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가을(秋)

일몰과 야경이 멋진 진해 가볼만한곳 진해해양공원 솔라타워 안민고개

by @파란연필@ 2020. 10. 22.

엊그제 포스팅을 한 마산과 마찬가지로 진해 역시 창원시에 통합이 되면서 지금은 진해시라는 지명 보다는 창원시 진해구로 행정구역이 바뀌게 된 곳인데요. 알다시피 원래 진해는 지금의 가을철 보다는 벚꽃이 피어나는 봄철에 더 주목을 받는 곳입니다. 하지만 미세먼지 없는 청명한 가을날 일몰과 야경이 아름다운 진해 가볼만한곳이 있으니 지금부터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1. 진해해양공원 창원솔라파크 솔라타워 전망대

 

진해해양공원은 진해 앞바다의 음지도라는 섬 전체를 공원화 한 곳인데요. 음지교 다리를 지나면 바로 공원 입구로 들어서게 됩니다.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거대한 솔라타워가 우뚝 솟아 있는 모습인데요. 진해의 랜드마크이기도 한 솔라타워를 중심으로 공원 주변에는 해전사 체험관, 해양생물테마파크, 어류생태학습관을 비롯해 바로 옆 우도섬과 연결된 우도교까지 이어지는 해안산책로 데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솔라타워 옆으로 짚라인 트랙이 설치된 99타워가 새롭게 설치되기도 했어요.

 

지상 120미터 높이의 솔라타워는 건물 외벽 자체에 약 2000여개의 태양광 모듈이 장착되어 있어 단일 건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 600kW의 전력을 생산하는 에너지 타워이기도 한데요. 27층 꼭대기층은 별도의 전망대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입장료가 있는데, 어른 3500원 청소년 2500원 어린이 1500원 이예요.

 

전망대 한쪽은 바닥이 훤히 내려다 보이는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 아찔한 높이에서의 경험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답게 360도 파노라마뷰로 진해 앞바다를 훤히 내려다 볼 수 있기도 한데요. 날씨가 좋을 때에는 멀리 부산항 신항과 함께 부산~거제도를 잇는 거가대교까지도 볼 수 있습니다.

 

 

2. 우도섬을 잇는 도보전용 우도교 (우도보도교)

 

솔라타워를 중심으로 해안가 쪽으로는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해안데크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특히 해가 질녘 일몰 시간대에 이곳을 걷게 되면 꽤 멋진 일몰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산책로 중간중간에는 탁 트인 진해 앞바다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준비되어 있고요. 그 중에서도 일몰을 배경으로 담아보는 LOVE 포인트가 굉장히 망므에 들었습니다. 

 

진해해양공원이 있는 음지도 뒤쪽으로는 또다른 작은 섬인 '우도'라는 섬이 있는데요. 제주 우도가 아니고 진해 우도는 음지도와도 매우 가까이에 있어 짧은 다리로 연결되어 있고 이 다리는 사람만 지나다닐 수 있는 도보전용 다리여서 걸어서 우도까지 넘어가 볼수도 있습니다.

 

우도는 섬 크기 자체가 매우 작은 섬이라 걸어서도 대부분 둘러볼 수 있을 정도이고요. 예전엔 배를 타야만 들어갈 수 있는 곳이었는데, 지금은 이렇게 우도보도교가 만들어지면서 누구나 쉽게 건너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도보도교에서 보는 진해의 일몰이 꽤나 예쁘더라고요.

 

우도를 나와 다시 진해해양공원 쪽으로 나오는 길에는 솔라타워 옆의 99타워가 눈에 띕니다. 지상으로부터 높이가 99미터라고 해서 99타워라 불리기도 하는데, 이곳에는 짚라인이 설치가 되어 짚트랙 액티비티를 즐길 수도 있어요. 인근의 소쿠리섬까지 짚라인을 타고 바다 위를 넘어가는 액티비티인데, 총길이 1993미터, 시속 80km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3. 진해 안민고개 야경

 

진해해양공원을 모두 둘로보고 나니 어느새 해가 떨어져 어둠이 내린 상태였습니다. 진해는 바다를 끼고 있는 곳이기도 하지만 ,뒤쪽으로는 높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기도 합니다. 그 중 안민고개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내려다 보는 진해의 야경이 꽤나 예쁜 야경명소로 알려져 있어 한번 올라가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물론 도로가 잘 되어 있어 차량 접근도 쉬운 편이예요.

 

봄철에는 안민고개로 올라가는 벚꽃길이 예뻐 꽃놀이를 즐기는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곳이지만, 가을에는 꽤나 한적한 모습입니다. 안민고개 야경 포인트는 고개 정상 부근에 있는 주차장에서부터 뒤편 언덕길을 오르면 헬기장이 나오는데, 헬기장 언덕 전망대 부근에서 멋진 야경을 내려다 볼 수 있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