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ONE VIEW

매빅 드론으로 처음 촬영해 본 해운대 수영만 요트경기장, 마린시티, 광안대교

by @파란연필@ 2017. 9. 1.

Mavic Pro 드론을 통해 하늘에서 처음 바라보는 해운대 수영만 요트경기장의 풍경



매빅 드론을 구입하고 나서 처음으로 비행을 나가게 된 곳은 수영만 요트경기장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그나마 부산은 다른 곳에 비해 드론을 날릴 수 있는 곳이 비교적 많은 편인데요.


첫 드론 비행연습을 하기엔 수영만 요트경기장이 딱 좋을 것 같더라구요.




모처럼 날씨가 맑고 쾌청한 날 오후... 매빅이를 들고 수영만 요트경기장으로 가게 되었는데요.


오후 느즈막이 도착해서 그런지 해가 기울어지며 마린시티 외벽이 황금빛으로 물이 드는 시간대였습니다.




사실 첫 비행 때에는 혼자 날리는 것이 두렵기도 하고 혹시 설정을 잘못하거나 잘못 조작을 해서 추락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어


아는 지인 중에 인스파이어를 예전부터 능숙하게 날리고 계신 분이 있어 같이 비행하며 도움을 청하기로 했어요.







지인분 덕분에 앱 내에서 지도를 보는 법과 간단한 조작법을 숙지하고 난 뒤... 바로 이륙을 해 보았습니다... ^^


모터 시동이 걸리고 하늘로 날아오르는 순간 기분이 짜릿하더군요~







매빅 드론이 생각보다 수신거리가 긴 편이라 조금 멀리 날려도 안정적으로 잘 비행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광안대교와 함께 수영 쪽으로 비행을 하며 담은 풍경이예요... ^^







때마침 해가 지고 하늘에 붉은 노을이 물들어 가는 시점이었는데,


드론 비행은 일몰 후에는 국내법상 금지가 되어 있기 때문에 얼른 촬영을 마치고 다시 착륙을 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동영상도 함께 촬영한 것을 편집해서 유투브에 올려 봤습니다.


그동안 사진편집은 익숙해서 잘 해왔었지만, 영상편집은 거의 처음이라 프로그램 사용하는 것이 익숙치 않고 어렵더라구요.


앞으로 영상편집 하는 것도 많이 배우고 공부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