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사진,카메라 강좌

포토샵 라이트룸 한글 영어로 혹은 영어 한글로 어도비 언어 바꾸는 방법

by @파란연필@ 2020. 5. 13.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 언어 설정 변경 방법

 

이제는 스마트폰 카메라도 워낙 성능이 좋아져 이제 국민 대부분이 사진가라 할 만큼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고 또 열심히 편집 및 보정을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특히 유튜브를 보면서 무료로 유튜브 강좌를 참고해 기능들을 배우고 익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유튜브에서 하는 강좌들을 보면 포토샵이나 라이트룸 언어가 초기엔 한글로 설치되어 있는 것들이 많아 간혹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포토샵과 라이트룸을 영어버전으로 바꾸고 싶어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혹은 그 반대의 경우도 포함) 지금부터 어도비 포토샵과 라이트룸 언어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일단 라이트룸부터 먼저 살펴보면, 처음 어도비 클라우드에서 라이트룸을 설치하고 나면, 초기 디폴트는 대부분 한글 버전으로 설치가 되어 있을거예요. 한글판을 영문판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상단메뉴로 들어가 '편집-환경설정' 부분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 환경설정 창이 뜨게 되면, 제일 왼쪽에 있는 일반 탭을 선택해 제일 윗쪽의 언어 설정 부분을 클릭해 보면 다양한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English 부분을 선택하면 영문 버전으로 바뀌게 됩니다. 하지만 바로 라이트룸이 영문으로 바뀌는 건 아니고요. 라이트룸을 한번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을 해야지 그 때부터 바뀐 언어로 사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영문 버전을 한글 버전으로 바꾸고 싶을 때도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하면 되는데요. 영문 버전에서는 상단 메뉴가 'Edit-Preference' 부분으로 되어 있을겁니다. 그럼 General 탭으로 들어가 Language를 '한국어'로 설정하면 됩니다.

다만, 포토샵은 라이트룸과 달리 환경설정 창에서 언어 변경이 되질 않아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포토샵 역시 처음 설치를 하면 한글 버전으로 설치가 될텐데, 일단 윈도우 탐색기에서 포토샵 폴더를 찾아 들어간 뒤, Locales-ko-KR-Support Files 폴더를 먼저 찾고, 그 폴더 안에 있는 'tw10428_Photoshop_ko_KR' 이라는 파일을 찾아 이 파일을 삭제한 뒤 포토샵을 재실행 하면 영문버전으로 실행이 됩니다.

 

 

하지만 추후 다시 한글 버전으로 바꿀 수 있도록 완전 삭제를 하는 것 보다 다른 폴더에 따로 백업시켜 저장해 놓는 것을 추천 드려요.

(☞ 참고 포스팅 : 어도비 포토샵 CC 라이트룸 CC 정품 구입 가격은 얼마? https://shipbest.tistory.com/1589)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