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황매산 등산코스, 철쭉축제 기간 및 주차장 주차요금 안내

by @파란연필@ 2015. 5. 13.

황매산 철쭉제 등산지도 및 행사장 찾아가는길, 주차안내



5월이 지나면서 이제 봄꽃을 볼 수 있는 시기도 점점 마무리되어 가고 있는 상황인데요.


막바지 봄에 느즈막하게 볼 수 있는 봄꽃인 철쭉이 지금 한창이니 아직 봄꽃 구경을 하지 못하셨다면


철쭉축제가 열리는 황매산으로 한번 가보심이 어떨까 합니다.




해마다 이맘때쯤이면 황매산에서는 매년 철쭉축제 행사를 열고 있는데요.


황매산 중턱 평원에 넓게 피어있는 철쭉군락지가 정말 장대하게 펼쳐져 있는 곳이랍니다.


저도 오래전 황매산 철쭉으로 보러 다녀온 기억이 있는데, 참 좋더라구요.




작년에는 세월호 때문에 행사가 취소되었었는데, 올해 다시 축제가 재개되었다는군요.


기간은 5/1(금)~5/17(일)까지... 바로 이번주 일요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지난주에도 이미 황매산에 철쭉꽃이 만개했다고 하는데, 아직 못보신 분들은 이번주에 가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찾아가는 길은 경남 합천군 가회면 둔내리 방면으로 가시면 되구요.


행사기간중 주말과 공휴일엔 위와 같이 차량정체로 인해 일방통행 구간을 지정해 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황매산으로 올라가는 길과 철쭉을 볼 수 있는 등산코스는 여러 곳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모두 7개의 코스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은 철쭉을 보러 가시는 분들이 많으니 2코스로 움직이는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행사장의 전체 안내도는 위와 같으며, 주차장은 모산재 주차장, 덕만주차장, 은행나무 주차장, 오토캠핑 주차장이 있습니다.


이 가운데 모산재와 덕만주차장은 무료로 주차하실 수 있으나


매표소를 지나게 되면 주차요금(승용차 : 3000원)을 징수하오니 주차하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가본지 오래되어 다시 한번 가보고 싶긴 한데... 시간이 될지 모르겠네요. ^^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