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기타

아이패드 미니 차량용 거치대, 크랩슨 거치대 구입 및 장착 후기

by @파란연필@ 2015. 1. 5.

네비로 사용하기 위해 구입한 아이패드 미니 차량거치대, 크랩슨 거치대 (HR-N750MAX)



요즘은 많은 분들이 차량에서 자리를 많이 차지하는 전용 네비게이션 보다는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해주어


최적의 경로를 검색해주는 스마트 폰 네비게이션으로 길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저역시 차량에 달려있던 구형 네비게이션은 떼어버리고, 스마트폰 올레네비로 계속 사용을 해오고 있었답니다.



 

그런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폰이 아이폰5라.... 아시다시피 화면이 다른 폰들보다는 작아서 좀 불편한 감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얼마전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를 중고로 구입하면서 일부러 셀룰러 버전을 구입해 네비 대용으로도 사용을 할거라고 했는데,


적절한 차량용 거치대도 있어야겠다 싶어 알아보니... 아이패드나 태블릿 거치대로는 크랩슨 거치대가 유명한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바로 냉큼 구입한 크랩슨 거치대 태블릿용이랍니다.


크랩슨 거치대는 거치할 기기의 사이즈에 따라 스마트폰용, 태블릿 7~9인치용, 9~12인치용까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는데,


전 아이패드 미니를 거치할 예정이라 7~9인치용인 HR-N750Max라는 제품을 구입했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바로 거치대 본체가 나오게 되는데요.


거치대 구성품 중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녀석인데, 거치대를 대쉬보드에 잡아주는 역할을 하지요.


다른 제품들보다 훨씬 안정감있고 강력하게 거치를 해준다는 평이 있더라구요.





거치대 본체와 앞쪽으로는 태블릿 기기를 잡아주는 걸쇠역할을 하는 부분이 연결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은 함께 동봉된 렌치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그외의 구성품들인 렌치와 흡착판.... 그리고 부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고무지지대와 스펀지들...





동봉되어 있는 흡착판을 먼저 대쉬보드에 부착을 하고난 후... 거치대 본체의 흡착판을 그 위에 붙이는 식으로 되어있지요.





차량에 직접 설치를 해볼까요?


아까 말씀드린 흡착판을 대쉬보드 위 부착지점을 깨끗이 닦아내고 적절한 위치에 잘 부착하시면 됩니다.


한번 붙이고 나면 흡착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때 처음부터 위치선정을 잘하셔야지 해요.





암튼 야무지게 붙이고 난 뒤.... 거치대까지 흡착판 위에 최종적으로 붙인 모습입니다.


크랩슨 거치대가 사진으로 봐서는 많이 커 보여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면 어쩌나 했는데, 생각보다는 괜찮은것 같더라구요.





그리고나서 아이패드 미니까지 거치를 하고나니 이런 모습이 되더라구요.


미니가 아닌 그냥 아이패드였다면 크기가 커서 좀 부담스러웠을텐데... 미니라 크기도 적당하고....


무엇보다 크랩슨 거치대는 아래 위로 길이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송풍구를 가리지 않고...


차창 시야도 가리지 않는 적절한 범위 내에서 거치가 가능하니 딱~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야무지게 잘 붙어있는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흡착판의 흡착력이 상당합니다.


거치하고나서 사무실까지 주행을 해봤는데, 흔들림도 거의 없고 튼튼하게 잘 고정되어 있더군요.





일반 네비처럼 아이패드 미니를 차량에 계속 부착해 놓고 다닐수는 없으므로


거치대의 조건 중에 탈부착도 용이해야 하는데, 크랩슨 거치대는 탈부착도 버튼 하나로 쉽게 되는 것 같아


꽤나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이폰과 달리 아이패드 미니에서 사용할 네비는 SK 티맵인데요.


이제 보다 큰 화면으로 실시간 교통정보 반영이 가능한 티맵을 사용할 수 있고 무엇보다 운전중 전화가 와도


네비화면을 계속적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