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역에서 가깝고 삿포로 숙소로 추천하는 Best Western Hotel Fino Sapporo



삿포로는 홋카이도 여행을 가게 된다면 아마 대부분 무조건 1박 이상은 하게 될 관문도시이기도 한데요.


삿포로 자체가 워낙 관광도시인지라 호텔같은 숙박시설들은 많이 있답니다.




지금 한창 겨울여행을 계획하거나 다녀가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고 


특히 이제 곧 다음달 부터는 이곳의 최대 축제라고 할 수 있는 삿포로 눈 축제 기간이 시작된다고 하니


여행계획 있으신 분들은 미리미리 현지 숙박에 대해 예약을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도 여러번의 홋카이도 여행 중... 삿포로에서 숙박을 많이 했던 편인데요.


삿포로에서 여행자의 입장에서 호텔을 고를 땐 왠만하면 삿포로 역과 가까우면서도 저렴하고 깔끔한 곳을 찾게 되는데


지난 가을에 갔었던 베스트 웨스턴 호텔 피노 삿포로 호텔도 굉장히 좋았던 기억이 있어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우선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호텔의 위치는 삿포로 역에서 불과 150여 미터 정도 밖에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삿포로 역 북쪽 출구로 나와 홋카이도 대학 방면으로 걸어가다 보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홋카이도 대학 정문이 나오기 전에 자리를 잡고 있답니다.





이 사진이 아마 호텔 앞에서 바라 본 삿포로 역의 모습이지 싶은데요.


역이 바로 앞에 있을만큼 매우 가까워 역을 중심으로 기차를 타고 자주 이동하실 분들은 아주 괜찮은 위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전체적으로 역과 가까이에 있는 호텔들은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고, 역에서 멀어질수록 저렴해지기는 하지만...


삿포로가 처음이고 지리를 잘 모른다면 아무래도 역과 가까이에 있는 호텔을 잡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 삿포로 호텔 예약사이트 익스피디아 바로가기 [클릭] 



특히 요즘엔 호텔예약 대행사이트나 여행관련 어플들이 많이 생겨나고 가격경쟁이 심해지고 있어


비수기나 평일에 한해서는 오히려 훨씬 저렴한 플랜으로 가격이 나오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여행날짜가 정해졌다면 호텔 검색부터 해서 숙박을 미리 예약하는 것도 경비를 줄이는 지름길이 되지요.





베스트웨스턴 호텔은 삿포로 지역 뿐만 아니라 전세계 체인점으로 운영되고 있는 호텔인데요.


저렴한 가격에 깔끔한 시설을 자랑하는 대표적인 호텔인 것 같았습니다.


로비로 들어서니 왠만한 비즈니스 호텔보다는 규모가 좀 있는 것 같더라구요.





로비 자체도 꽤나 넓어 휴식공간이 상당히 많이 보였습니다.





제가 배정받은 방은 915호였는데, 카드키 하나도 세심하게 가죽케이스로 덧입혀서 신경을 쓴 모습이 보입니다.





객실은 친구와 같이 쓰기 위해 트윈룸으로 배정을 받았구요.


침구 및 방 정리정돈 상태는 뭐.. 말 안해도 매우 깔끔하게 잘 되어 있더라구요.





TV 테이블도 생각보다 넓은 편이라 보다 넓게 사용이 가능했으며, 저는 가지고 간 노트북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당연히 무료 와이파이 빵빵하게 잘 터지는 곳이었지요.





TV 장식장 아래에는 냉장고 미니바가 마련되어 있고, 편의점에서 음료수나 물을 사다가 넣어 놓으시면 됩니다.





물론 기본적인 믹스커피나 녹차는 미리 준비가 되어 있으니


원하신다면 셀프로 직접 끓여마셔도 되요.





문 앞의 붙박이장에는 커다란 옷장이 있어 외투를 걸어놓기 좋습니다.





욕실 또한 일본의 호텔답지 않게 생각보다 좀 넓은 편이었구요.





큰 욕조까지 마련되어 있어 반신욕이나 욕조 속에 몸을 담그기도 괜찮습니다.


다른 비즈니스 호텔에서는 욕조가 있어도 욕조 크기가 너무 작아 좀 애매한 부분이 있었는데, 여긴 그나마 좀 크더라구요.


그리고 조식도 먹었지만, 아쉽게도 조식 사진을 남기지 못해 보여드리지를 못하는데


조식도 나름 깔끔하고 먹기 괜찮았던 것 같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