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도쿄 나리타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교통편 4가지

by @파란연필@ 2010. 3. 31.





대부분 일본 도쿄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인천에서, 혹은 김해공항에서 도쿄까지 가는 비행편을 이용하게 되는데,

도착 공항이 나리타 공항으로 입국을 하게 되십니다. (김포에서 출발하시는 분은 하네다 공항으로 입국을 하시겠죠?)

그래서 일단, 도쿄에 처음 여행 가시는 분들을 위해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까지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해서 갈 것인지

대해 아래와 같이 간략히 설명을 해 드리고자 합니다.  (하네타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교통편은 다음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1.  NEX (Narita Express) 열차 이용하기

우선 Narita Express라 불리우는 NEX 열차를 이용하실 수가 있는데, 일본의 대표 철도회사인 JR에서 운영하는 열차랍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열차가 가장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보이죠?  최근에는 'E259계' 라는  최신식 열차를 투입해서 더욱 편안하

고 안락하게 시내까지 갈 수 있게 되었답니다. 하지만 그만큼 요금은 비싸다는 것~ !!


운행 노선 및 정차역, 운행시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요코하마 노선 : 나리타 1터미널 - 2터미널 - 도쿄역 - 시나가와 - 무사시코스기 - 요코하마

2) 오오미야 노선 : 나리타 1터미널 - 2터미널 - 도쿄역 - 시나가와 - 시부야 - 신주쿠 - 이케부쿠로 - 오오미야


나리타 1터미널 출발을 기준으로 도쿄역까지 59분, 요코하마는 92분, 신주쿠 83분, 이케부쿠로 90분이 소요되는군요.


운임은 아래의 표와 같은데, 아무래도 전석 지정석 열차이고 도쿄시내 중심역까지 한방에 가는 열차이므로 조금 비싼편입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이렇게 비싼 NEX는 어떤 분들이 이용하면 좋을까요?

여행경비가 충분히 여유가 있고, 신주쿠, 요코하마, 시부야 등 시내 중심역까지 논스톱으로 가실 분들은 이걸 타시면 됩니다.

이 분들 외에.... 혹시 여행 첫날부터 JR패스나, JR EAST 패스를 이용하여 여행하시는 분들은 추가 운임 부담없이,

패스만 소지하고 있으면  NEX를 공짜로 탈 수가 있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NEX는 바로 JR 소속 열차이니깐요. ^^

그리고 일본의 교통카드라 할 수 있는 SUICA 패키지를 이용하시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아래 내용)




2.  KEISEI Skyliner 열차 이용하기

두번째로 JR이 아닌 Keisei 철도회사에서 운영하는 Skyliner를 타고 우에노 혹은 닛포리 역까지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이 열차는 제가 도쿄에 갈때마다 자주 이용하는 열차랍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걸 타실듯 하네요. ^^)



운행 노선은 '나리타 1터미널 - 2터미널 - Keisei 나리타 - Keisei 후나바시 - 닛포리 - Keisei 우에노' 로 운영됩니다.

약 40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요금은 나리타공항 1/2터미널 ~ 닛포리/우에노 구간이 1,920엔으로 동일하며,

NEX와 마찬가지로 전석 지정석으로 운영되고 있고, 1터미널에서 우에노까지는 56분, 닛포리까지는 51분이 소요됩니다.


보시다시피 NEX 만큼은 아니더라도 넓은 좌석피치를 가지고 있으며, 캐리어 같은 수하물 싣는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네요.

야마노테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우에노역닛포리역에 정차하기 때문에 일단 야마노테선으로 환승을 할 수 있다면,

NEX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시내까지 이동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되는데, JR 패스 없으신 분들 중, 목적지가 우에노/닛포리

근처이거나, 혹은 동선이 야마노테선 중심이라면 NEX보다 KEISEI Skyliner 열차를 더 추천해 봅니다. (환승도 쉬워요~)


3.  KEISEI 특급/쾌속 열차 이용하기

KEISEI 특급/쾌속열차는 Skyliner와 마찬가지로 KEISEI 철도회사에서 운영하는 열차이며, 운행 노선은 Skyliner와 똑같습니다.

다만, 중간 정차역이 훨씬 많으며 (Skyliner < 쾌속 < 특급) 그에 따라 소요시간도 오래 걸립니다만, 운임은 저렴합니다.

또한 NEX나 Skyliner와 같이 지정석이 아니라 일반 지하철처럼 긴의자에 앉아가는 형태의 열차랍니다.


약 15~20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운임은 공항 ~ 우에노/닛포리 구간이 1,000엔입니다. (쾌속/특급 동일)

쾌속열차가 특급열차보다는 정차역이 다소 적고, 소요시간은 우에노 기준으로 쾌속은 71분, 특급은 75분이 걸리네요.

지정석은 아니지만, 공항에서 탑승을 하신다면, 종점에서 타시는 것과 마찬가지이므로 앉아서 갈 확률은 많습니다.

교통비를 아끼고자 하는 분.... 저렴하게 도쿄여행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 열차를 타시면 되겠습니다. ^^



4. 공항 리무진 버스 이용하기

앞서 언급한 3가지 교통수단은 모두 열차인데 반해,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내용은 바로 리무진 버스 탑승입니다.

세계 어느 공항을 가더라도 왠만한 공항에는 리무진 버스가 다 운행을 하고 있다죠. 나리타 공항도 마찬가지입니다.


주요 목적지별 노선을 알려 드리자면,

신주쿠역을 포함한 신주쿠 주요 호텔, 도쿄역/니혼바시, 이케부쿠로 주요 호텔, 긴자/시오도메 주요 호텔,

시부야 주요 호텔, 에비스/시나가와 주요 호텔을 비롯하여, 도쿄 에어터미널, 요코하마 에어터미널까지

다양한 노선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요금은 약 2,900엔~3,500엔 사이이며, 소요시간은 80~100분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열차에 비해 다소 비싼 금액이긴 하지만, 리무진 버스답게 버스 편의시설이 괜찮은 편이며, 무엇보다 주요호텔까지 바로 갈 수

있으니, 짐이 많거나 지하철 역에서 호텔이나 숙소까지 거리가 머신 분들은 리무진 버스 이용도 괜찮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각 노선별 시간표 및 운임은 ---> http://www.limousinebus.co.jp/kr/bus_services/
  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리무진 버스가 정차하는 주요 호텔명까지 나와 있으니 자신의 숙박 호텔이 있으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 NEX, KEISEI 열차 승차장 및 리무진 버스 승차장 안내도


리무진 버스 승차장 안내도는 ---> http://www.limousinebus.co.jp/kr/board/index 이곳을 참고하세요~ ^^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