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이맘때쯤 가기 좋은 청보리밭 여행지 (고창 학원농장, 제주 가파도, 포항 호미곶)

by @파란연필@ 2016. 4. 27.

5월에 가기 좋은 청보리밭 여행지 3곳



이제 이번주도 지나면 4월도 끝이나고 푸름의 계절인 5월이 시작됩니다.


4월이 분홍 벚꽃과 연두빛의 새순으로 시작되었다면, 5월은 보다 짙어지는 초록빛의 계절이 되는 시기인데요.




특히 4월말부터 5월초중순까지... 이맘때쯤 가기 좋은 봄여행지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대표적인 곳들이 바로 드넓게 펼쳐진 시원한 청보리밭인데요.




보기만해도 시원하고 편안한 초록빛을 만끽할 수 있는 국내의 청보리밭 여행지 중에서


가볼만한 곳 3곳을 추려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1, 전북 고창 학원농장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인 청보리밭 여행지를 먼저 떠올려 본다고 하면 바로 고창에 있는 학원농장이 아닐까 싶은데요.


비교적 규모도 꽤 큰편이고 해마다 청보리밭 축제를 열고 있어 많은 분들이 즐겨찾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올해는 4/16부터 5/8 까지 축제가 진행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지금쯤 보리밭이 가장 푸르게 보일때가 아닌가 싶네요.


고창 학원농장은 봄에는 청보리밭..... 여름엔 해바라기.. 가을엔 또 메밀밭으로 가꾸어져


계절마다 각각 다른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해 언제든 찾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2. 제주 가파도




저멀리 대한민국 국토 최남단 마라도 바로 위에 있는 섬... 가파도에서도 푸른 청보리밭을 즐길 수 있는데요.


저는 예전에 살짝 늦게 가서 푸른 보리밭 보다는 약간 누런 빛을 띠는 보리밭을 보구 왔답니다.


푸른색도 좋지만, 누렇게 익어가는 보리빛깔도 참 좋아 보이더군요.





날씨가 좋을 땐 아래쪽으로는 마라도도 선명하게 보이기도 하지요. ^^


무엇보다 가파도는 섬 자체가 넓고 평평한 섬이라 걷기에도 좋고.. 푸른 제주 바다를 거닐면서 보리밭을 즐길 수 있어


이맘때쯤 제주를 가신다면 꼭 강추하고픈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3. 포항 호미곶 (대보면 인근)




저는 부산에 살고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위에 언급한 두 곳은 사실 부산에서 찾아 가기에는 그리 가까운 곳이 아니라


한번 찾아가려면 최소 1박을 해야 하거나 큰 마음을 먹고 가야 되는데요.


그나마 부산에서 좀 가까운 곳에 있는 보리밭을 소개해 드린다면, 바로 포항 호미곶 인근에 있는 대보면 청보리밭이 있답니다.





보통 호미곶으로는 많이들 가시는데, 호미곶 가기 전... 살짝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청보리밭이 있어요.


특히 이곳은 보리밭 사이 사이에 심겨진 소나무가 포인트가 되어 많은 사진사들이 즐겨찾는 출사지로도 유명한 곳인데,


기왕 호미곶을 방문하신다면 가까이에 있는 대보면 청보리밭을 들러 구경하고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