷컴 호텔 및 클룩 예약 취소 방법 앞선 글에서 부산~후쿠오카 배편 중 하나인 고속선으로 운항하는 퀸비틀호 탑승 후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예전의 비틀호나 코비호 보다는 선체가 조금 커지긴 했지만, 그래도 대형 카훼리 선박에 비교하면 크기가 작은 편이라 파도나 악기상에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결항률도 잦은 편인데요. 사실 제가 부산~후쿠오카 퀸비틀호를 탑승할 때에도 실제 예약했던날 기상악화로 인해 결항이 되고 다음날에야 배를 탈 수 있었어요. 특히 해외여행 특성상 미리 숙소 호텔이나 일본에서 움직일 교통패스를 미리 예약해 놓은 상태였는데, 결항이 되는 바람에 일정이 모두 틀어지게 되어 예약했던 것들을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지금부터 그 과정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부산 후쿠오카 배편 퀸비틀호 가격 시간표 예약 및 .. 2024. 3. 19.
진해군항제 벚꽃 축제 대중교통 셔틀버스 노선 및 주차장 위치 봄꽃들이 하나 둘 피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제 이번주 주말이 되면, 본격적으로 진해군항제 벚꽃축제가 시작됩니다. 국내 최대 벚꽃축제인만큼 정말 많은 사람들이 진해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아무래도 전국 각지에서 몰려드는 인파 때문에 교통상황이 상당히 복잡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올해 2024 진해군항제 벚꽃축제를 찾는 분들을 위해 대중교통으로 찾아가는 방법 및 축제기간 셔틀버스 노선과 운행 정보, 그리고 자차로 오시는 분들을 위한 주차장 위치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해군항제 행사장 안내 및 주차장 위치 진해군항제는 벚꽃 시즌이 되면, 도시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축제 현장으로 변하는 만큼 어디를 둘러 보아도 분홍 벚꽃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그런 만큼 주차장 역시 시내 곳.. 2024. 3. 18.
대구 근교 꽃구경 가볼만한곳 의성 산수유 마을 축제 일정 및 개화시기 남쪽에서부터 시작된 봄꽃이 이제 점점 윗쪽 지방으로 슬슬 올라오는 시기가 되었는데요. 전남 구례와 함께 역시 산수유로 유명한 마을이 또 있습니다. 바로 대구 근교에 위치한 경북 의성 산수유 마을이예요. 비록 구례 산수유 마을 보다는 규모가 작고 또한 꽃이 늦게 피는 곳이다 보니 구례 보다는 덜 주목을 받긴 하지만, 그래도 의성 산수유 마을 역시 마을 곳곳이 해마다 3월이면 노란 꽃들로 가득한 예쁜 마을로 변하게 됩니다. 또한 의성이 대구에서 가까워 구례까지 멀어서 가기가 힘든 분들이 비교적 가까운 곳에서 꽃구경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2024 의성 산수유 축제 일정 및 개화시기 구례 산수유 마을과 마찬가지로 의성에서도 나름 산수유 개화시기가 되면, 마을 곳곳에서 산수유 축제가 열리게 되는데요. .. 2024. 3. 15.
시즈오카 근교 여행지 추천 후지산 전망 후지노미야 시라이토 폭포 일본 시즈오카 여행을 하면서 정말 여러 곳에서 후지산을 가까이 보게 되었습니다. 이름 그대로 정말 거대한 산이어서 그런지 시즈오카를 비롯해 시즈오카 근교 어느 지역에서든 날씨만 맑으면 후지산을 선명하게 바라볼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후지산 왼쪽편에 위치한 시즈오카 근교 여행지로 추천하는 후지노미야에서 가볼만한곳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후지산을 바라보며, 후지산과 함께 시원하게 흘러내리는 폭포를 볼 수 있는 곳인데, 폭포 이름은 시라이토 폭포입니다. 시라이토 폭포 위치 및 가는 방법 뚜벅이로 시라이토 폭포까지 가려면, 일단 시즈오카역이나 후지역에서 JR 열차를 타고 JR 후지노미야역까지 간 다음, 후지노미야역 2번 정류장에서 버스를 타고 약 30분 정도 더 달리면 시라이토 폭포가 있는 곳까지 .. 2024. 3. 14.
서울 3월 꽃구경 매화 명소 가볼만한곳, 창덕궁 낙선재 및 운현궁 지금은 한창 남쪽 지방부터 봄꽃 소식이 전해져 오고 있지만, 머지 않아 곧 서울 및 중부지방에도 봄꽃 소식이 들려오게 될텐데요. 아마도 3월말 정도가 되면, 서울 시내 한가운데서도 수줍게 피어나는 매화꽃을 시작으로 봄꽃 릴레이가 시작될 듯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서울 도심 내에서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3월 봄꽃 꽃구경 가볼만한곳으로 매화 명소 두 곳을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바로 창덕궁 낙선재와 운현궁 매화꽃입니다. 둘 다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꽃구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 꽃이 필 때쯤 가보면 꽤 좋을거예요. 참고로 본 포스팅의 사진들은 올해 사진이 아닌 예전에 촬영한 사진들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창덕궁 낙선재 창덕궁의 정문인 돈화문을 들어서면 입구의 작은 화원에서부터 벌써.. 2024. 3. 12.
