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5월 부산 축제 가볼만한 곳 (삼광사 연등, 해운대 모래, 감천문화마을 골목, 부산항 불꽃)

by @파란연필@ 2017. 5. 4.

여행 떠나기 좋은 계절, 5월엔 부산에 축제가 가득~ !!



어느새 벚꽃이 피며 봄이 오는가 싶더니만, 벌써 5월이 시작되었네요.


여름으로 가기 전, 봄의 마지막 달.... 계절의 여왕인 5월에는 징검다리 연휴도 많고 화창한 날씨 덕분에


여기저기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하지만, 아무리 황금연휴라도... 아니 황금연휴이기 때문에 해외로 나가는 항공권이나 숙박시설들 예약인 이미 동이 난지 오래고


이 좋은 계절에 어디 갈 곳 없을까... 하시는 분들.... 잠시 국내로 눈을 돌려 부산으로 한번 떠나보시는건 어떨까요?




볼 것 많고 즐길거리 많은 부산에서는 특히 5월 한달 내내 여기저기에서 풍성한 축제들이 열리고 있어


축제를 즐기며 여행의 흥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5월에 부산에서 즐길 수 있는 축제 몇 군데를 소개해 드리고자 하니 부산여행 계획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1. 삼광사 연등축제 & 부산 연등축제




해마다 석가탄신일 시즌이 되면 초읍에 있는 삼광사에서는 수많은 연등을 달고 연등축제를 열게 되는데요.


몇해전부터 사람들에게 사진으로 소문이 나면서 전국적으로 유명한 곳이 되더니 CNN까지 소개가 된 곳이라고 합니다.








어제가 석가탄신일이라 아마 어제까지 아마 연등행사가 열렸을텐데요.


석가탄신일이 지나도 연등을 계속 달아놓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원래 공식적인 삼광사 연등축제기간이 4/13~5/3일 이라고 나와있는데, 비록 삼광사 연등축제는 끝이 났어도


부산 시민공원 일대에서는 4/29~5/7일까지 부산 연등축제가 별도로 열리고 있으니 시민공원에서 연등을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감천문화마을 골목축제




부산 감천문화마을은 부산으로 여행 오시는 분들은 꼭 한번씩은 들러본다는 곳 중의 하나인데요.


평소 언제든 와도 아기자기한 골목길과 집들이 모여있는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지만,


해마다 5월이 되면 이곳에서는 감천문화마을 골목축제가 열리게 되어 보다 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 준답니다.





올해 감천문화마을 골목축제 기간은 5/12(금)~5/14(일)까지 3일간 진행이 되구요.


'골목 그리고 마을이야기'라는 주제로 보다 친근한 우리네 마을이야기를 보고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축제기간 중에는 골목나라 퍼레이드, 프린지 어워드, 감천연지곤지, 골목 노래자랑, 마을연극,


버스킹 공연, 감천 라디오극장, 골목전시회, 아트마켓, 추억의 소망의 우체통, 추억의 책가방 등... 볼거리들이 많다고 하니


축제기간에 맞춰 이곳을 찾는다면 딱 좋을 것 같네요.




3. 해운대 모래축제




해운대는 이제 두말하면 입 아픈 부산의 대표적인 여행지라는 건 누구나 다 아실텐데요.


여름 뿐만 아니라 해운대는 사시사철 찾아가고 싶은 국내여행지가 될 만큼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본격적으로 여름의 바다를 맞이하기 전.... 5/26(금)~5/29(월)까지 해운대 백사장에서는


모래를 주제로 하는 해운대 모래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5/27(토) 개막식을 시작으로 백사장에서는 거대한 모래조각 작품이 전시되는 세계모래조각전이 축제기간동안 열리게 되며,


그 외에도 샌드 프로보즈존, 샌드 트릭아트 포토존, 쇼미더 러브 콘서트, 프린지 페스티벌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군요.


그 외에도 샌드보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아이들을 위한 모래 놀이터 및 모래속 보물찾기 등은


아이와 함께 오시는 가족여행자 분들에게도 아주 즐거운 추억을 남겨줄 것 같습니다.




4. 부산항 불꽃축제




부산의 원도심에 놓여진 부산항대교는 광안대교 다음으로 부산에서 야경이 예쁘기로 알려진 곳인데요.


해마다 가을 10월에 광안리 일대에서 부산불꽃축제가 열리는 것처럼, 봄 5월에는 부산항대교에서 부산항 불꽃축제가 열린답니다.


정확히 말하면 부산항 축제기간 첫날에 부산항대교 앞바다에서 불꽃을 쏘아 올리게 되는데요.





올해 부산항 축제기간은 5/26(금)~5/28(일)까지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일대와 국립 해양박물관 일대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부산항 불꽃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은 뭐니뭐니해도 부산의 산복도로에서 바라보는 곳곳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올해 부산항 불꽃 타임은 26일 금요일 저녁 9시부터 시작이라고 합니다.





부산항대교의 화려한 조명과 함께 어우러지는 멋진 불꽃의 향연...


약 20분간 진행되는 아름다운 불꽃쇼와 함께 부산항 축제를 즐긴다면 5월의 부산 축제를 제대로 즐겼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