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일상이야기

이누스 방수비데 (inus IS-27) 직접 셀프 교체 설치 방법 및 사용 후기

by @파란연필@ 2017. 2. 3.

물청소가 가능한 방수비데, 이누스 IS-27 구입부터 자가설치까지...

 

 

요즘에는 집집마다 이제 변기에 비데 하나씩은 갖추고 있는 곳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희 집 역시 오래 전부터 웅진 룰루비데를 사용해 오고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구입해서 설치하고 사용한지도 오래되었고, 예전 비데들은 전기제품인데도 불구하고 방수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물청소가 까다롭기도 하고 어쩔 수 없이 물이 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다보니 결국 고장이 나버렸는데요.

 

 

이번 기회에 비데를 한번 바꿔보고자 해서 열심히 검색을 해보니 그동안 기술발전이 많이 이루어졌는지...

 

물청소가 가능하고도 저렴한 방수비데가 많이 출시 되어 있더라구요.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이번에 제가 구입한 이누스 방수비데 IS-27 모델이었습니다.

 

 

 

 

어느 누구의 협찬없이 제 돈으로 직접 구입한 이누스 방수비데 입니다. ^^

 

처음엔 비데 메이커로는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는 노비타 방수비데로 구입을 할까도 고민을 했었는데,

 

결국은 가격이 훨씬 더 저렴했던 이누스 비데로 구입을 하기로 했네요.

 

설치기사를 부르면 설치비가 또 들기에 설치비를 아껴보고자 제가 직접 한번 설치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 이누스 방수비데 가격 알아보러 가기 [클릭])

 

 

 

 

이누스 비데는 브랜드가 좀 생소하기는 해도 국내 건축자재 유명업체인 'IS동서'라는 기업에서 만들구요.

 

배우 임시완이 모델로 활약하고 있어서 인지도가 많이 올라가고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비데 본체는 IPX6 등급의 방수성능을 자랑하여 물과 세제로 자유로운 물청소가 가능하구요.

 

 

 

 

IS-27 방수비데의 경우... 비데 작동은 모두 리모콘으로 작동이 되는데,

 

리모콘 역시 IPX7 등급의 방수등급이 적용되어 리모콘도 깨끗하게 물청소가 가능하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비데 교체 설치를 위해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웅진 룰루비데 해체 작업을 시작해야겠지요.

 

그동안 오래 잘 사용해왔는데, 이제 보내줘야 할 녀석인가 봅니다. ㅎㅎ

 

 

 

 

비데를 뜯어낸 모습인데요. 윗쪽에 보이는 구멍 두개를 통해 볼트로 연결되어 있는데, 아래쪽에서 볼트를 푸는게 조금 힘들었지만,

 

렌치나 몽키같은 공구만 있으면 큰 힘 들이지 않고 쉽게 해체할 수 있습니다.

 

해체하고 나니 변기 안쪽이 엄청 지저분하고 더러웠는데, 일단 물청소로 깨끗하게 청소하고 나서 사진을 찍었네요. ^^

 

 

 

 

그리고 이누스 비데 설치 부속품인데요. 비데 본체와 여유분 필터 5개랑 호스, 리모콘, 설치가이드 등등이 있습니다.

 

 

 

 

필터는 대략 6개월에 한번씩 갈면 된다고 하니 2년 넘게는 거뜬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기존 비데를 분리하고 난 후... 변기 뒷쪽 배관 연결 이음부에 부속품인 T자 이음관을 통해 필터를 먼저 설치를 해주고요.

 

참고로 배관작업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아래쪽 수도를 먼저 잠그시고 진행을 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비데 설치 가이드를 볼트와 함께 기존 변기에 고정을 시키도록 합니다.

 

가이드 조립방법은 설명서에 친절히 나와있으니 쉽게 따라하실 수 있어요.

 

이누스 방수비데 모델 중에서 IS-25의 경우에는 가이드 설치 필요없이 그냥 자석 형태로 되어 있어 자석 자리만 제대로 잡으면

 

설치가 매우 간단하게 되는 모델이기도 한데, IS-27은 이렇게 가이드를 설치해야 합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니 자석형이든 가이드형이든... 마음에 드는 것으로 구입을 하시면 될거예요.

 

 

 

 

가이드 위치를 제대로 잡고 나서 볼트로 고정시킨 후... 비데 본체를 슬라이딩 방식으로 밀어넣으면 설치는 끝납니다.

 

그리고 호스를 필터와 비데본체 양쪽으로 연결시켜주기만 하면 되지요.

 

 

 

 

깔끔하게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전원연결부인 콘센트 코드에도 덮개가 마련되어 있어 물청소시 물이 튀는 것을 최소화 해주도록 하고 있습니다.

 

콘센트 쪽으로는 완전 방수가 되질 않으니 이쪽으로 물이 가는 건 그래도 조금 조심해 주셔야 합니다.

 

 

 

 

 

본체와 마찬가지로 방수가 지원되는 리모콘인데요. 손이 닿는 가까운 곳에 양면테이프로 고정시켜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비데 설치 완료 후 건전지를 넣고 최초 1회 페어링(연결) 시켜 주면 이후로는 바로 작동이 가능해요.

 

 

 

 

전원을 올리고 테스트 작동을 하니 아주 잘 작동을 하는군요.

 

무엇보다 노즐이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어 한층 더 깔끔하고 깨끗한 기분으로 사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전 룰루비데는 플라스틱 노즐이어서 좀 찜찜했거든요.

 

 

 

 

비데 본체 왼쪽 사이드에는 현재 비데의 작동상태를 나타내어 주는 등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리모콘이 작동하지 않을때 비상시에도 사용이 가능한 버튼이기도 하구요.

 

설치 후... 2주 정도 사용을 해봤는데요. 착좌감이라든지 수압, 온도 등... 모든 면에서 마음에 드는 편이었습니다.

 

무엇보다 비데 전체를 수시로 자주 물청소를 할 수 있어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