제주 벚꽃 명소 추천, 전농로 삼성혈 혼인지 녹산로 2024 개화시기 제주도는 우리나라 최남단에 위치한 곳인 만큼 봄꽃 소식이 가장 빨리 시작되는 곳이기도 한데요. 뭐니뭐니해도 가장 화려한 봄꽃이라 하면 벚꽃을 빼놓을 수 없겠지요. 특히 제주도는 우리나라에서 벚꽃이 가장 빨리 개화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가장 빠른 벚꽃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제주 벚꽃 명소 소개와 함께 올해 2024년 제주도의 벚꽃 개화시기는 대략 언제쯤 예상되는지 한 번 알아볼까 해요. 참고로 본 포스팅의 사진은 올해 실시간 사진은 아니니 그냥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2024 제주 벚꽃 개화시기 기상청 및 웨더아이에서 제공하는 올해 전국 2024 벚꽃 개화시기 예상 날짜입니다. 온난화의 영향으로 해가 갈수록 벚꽃 개화시기가 점점 빨라지는 편인데요. 다만, 기후변화로 인해 봄꽃이 빨리.. 2024. 3. 11.
도쿄 근교 후지산 전망 좋은 곳 추천, 가와구치코 아라쿠라야마 센겐 공원 후지산은 일본의 자존심이라 불릴 만큼 일본 내에서는 커다란 상징 같은 존재이기도 한데요. 도쿄와도 비교적 가깝고 이름대로 산의 크기가 무척 크기 때문에 날씨가 좋을 때는 도쿄 시내에서도 후지산이 보일 정도입니다. 물론 도쿄 시내에서 후지산을 보려면 날씨가 맑고 아주 쾌청한 날이어야 하는 조건이 붙긴 하는데, 만약 도쿄 근교에서 후지산을 조금 더 가까이 보고 싶다면, 가와구치코 인근에 위치한 아라쿠라야마 센겐 공원이라는 곳을 찾아가면 좋습니다. 후지산이 꽤 가깝게 보이는 곳이기도 하고, 이곳에 ' 츄레이토(忠靈塔)'라는 탑이 세워져 있는데, 탑과 함께 어우러지는 후지산의 모습은 일본의 엽서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풍경이기도 해서 많은 일본인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가와구치코 아라쿠라야마 센겐 공원 가는 길.. 2024. 3. 8.
진해군항제 벚꽃축제 일정 개화시기 및 진해 벚꽃 명소 포인트 해가 갈수록 벚꽃이 개화하는 시기가 점점 빨라지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최대 벚꽃축제이면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진해군항제의 경우 아주 오래 전에는 3월말~4월초 정도에 열렸던 것 같은데, 최근에는 4월이 되면 이미 벚꽃엔딩이 되는지라 축제일정이 계속 앞당겨 지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올해 2024년 진해군항제 벚꽃축제 일정은 언제부터 언제까지인지.. 그리고 진해 지역의 벚꽃 개화시기와 함께 진해의 벚꽃 명소 포인트들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2024 진해군항제 벚꽃축제 일정 올해 2024년 진해군항제의 경우 벌써 62회째를 맞이하게 되는데, 벚꽃축제 일정은 3/23(토)부터 시작해 4/1(월)까지 진해 중원로터리 일대와 진해루 등 곳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4 경남 .. 2024. 3. 7.
시즈오카 근교 온천수가 샘솟는 사찰 슈젠지 및 치쿠린 대나무 숲길 산책 시즈오카 시내에서 차로 약 1시간 3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슈젠지는 일본 내에서도 조금은 특별한 사찰입니다. 바로 사찰 내에서 온천수가 샘솟는 사찰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시즈오카 근교 가볼만한곳 중 하나인 슈젠지 사찰과 함께 인근 치쿠린 대나무 숲길 산책로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일본여행을 자주 다니기는 하지만, 대부분 자연경관을 좋아하는 편이어서 일본의 전통 사찰이나 신사 같은 곳은 생각보다 잘 가지 않는 편이예요. 그런데 이곳 시즈오카 근교의 슈젠지 사찰은 사찰 내에서 온천수가 나온다는 특별한 사찰이라기에 슈젠지 당일온천을 한 뒤 사찰 내부를 한 번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시즈오카 근교 슈젠지 사찰 마을이 꽤 작은 편이라 슈젠지 사찰은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마을 중심에 가츠라 강이 흐르고 있는.. 2024. 3.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