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피렌체 공항에서 시내로 들어가는 방법 (버스와 택시 교통편 시간표 및 요금)

by @파란연필@ 2016. 12. 2.

이탈리아 피렌체 페레톨라 공항에서 시내(산타마리아노 노벨라 기차역)까지 가는 방법

 

 

대부분 유럽 내 타지역에서 피렌체로 가시는 분들은 기차나 버스를 타고 이동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피렌체의 대표적인 기차역인 산타마리아 노벨라역이 시내 중심에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저가항공사들이 많아지면서 저렴한 금액으로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어 시간절약을 위해

 

항공편으로 피렌체까지 이동하는 분들도 많이 계셔서 피렌체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사실 피렌체는 그리 큰 도시가 아니기 때문에 공항과 시내까지는 거리가 그리 먼 편이 아니라

 

오히려 유럽 내 다른 국가에서 오신다면, 기차 보다는 항공편 이용이 더 나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1.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시내로 이동하기

 

 

 

우선 저렴하면서도 가장 많이들 이용하시는 버스편을 이용해서 시내로 들어가는 방법인데요.

 

피렌체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Vola in Bus' 라는 직통 논스톱 공항버스가 자주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버스정류장은 공항터미널을 나와 공항을 등지고 오른쪽 방향으로 계속 걸어가다 보면 끝 부분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공항터미널 자체가 매우 작은 편이라 걸어서 5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버스시간표는 위와 같은데요.

 

공항에서 시내방면으로는 첫차 05:30, 막차 00:30 까지 있고, 보통 30분 간격으로 운행을 하다가

 

20:30분 이후로는 평균 1시간 간격으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시내에서 공항방면 역시 첫차 05:00, 막차 00:10 까지 있으며,

 

버스요금은 편도 6유로, 왕복 10유로 입니다.

 

 

 

 

그리고 위의 시간표에서 별표가 치진 시간표는 타고 내리는 버스정류장 위치가 조금 다른데요.

 

평소에는 왼쪽 티켓오피스가 있는 버스정류소에서 타고 내리지만,

 

별표가 있는 시간대에 운행하는 버스는 오른쪽의 SCALO MERCI 정류장에서 타고 내리시면 됩니다.

 

 

 

2. 공항에서 택시타고 시내로 이동하기

 

 

 

너무 밤늦게 혹은 새벽시간에 공항에 도착하거나 짐이 많아 버스를 타기가 불편할 경우... 택시를 타고 들어가는 방법도 있는데요.

 

저역시 버스가 아닌 택시로 이동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

 

 

 

 

택시 타는 곳 역시 버스정류장과 같은 방향으로 걸어가시면 되는데요.

 

버스정류장 조금 못간 곳에서 오른쪽으로 틀면 택시승강장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줄을 서서 차례대로 택시를 타시면 되요.

 

 

 

 

피렌체 공항에서 시내 방면으로 가는 택시는 미터를 켜고 가는 것이 아니라

 

바로 정찰요금제로 요금이 딱딱 정해져 있는데요.

 

택시승강장 앞에도 이런 타리프 요금표가 붙어있으니 바가지 요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시내까지는 기본요금이 22유로이구요. (공휴일엔 24유로)

 

그리고 밤시간대인 22~06시 사이에는 25.3유로로 정해져 있습니다.

 

여기에 트렁크에 실을 짐이 있으면 1개당 1유로가 추가가 되구요.

 

그래서 2~명이면 돈 모아서 택시를 타고 들어가셔도 버스랑 그리 차이는 나지 않을 듯 싶습니다.

 

소요시간은 약 20분 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피렌체 공항에서 시내 이동 교통 수단 트램 노선 및 택시 요금

이번 글에서는 피렌체 공항에서 시내까지 이동하는 대표적인 교통수단인 트램 이용 방법과 함께 만약 밤 늦게 공항에 도착해 트램을 이용할 수 없을 경우, 시내까지 택시 요금은 얼마 정도 나오

hyunpost.com

 

최근 피렌체 공항에서 시내까지 운행하는 트램이 개통이 되어 버스 보다는 조금 더 빠르고 편리하게

 

트램을 이용해 시내까지 갈 수 있으니 피렌체 트램에 관한 정보는 위의 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