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여름(夏)

서해안 해수욕장 추천, 오토캠핑장이 있어 캠핑하기 좋은 몽산포 해수욕장

by @파란연필@ 2016. 8. 3.

캠핑하기 좋은 서해안 해수욕장 추천, 몽산포 해수욕장



8월 첫째주를 맞이해 더위가 절정을 이루고 있는 것 같습니다. 도무지 언제쯤 더위가 주춤해질지...-.-;;


그래도 더위 때문에 여름다운 여름을 보내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한창 휴가기간인 요즘... 해수욕장이 있는 바다로 피서를 떠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이 계실 것으로 압니다.


특히나 요즘은 대중교통 보다는 가족단위로 승용차를 타고 이동하는 경우가 많아 오토캠핑장이 인기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그런지 해수욕장에 차량이 들어갈 수 있는 오토캠핑장이 있는 곳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오토캠핑장이 있는 해수욕장이 동해안 쪽에 망상해수욕장이 유명하다면,


서해안 쪽에는 바로 몽산포 해수욕장이 많이 알려진 것 같습니다.




몽산포 해수욕장은 태안반도에서 안면도 쪽으로 내려가는 길목에 있는 서해안 대표 해수욕장인데요.


주변에는 몽산포항이 있어 각종 먹거리들도 가득한 곳이랍니다.





이곳이 바로 몽산포 해수욕장으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캠핑장으로 유명한 곳이어서 그런지 일부 기업들의 하계휴양소로도 많이 지정이 되어 있는 것 같더군요.





해수욕장 입구에서부터는 넓은 소나무 군락지가 형성되어 있고, 소나무 군락지 너머로 해변이 나오게 되는데,


바로 이 소나무 군락지고 몽산포 캠핑장... 즉 야영장으로 사용되는 곳이랍니다.





4인 기준 캠핑장 이용요금이 곳곳에 현수막으로 걸려있어 확인하기 쉬운데요.


텐트 1동 1박은 3만원, 당일은 2만원... 추가 타프 1박에 1만원, 스크린타프 1동 1박에 3만원이 추가됩니다.


그리고 차량까지 들어오게 된다면 차량 1대당 1만원이 추가가 되지요.




보다 자세한 캠핑 요금은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해변가에 있는 캠핑장 소나무 군락지는.. 소나무들이 빽빽하게 들어서 있어 시원한 그늘과 함께


청량감도 더해주는 느낌이더라구요.





음수대 및 샤워장 시설도 잘 마련되어 있어 캠핑장으로 하룻밤 보내기엔 손색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한창 피서철 성수기라 그런지... 솔밭 여기저기 차량들과 함께 텐트들이 자리를 잡고 있는 모습이네요.





여기서 조금만 더 걸어나가면.... 이렇게 바로 몽산포 해변... 해수욕장 백사장이 나오게 됩니다.





역시 서해바다는 백사장의 규모가 엄청납니다.


조수간만의 차가 커서 물이 빠지는 시간대에는 이렇게 뻘(?)이 넓게 드러나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맨날 부산 바다만 보다가 이렇게 오랜만에 서해바다를 보니 느낌이 색다르네요.







그래도 해수욕장의 면모를 갖춘 곳이라 여기저기 파라솔과 함께 해변에서 여름을 즐기는 인파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넓은 백사장(?)에서는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고 있구요.







서해안의 특성상 갯벌이 잘 형성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갯벌체험 같은 놀이를 즐기기에도 딱 좋은 곳 같더라구요.





물이 빠져있는 시간대라 해수욕을 하려면 한참동안 걸어 들어가야 하지만....


그래도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기기 위해서는 물놀이 튜브가 있으면 더욱 재미있겠지요. ^^





백사장이 워낙 넓고.. 또 물이 빠질 땐 갯벌이 훤하게 드러나기 때문에 일일이 물놀이 용품을 저런 차량으로 배달하는 모습이더라구요.


동해나 남해 해수욕장에서는 볼 수 없는 풍경이라 더욱 신선했습니다.







매번 해운대 해수욕장의 바글거리는 인파만 보다가 이렇게 한적한 해수욕장의 모습을 보니


부산사람으로서는 문화충격 !!!


암튼... 그래도 캠핑장이 잘 마련되어 있고... 가족여행으로 소소하게 해수욕장을 즐기려면


서해안에서는 몽산포 해수욕장이 딱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