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캐나다 eTA 입국 비자 안내 및 신청방법 (관광목적 전자여행 허가제도)

by @파란연필@ 2016. 3. 11.

캐나다 관광 목적의 입국을 위한 eTA 사전 신청하는 방법 알아보기



이전까지만 해도 캐나다는 일반적으로 미국과 달리 대한민국 여권만 소지하고 있으면 별다른 비자 발급 절차 없이


여행 및 관광 목적의 입국에 한해 6개월간 체류를 할 수 있었는데요.


올해 2016년 3월 15일 이후부터는 미국에 입국할 때처럼 사전에 eTA 비자를 받아야지만 입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eTA란, 정식 비자 대신 발급하는 여행허가제도라고 보면 되는데요.


항공편을 통해 캐나다로 입국을 하는 모든 여행자는 반드시 eTA를 발급받아야지만 입국이 가능하게 되구요.


미국 ESTA처럼 전자여권을 소지하고 있으면 인터넷으로 쉽게 신청(수수료 발생)을 할 수 있으며, 발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지금처럼 eTA를 신청하지 않고 그냥 항공권만 발권받아서 캐나다로 갈 경우 입국이 되지 않으니


반드시 캐나다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eTA를 사전신청 하신 후, 출국을 하셔야겠지요?




위의 동영상을 보시면 캐나다 전자여행 허가 eTA에 대한 설명을 보다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겁니다.




캐나다 입국을 위한 eTA 신청은 캐나다 이민국 사이트에서 직접 하시면 되는데요.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cic.gc.ca/


위의 주소로 들어가시게 되면 영어와 불어로 된 사이트로 연결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영어가 편하겠지요? ^^





상단메뉴에서 Immigration - Visit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화면 중간쯤 보면 Find out if you need an eTA or a visit visa 부분을 선택해서 클릭해 줍니다.





국적을 선택하는 곳에서 한국 국적을 선택하고 Go를 클릭해 주시면,


한국 국적자에 대해서 다시 한번 eTA 신청에 대한 내용이 영문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Confirm your eligibility and apply for an eTA 부분이 보이는데,


이 버튼을 클릭해 eTA 신청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다시 한번 eTA 신청을 위해 필요한 내용들이 나오게 되는데,


신청수수료 결제를 위해 해외에서 통용되는 비자카드나 마스터카드 같은 해외사용가능 카드가 필요하다고 하니


미리 준비해 두시는 것이 좋겠지요.  확인 후, Apply for and eTA 클릭~





eTA 신청을 위한 필요 기입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요.


첫번째는 여권상의 국적 (아마 대부분 대한민국 이겠지요?) 을 선택하시면 되고,


두번째 질문은 항공편으로 캐나다를 입국해서 여행할거냐? 고 물어보는 것이므로 항공편으로 가신다면 Yes~ 선택 !!


참고로... 미국을 통해 육로로 입국하신다면 eTA 신청은 필요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내용들은 미국 시민권자나 기존의 워킹비자, 학생비자 소지자, 승무원, 공무 일정의 외교관 등은


eTA가 필요없으므로 이에 해당사항이 없으면 No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일 아래 항목은 부모님이나 보호자가 대리 신청하는 경우를 나타내는데,


만약 대리신청이라면 Yes를 선택하고 본인 것을 신청하는 거라면 No를 선택하시면 되겠지요.








다음부터는 개인 신상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는 부분이 나오는데요.


대략 읽어보시면 어떤 부분에 어떤 내용을 입력해야 하는지 감이 오실겁니다.


그리고 입력이 다 되고 난 후... 이제 eTA 발급 수수료 지불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신용카드를 준비하셔서 결제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비용은 캐나다 달러로 7불이라고 하니 그리 부담되는 비용은 아니네요.



신청하시고 나면 대부분 72시간 이내에 승인메일이 날라오게 되고,


승인이 되고나면 이후 유효기간 5년 동안 별다른 절차없이 여권만 있으면 캐나다를 자유롭게 입국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