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부산 송도 용궁구름다리 입장료 및 암남공원 주차장 주차요금

by @파란연필@ 2021. 5. 16.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에 위치한 송도 용궁구름다리 입장료와 함께 근처 공영주차장 주차요금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송도 쪽에 송도 해상케이블카가 운행하고 나서는 부산여행을 할 때 송도해수욕장 부근과 함께 여행코스로 포함시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송도 케이블카 말고도 새로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용궁구름다리를 보기 위해서도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십니다.

 

송도 케이블카 부근에도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만, 용궁구름다리 부근에는 해안가 쪽에 공영주차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만약 케이블카를 타신다면, 케이블카를 타고 바로 용궁구름다리로 건너갈 수 있지만, 케이블카 탑승 계획이 없는 분이라면, 바로 송도 암남공원 공영주차장 쪽으로 가셔서 용궁구름다리로 가면 되는데요.

 

이곳이 바로 송도 암남공원 공영주차장의 모습입니다. 원래 용궁구름다리가 생기기 이전부터는 낚시 하시는 분들과 함께 저녁에는 조개구이 포장마차들이 늘어서있어 조개구이 드시러 가는 분들이 많은 곳이기도 하지요. 저도 예전에 여기서 조개구이를 먹어 본 기억이 있는데, 확실히 바닷가 근처에서 먹는 조개구이라 먹는 맛이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1. 송도 암남공원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송도 암남공원 주차장은 현재 공영주차장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바닷가 쪽에 생각보다 꽤 넓은 부지에 자리잡고 있어 주차장도 넓은 편인데요. 주차요금의 경우, 일반 승용차 기준으로 10분당 300원이며, 1일 일주차 요금은 8000원, 기타 월주차도 받고 있지만, 관광객은 월주차 요금은 신경 안쓰셔도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주차비 정산은 신용카드 전용으로만 계산이 되며 현금결제는 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주차비 정산은 출차할 때 사전 요금정산 기계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 한쪽에 정산기계가 있는데요. 노란색으로 되어 있어서 눈에도 잘 띕니다. 한번 더 말씀 드리면, 현금결제가 되지 않고 오직 카드결제만 가능하고요. 사전 정산을 하고 나서는 평일엔 10분 이내, 주말 및 공휴일엔 30분 이내에 출차를 하셔야 추가요금이 붙지 않습니다. 만약 국가유공자나,장애인 등 할인대상 차량, 그리고 버스, 카라반 등의 차량인 분들은 사전 정산 기계를 이용하지 말고 나갈 때 주차관리실을 통해 정산을 하면 됩니다.

 

사전 정산기계 사용방법은 전면에 알기 쉽게 잘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우선 차량번호를 입력한 뒤, 차량번호를 선택하고, 계산이 된 주차요금을 확인한 후 주차요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됩니다. 그러면 출차 시 게이트가 자동으로 열리며 나갈 수 있게 됩니다.

 

 

2. 송도 용궁구름다리 입장료 및 입장시간

 

송도 암남공원 주차장에서 용궁구름다리까지는 계단과 함께 약 800m 정도 언덕길을 올라야 하는데요. 주차장 바로 옆이 아니라서 조금 걷기는 해야 하지만, 그래도 멋진 풍경을 위해서라면 걷는 것도 운동이라 생각하며 감수하셔야겠지요.

 

송도 용궁구름다리는 작년에 완공이 되어 개방하기 시작했는데, 작년 연말까지는 무료입장이 가능했으나, 올해부터는 별도의 입장료가 있는 것 같더군요. 입장료는 일반인 기준으로 1000원이며, 부산 서구 구민은 무료입니다. 입장 및 관람시간은 3~9월 하절기에는 09:00~18:00 (17:30 입장마감), 10~2월 동절기에는 09:00~17:00 (16:30 입장마감)입니다. 이상 송도 용궁구름다리 인근 암남공원 공영주차장과 함께 주차요금, 입장료, 입장시간 등에 대해 살펴봤는데, 부산여행 계획하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