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코레일 바다열차 운행시간표 및 운임 요금, 운행 정보

by @파란연필@ 2016. 5. 10.

바다관광열차 타고 동해안 당일 기차여행 즐기기



한때 V-train, O-train을 시작으로 이벤트 관광열차를 하나둘씩 운행하기 시작했던 코레일이


지금은 지역별로 운행하는 관광열차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다양한 볼거리 및 탈거리들을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열차는 동해바다를 따라 달리며 시원한 바다풍경을 내다 볼 수 있는 바다열차 입니다.


코레일 바다열차는 정동진, 동해, 삼척을 잇는 56km 해안선을 따라 달리게 되는 열차인데요.




예전에 바다열차가 생기기 전에는 일반 무궁화호를 타고 강릉까지 갈 때 이용하기도 했던 노선인데,


워낙 풍경이 좋은 노선이라 그런지 새롭게 바다열차를 꾸며 관광열차로 운행을 하기로 한 것 같았습니다.





바다열차는 전 좌석을 창가 쪽으로 바라볼 수 있는 측면방향으로 배치를 해서 보다 쉽게 바다풍경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구요.


특히 연인 및 친구.. 가족과 함께 타시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운행시간표는 원래 기본적으로 하루 2편씩 왕복운행을 하고 있지만, 주말과 휴일 및 일부 수요가 많은 날에는


아침열차를 추가로 편성을 해서 3편을 왕복하는 때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정동진역을 출발해 안인역(승하차 불가) - 정동진역 - 묵호역 - 동해역 - 추암역 - 삼척해변역 - 삼척역 까지 운행을 하고


되돌아 오는 편 역시 반대로 움직이시면 됩니다.




바다열차 운임 요금은 일단 6/1일부터는 살짝 가격이 오르는데요.


6/1 부터 요금을 살펴보면, 특실 16,000원, 가족석 50,000원 (4인 기준), 일반실 13,000원, 프로포즈실 50,000원 (2인 기준) 입니다.


어린이, 경로,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지역주민은 할인을 받을 수 있구요.


가족석과 프로포즈룸은 할인적용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바다열차는 객차가 모두 4량으로 편성이 되어 운행을 하고 있는데요.


1호차는 특실 30석, 프로포즈석 2석으로 모두 32석이구요. 2호차는 특실 36석, 프로포즈석 4석 총 40석...


3호차는 가족석 24석, 4호차는 일반석 42석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호차는 특실과 프로포즈룸이 함께 있어요.




2호차 역시 특실과 함께 프로포즈룸이 마련되어 있구요.




3호차는 가족석과 함께 스낵바도 연결되어 있어 커피나 간단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습니다.



4호차는 일반실과 함께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군요.


이제 시원한 바다가 더욱 생각이 날 계절이 돌아오는데, 시간이 되신다면 강원도로 떠나 바다열차를 한번 타보는건 어떨까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