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여름휴가 계곡 추천 여행지, 바다보다 더 시원한 계곡 물놀이 가볼만한 곳

by @파란연필@ 2017. 7. 31.

여름엔 역시 계곡이지!! 휴가철 가볼만한 계곡여행지 추천



오늘은 7월의 마지막날..... 일주일의 시작인 월요일이긴 하지만, 아마 이번주 여름휴가를 보내시는 분들이 많아


평소같은 월요일의 기분보다는 연휴의 기분을 만끽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많은 분들이 해외로 해외로 휴가계획을 세워 비행기 타고 떠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래도 이런저런 사정으로 인해 국내에서 휴가를 보내시는 분들도 계실거예요.




그런 분들 중에서도 어떤 분들은 산으로, 바다로 가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뭐니뭐니해도 피서의 목적으로 가신다면...


시원한 그늘과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계곡이 최고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그동안 제가 다녀봤던 계곡 여행지 중에서 가볼만한 추천 계곡을 지금부터 소개를 해드릴까 해요.




1. 포항 보경사 내연산 계곡




경북 포항 송라면에 자리잡고 있는 보경사는 내연산 자락을 끼고 있는 사찰인데요.


보경사 뒷쪽으로 내연산을 올라가는 트레킹 코스가 잘 되어 있습니다.


조금만 걸어서 올라가시면 시원한 물줄기가 흐르는 내연산 12폭포를 만날 수 있는 계곡 트레킹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계곡이 생각보다 길게 이어져 있어 트레킹 길을 따라 오르다가 원하시는 자리를 선택하여 골라잡으신 후...


시원한 계곡을 즐기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폭포가 유명한 계곡이라 그런지 시원하게 흘러내리는 폭포수와 함께라면 더위가 싹~ 가실 것 같네요.




2. 제주 돈내코 계곡




워낙 바다가 예쁘고 푸른 제주도라 계곡 보다는 바다 위주로 피서지 여행을 즐기는 곳이 대부분 제주도 인데요.


제주도에도 멋지고 시원한 계곡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 분은 그리 많지 않더라구요.









바로 이름도 생소하게 들리는 돈내코 원앙폭포가 있는 계곡입니다.


한라산 자락으로 조금 들어가다 보면 돈내코 유원지가 나오는데요. 이곳에는 제주도의 쪽빛바다 못지 않은 쪽빛 계곡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유원지 주차장에서도 조금만 걸어 들어가면 계곡으로 접근하기가 쉬워 가족 피서지로 추천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다만, 워낙 깨끗한 곳이다보니 피서를 즐긴 후.. 쓰레기 처리는 꼭 꼭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3. 밀양 석골사 석골계곡, 호박소 계곡






운문산 자락에 위치한 석골계곡은 석골사 올라가기 전 계곡을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병풍처럼 서있는 바위에서 쏟아지는 폭포가 장관인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계곡 자체가 좀 작고 좁은 곳이라 많은 인파가 몰리면 제대로 피서를 즐기기가 어려운 점은 있지만,


나름 한적한 날짜나 시간대에 찾아가시면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호박소 계곡은 부산 경남 지역에서는 아주 많이 알려진 계곡 피서지이기도 합니다.


시원한 물줄기와 함께 제일 윗쪽에 있는 호박소 계곡이 멋진 풍경을 보여주는 곳이기도 한데요.


다만 물놀이를 하실려면 아래쪽 계곡에서만 해야 하고,


윗쪽의 호박소 계곡과 시례호박소, 오천평반석 부근은 수영금지 구역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거창 금원산 계곡




금원산 계곡은 경남 거창 금원산 자연휴양림에 있는 계곡인데요.


저도 아주 오래전에 한번 다녀오고 최근에는 다녀가질 못했는데, 개인적으로 다시 가고 싶은 계곡 중의 한 곳이랍니다.







특히 이곳은 계곡 깊숙히 올라가면 바위틈의 이끼들이 살아있을만큼 태초의 원시림을 보는 듯한 느낌을 가진 곳이기도 한데요.


가족이나 친구끼리 휴양림을 숙소로 잡아두고 피서를 즐기신다면 더없이 좋은 휴가를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곳도 역시 오래된 숲의 모습을 잘 보존하기 위해 쓰레기는 반드시 되가져 가도록 해야겠지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