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3월 국내여행지 추천, 봄꽃찾아 떠나는 봄철 남도여행 가볼만한 곳

by @파란연필@ 2016. 2. 29.

봄꽃 찾아 떠나는 3월 국내 추천여행지는 어디?



오늘로써 이제 시기상 겨울의 마지막 달이라 할 수 있는 2월이 끝나고 내일부터는 3월이 시작됩니다.


역시 3월...이라 하면 '봄'이라는 단어가 제일 먼저 생각나고 봄... 하면 역시 '봄꽃'이 먼저 떠오르지요.




아직 꽃샘추위가 완전히 가시지 않아 쌀쌀한 날씨가 언제 또 오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3월이니만큼 이제 날씨도 슬슬 풀릴테고, 남쪽 지방에서부터 시작하는 봄소식은 우리의 기분을 늘 설레게 만들어 줍니다.



그에 따라 주말이나 휴일을 맞이해서 야외 나들이 가실 계획 있으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지금부터 3월에 가볼만한 봄꽃 여행지를 소개해 드려볼까 합니다.






1. 양산 통도사 홍매화




봄이 시작되고 가장 먼저 꽃망울을 터트리는 꽃 중의 하나가 바로 매화꽃인데요.


매화 중에서도 홍매화는 성격이 급해서인지 더욱 일찍 개화를 하게 됩니다.





홍매화가 유명한 곳은 다들 아시다시피 바로 경남 양산 통도사 앞마당에 있는 매화나무일텐데요.


해마다 3월초가 되면 빨간 꽃망울을 터트리며, 처음으로 봄을 알리는 봄의 전령이 되기도 하는 꽃이지요.





작년에 제가 통도사를 방문해서 홍매화를 촬영했던 날짜를 살펴보니 3/2일이었네요.


아마 비슷한 시기라 생각하고 이번주 중에 방문을 하시면 통도사의 홍매화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 김해 건설공고 와룡매




두번째로 소개해 드릴 곳은 양산과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있는 김해 건설공고의 와룡매 인데요.


다른 곳의 매화나무와는 달리 이곳의 매화나무는 가지들이 낮고 넓게 퍼져있는 모습이고


그 가지에 열린 꽃들이 마치 누워있는 용의 모습을 닮았다 해서 와룡매라 불린다고 합니다.





김해 건설공고 와룡매도 몇해 전부터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해마다 봄이 되면 많은 인파들이 찾곤 하는데요.


특히 평일 낮에 이곳을 방문하게 된다면, 학생들이 수업중인 시간이니 학교 근처에서는 조용히 관람을 하시는게 좋겠지요.





김해 건설공고 와룡매의 개화시기는 작년 촬영날짜를 보니 3/17일이었습니다.


대개 3월 중순 정도로 생각을 하시고 방문을 하시면 딱 맞을 것 같네요.




3. 전남 광양 매화마을




광양 매화마을은 제가 굳이 따로 소개를 안해드려도 너무나 많이 알려진 곳이라 대부분 잘 아실텐데요.


저도 작년에 처음 광양 매화마을을 방문했었답니다.





매화꽃을 볼 수 있는 규모로는 아마 국내에서 가장 크고 넓은 곳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아시다시피 너무나 많이 알려진 곳이고 유명한 곳이다 보니 여긴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언제나 늘 붐비는 곳이라


교통체증이나 수많은 인파에 대한 스트레스는 어느 정도 감수하고 가셔야 할거에요.





작년에 제가 갔던 날짜는 3/24일이었습니다. 대개 3월말 정도로 보시고 찾아가시면 될 것 같은데,


광양매화마을 축제기간에 가시는 것 보다 축제기간이 끝난 직후나 시작하기 전... 


즉, 꽃만 즐기다 오실 분들은 축제기간을 피해서 다녀가시는 것도 그나마 더 낫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4. 전남 구례 산수유 마을




광양에 매화를 보러 가신다면, 같이 들러서 가볼만한 곳이 바로 인근 마을에 있는 구례 산수유 마을이예요.


광양의 매화랑 구례의 산수유 꽃이랑 개화시기가 비슷하고 거리도 가까워 같이 둘러보시면 좋습니다.





매화와는 달리 샛노란 산수유 꽃을 보면 보다 더 화사한 느낌이 들기도 해서 봄꽃 여행의 기분을 더 Up~ 시킬수도 있지요.





구례 산수유 마을은 크게 마을이 세곳으로 나뉘어 둘러볼 수 있는데,


산동마을을 중심으로, 반곡마을, 상위마을.. 이렇게 세 마을을 중심으로 산수유 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역시 매화와 비슷한 시기로 3월 중순에서 하순경 찾아가시면 좋을 듯 하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