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겨울 제주 오름 여행으로 추천 및 가볼만한 곳은 어디? (용눈이 오름, 군산오름, 당오름)

by @파란연필@ 2015. 12. 8.

제주도 겨울 오름여행으로 가볼만한 세 곳은 어디?



제주도 한라산에도 이제 제법 눈이 내려 본격적인 겨울의 풍경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겨울의 제주는 아무래도 바람이 많이 불고 체감온도도 낮은 편이라


여행하기가 그리 수훨한 지역은 아닙니다.




하지만 겨울이기 때문에 여름이나 다른 계절 보다는 찾는 사람들의 수가 적어 보다 한적하고 여유롭게


제주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도 한데요.



특히 겨울에 올라보는 제주의 오름은 좀 춥기는 해도 그 계절에만 볼 수 있는 특별한 풍경이 있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겨울에 제주를 간다면 가볼만한 오름 세군데를 한번 알아볼까 해요.






1. 용눈이 오름




역시 오름의 대표주자....라고 한다면 바로 이 용눈이 오름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한 때 김영갑 선생이 용눈이 오름의 매력에 빠져 이곳의 사계를 담으려 했던 것 처럼


초록의 여름도 좋지만 겨울의 풍경도 나름 매력있는 곳 중의 하나지요.





용눈이 오름은 워낙 많이 알려진 곳이라 그런지 겨울철에도 접근성이 쉬운 편이며,


또한 오름의 경사도가 그리 급하지 않아 체력이 약하신 분들도 쉬엄쉬엄 걸어 올라가기에 괜찮은 오름이기도 하지요.


다만, 겨울철에는 겨울의 칼바람을 막아 줄 나무나 그 어떤 것들이 없기 때문에


옷이나 방한장비에 대한 대비를 잘하고 올라가셔야 해요.




2. 군산오름




군사오름 (혹은 굴메오름)은 저도 최근에 알아 몇번 올라본 곳이기도 한데요.


이곳의 장점은 차량이 정상 부근까지 올라갈 수 있기에 걷는 걸 싫어하시는 분들도 접근성이 쉽다는 장점이 있지요.


게다가 남쪽으로는 서귀포의 앞바다를.. 그리고 북쪽으로는 눈덮힌 한라산을 볼 수 있는 정말 멋진 곳이랍니다.





차량으로 정상 바로 아래 부근까지 올라갈 수 있으며, 아래로는 커다란 산방산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지요.





날씨가 맑고 쾌청한 날에는 저멀리 눈덮힌 한라산이 또렷이 보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반대쪽으로는 서귀포 앞바다의 해안가 풍경이 멋지게 펼쳐져 있는 모습이예요.




3. 당오름




당오름은 군산오름과도 가까운 곳에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특히 일몰로 유명한 수월봉과 차귀도를 바로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에 있는지라 일몰을 보러 가기에도 좋은 오름일 듯 싶습니다.


또한 당오름은 올레 12코스와 연결되어 있는 구간이기도 해서 올레길을 걸으며 둘러보기에도 좋은 곳이지요.





당오름을 오르며 아래로 내려다 보면 차귀도가 이렇게 한눈에 보입니다.





정상에는 전망대 데크가 마련되어 있구요. 여기까지는 금방 쉽게 오르실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는 수월봉의 모습이예요.


빛이 좋을 땐 멋진 빛내림도 볼 수 있을 것이고 겨울철에는 일몰의 각도도 좋아 멋진 일몰도 볼 수 있을거라 생각으 드는군요.





아래의 마을들도 마치 잘 정돈된 미니어쳐처럼 작고 이쁘게 보이기도 하지요.



아무래도 겨울철 오름을 오를 때에는 아무리 낮고 가볍게 올라 간다 하더라도 준비를 잘하고 올라가셔야 하구요.


제주도 특유의 칼바람을 직접 맞아야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반드시 방한 방풍 대비를 잘하셔야 합니다.


위의 세 곳 말고도 가볼만한 오름이 많이 있으니 혹시 겨울 제주여행을 하신다면 좋은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